쓰레기는 쓰레기통에

in #kr7 years ago

D6BA9AF4-0BFF-40FC-9097-9309A6765D8F.jpeg

안녕하세요 크리스입니다!~
출장을 나가며 회사앞 지하 환풍구에 있는 쓰레기를 보고 드는 생각이에요

‘ 왜 꼭 치우기 어렵게 저런 장소에 버리지?’

우선 저는 땅에 쓰레기를 절대 버리지 않아요. 특별한 이유가 있는건 아니에요 그냥 스스로 창피하더라구요
뭐 그걸떠나서 도덕적으로 쓰레기를 그냥 땅에 무심코 버리는것부터가 잘못됐다고 생각하는데, 심지어 치우기 어려운 저런곳에 버리는 것은 무슨 심리일까요..

저는 청소부로써 약 1년정도를 일했었어요.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가서 이것저것 청소일을 했었죠. 건물청소부터 시작해서 호텔청소, 광장청소, 오피스청소 등등 청소란청소는 대부분 해본거같아요. 이 청소라는 일이 사실 끝이없어요. 열심히일해서 청소하고 십분뒤에 그장소에 다시오면 다시 원래대로 더러워져있죠.

그런데 청소하면서도 꼭 구지 치우기 어려운곳에 쓰레기를 버리더라구요.. 어차피 버릴거 길한복판에 좀 치우기 쉬운곳에 버려주지 말이에요..( 앞서말했듯이 애초에 버리는게 잘못..)

그냥 저런 모습이 안타까워서 혼자 주저리주저리했네요.. 조금불편해도 쓰레기는 주머니에쏙 넣고 쓰레기통에 버리는 대한민국 시민이 되서 우리나라가 좀 더 정신,문화적으로 성숙해져 “진짜 선진국” 반열에 올랐으면 하는 소소한 일개미의 생각입니다~ ^ ^

Sort:  

으이구...ㅠ 쓰레기통이 있는데 저기에 버리는 심리는 뭘까요ㅂㄷㅂㄷ

정말 안타까워요..ㅜㅜ

짱짱맨도 외칩니다! 가즈아!!!
날씨가 다시 추워진거같아요
따뜻하게!! 봄날씨로 가즈아!!!

가즈아 짱짱맨님!!!!

그러게요...저 안쪽 밑에 보면 담배꽁초가 엄청나게 쌓여 있죠...ㅠㅠ
치우기도 힘들게 말입니다^^
청소를 해보신 경험이 있으셔서 더 공감이 가나 보네요~~
청소일이 쉬은일은 아니예요...
좋은글입니다^^

한편으로는 이런 생각도 들더라구요. ‘그래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들이 있으니 청소부라는 직업도 있고 돈을 벌수 있구나’ 그래도 본질적으로는..😅

저게 어렸을때부터 습관처럼 몸에 밴사람들이 자주 그러는거 같아요. ㅎㅎ 크리스정님 블랙앤화이트챌린지 제가 지목했는데 괜찮으시면 참여하세요 ㅎㅎㅎ

오오오!! 확인하고 참여할게요!!!! 저그런거 정말 좋아해요!!

저도 쓰레기 아무데나 휙 버리는 사람을 너무 싫어해요.. 어서 선진의식이 퍼지는 우리나라가 되었으면.. 팔로우 하고갈게요!

맞아요.. 외국 다녀보며, 그래도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안타깝고 아쉬운 부분들이 있더라구요..ㅜㅜ

ㅋㅋㅋㅋ 맞아요 저도 쓰레기 길에 버리지말아야해 생각하는데 한번은 베니스에서 길에서 ㅋㅋㅋ 와인마시고 도저히 버릴곳이없는거에요 그렇다고 들도다닐수없고 그래서 아에 길한복판에 두자 그러면 청소부가 빨리 치울수잇으니까ㅋㅋㅋ 그랬던기억이있네요! 하지만 이제는 아에 술을 길에서 안마시니 ㅋㅋㅋ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잘버려요! 집에 들고오거나 ㅋㅋㅋ

길한복판에ㅋㅋ 맞아요 차라리 그게 나아욬ㅋㅋ 사실 우리나라는 길거리에 쓰레기통이 거의 없잖아요. 그것도 다 이유가 있는거라고 하더라구요..ㅜㅜ

우리나라에 쓰레기통을 놓으면 사람들 종량제 돈내기싫어서 가정쓰레기를 막 버린다고 하는 내용을 어디서 본것같아요

맞아요.. 아주정확하게 아시군요!ㅋㅋ 그부분도 참 안타깝더라구요..ㅠ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0371.26
ETH 2609.98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