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Music Box #2

in #kr6 years ago

아 그렇구나..ㅋㅋ 제이미형은 역사도 잘 알아? 아.. 하긴 책을 엄청 읽었다고 했으니깐.

난 역사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흥미도 없고.. 역사라는게 어떻게보면

상당히 따분하고 이미 일어난 일이지만, 매개체만 바뀌어서 반복되는 사건이 자주 일어나더라고.

그걸 통찰할 수 있고 없고는 역사적 배경지식일텐데 말이야. 그래도 역사책 읽기는 싫어.

Sort:  

ㅋㅋ역사학자 중엔 그 통찰을 역사철학의 이름으로 추구하는 파가 있고 아닌 파가 있는데, 후자가 다수야.ㅎㅎ

생각보다 역사가 반복되는경우가 적은가??

대부분의 반복이라고 느껴지는 경우들은 억지로 갖다 맞추거나

우연이 겹쳤다고 생각하는 거야? 후자의 학자들은?? ㅋㅋ

아니, 그런 생각을 안 하고...그냥 있는 팩트만 찾는 것도 일이다 이거야. 실증주의라고 하지...

아 실증주의 얘기구나 ㅋㅋ 난 역사는 반복된다!! 하는 친구들의 반대라사

역사는 반복되지 않아!! 하는 애들인줄 ㅋㅋ

ㅋㅋㅋㅋ 공공기관 데이터나 그런거 파헤치면 끊임없이 나오는게 팩트긴 하니까...노가다 비슷한거지.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7112.11
ETH 2610.99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