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설한 글에 의미 더하기 Event][긴글 주의] 0021 세상엔 퍽이나 고마운 사람들이 많구나..

in #kr6 years ago (edited)

5.png

그냥 한국에서 개인사업 조그맣게(?) 하고 있는 형님이랑
(조그맣게 강동 지역에 사옥..)

오랫만에 긴 통화를 마치고 이런저런 생각하다가

우연히 한 지역 커뮤니티를 봤는데 통화내용에 곁들여보니

참 고마운 사람들이 많은것 같아 오늘도 뻘글 하나 배설하고 간다..


해당 글의 내용은

"사람들이 많이모이는 oo 지역에 핫도그집을 하려는데요 어떤가요? "

같은 글이었다..


댓글은 대체로 아래와 같았다.

1.시장조사 했나요? 이미 하고있는곳 먹어봤나요? 자리 알아봤나요?

렌트 알아봤나요? 물품구입처 알아봣어요? 등등

2.자격증 있어요? 야시장에도 있던데?

3.아무것도 모르네 이미 대박났는데 ㅋㅋㅋ

4.(자기들끼리 다툰다.. 서로 경험담 풀면서 누가 낫네..

비슷한거 해보니 뭐가 낫더라... 넌 틀렸다..)

5.참 한심하다 무슨생각인지.. 이런 글 왜 올리냐?

등등... 물론 칭찬과 응원 격려의 글도 꽤나 되었지만

대체로 위와 같았다.

이걸 보면서 나한테 든 생각은 글쓴이가 의도한건지

의도한게 아닌지 참 궁금했지만 결과는 대단하다고 생각이들었다.


위 댓글들에 대한 내 생각...(각 번호에 상응)

1.여기서 지들끼리 싸우면서 나온글 덕에 조사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한 뭘 해야할지 사업 로드맵까지 알려주다니.. (4번 댓글 참조)

2.자격증도 있어야된다는 정보..

이미 시장이 형성 되었다는 정보

3.대박난 집의 자세한 정보

4.경험담 ㄳ

5.무슨 생각이냐고? 이런 값진 정보가 나와버렸네..


-생각보다 많은 시장 정보... 몰랐던 수많은 정보들!

-사업을 하기위해 필요한 로드맵!
(이건 돈주고도 못구한다)

-수많은 비슷한 사례와 경험들!

여기서 든 느낌... 생각보다 많은 것이 해결되었다...


다시 통화로 돌아와 사실 형님과의 연락은 안부차가 다분했다.

하지만 사업이야기가 나오며 길어졌고,

꽤나 많은 이견(异见)과 함께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개인적으로 비즈니스는 어디까지나 사업(事业)이자 사업(私业)이라고

생각하기에 사업 이야기는 틀린말이 하나도 없다고 생각한다..

다른 이야기일뿐.. 무튼 각설하고

그 형님과 사업 관련해서 한창 얘기를 나누고 나서

둘의 공통된 의견 중 몇개를 추려보면 다음과 같았다.


1.사업은 '저지르는 자'의 것이다..

2.커리어는 아예 신경 쓰지마라 비즈니스는 사다리가 아니다

고속승진 등이 목표고 답이라면 대부분 전부 패배자인가?

3.열심히 일하는 것이 부자가 되고 정답이 되는 시기는 지났다.

등등... 이 나름 어줍잖은 공통 의견에 곁들여 보고 이 글을 읽으니

저렇게 일단 남의 일에는 비판적이고 객관적이게 되고..

심지어 안 될 이유들.. 즉, 위기관리에 필요한 요소들을 콕콕

찝어주시는 저런 분들에게 한 없이 고마울 뿐이다..


오늘밤.. 저렇게 입으로 머리로 달나라 왕복 하고 오시는 분들께

저지르지 않는 '조심성'과 기회를 위기로 보는 '이타심'에

한없이 감사함과 아름다움을 새삼 느낀다..


오늘 배설 글은 글이 길어졌다..

다른 제목 달까 하다가 그냥 귀찮아서 그대로 올린다.

물론 위의 글에도 썼지만 본 글의 주제는..
(본인이 필력이 좋지않아 본인 글 주제 정리도 스스로 한다)

앞 뒤 재지않고 돌격하란 소리가 아니다..

사업에 곁들여 넷상에서의 태도에 대한 글을 써봤을 뿐이다.

같은내용으로 훨씬 좋은 태도와 진심으로 글을 써줬더라면..

결과적으로 굉장히 아름다운 글과 댓글들이 되었을텐데..
(그랬다면 서로의 헐뜯는 경험담이 안나왔으려나?)

하는 아쉬움이 남아 글을 써본다.

굳이 스티밋에 이런 글을 쓰는 이유는..

'아무' '의미' '없다'.. (친구가 없어서이다 ^^)


[배설한 글에 의미 더하기 Event]란?

그냥 마구잡이로 글을 쓴 뒤에 의미를 갖다 붙힌다.

형식은 정해져 있지 않다!

즉, 포스팅할거 없을 때 올리지 않을까.

포스팅 번호는 네자리다 9999가 되면 끝난다.
(다음생 이맘 쯤 끝나지 않을까)

매 글마다 페이아웃 시점 보팅주사위2를 통해

1명에게 저자보상 50%를 보낼 예정이다. 이유는 없다.
(보팅봇을 이용해 1달러정도는 매번 자비로 충당한다!)

참여방법은 보팅만 하면 된다.


글 게시시간 기준 여전히 이벤트 중인 글들

[배설한 글에 의미 더하기 Event] 0018 나는 네게
[배설한 글에 의미 더하기 Event] 0019 취미로 운영중인 블로그 수익!
[배설한 글에 의미 더하기 Event] 0020 연가


최근(1주일) 페이아웃 글


1.JPG
[배설한 글에 의미 더하기 Event] 0009 감정렌즈 : @yangmok701 님 0.472 SBD


[배설한 글에 의미 더하기 Event] 0010 카페: @backjungmin 님 0.388 SBD


[배설한 글에 의미 더하기 Event] 0011 제목은 마지막에: @peanutbutter 님 0.323 SBD

1.PNG
[배설한 글에 의미 더하기 Event] 0012 한국은 점심시간 끝났겠네요~ : @backjungmin 님 0.208 SBD

2.PNG
[배설한 글에 의미 더하기 Event] 0013 내가 바라는 @dreamya 님 : 0.443 SBD

3.PNG
[배설한 글에 의미 더하기 Event] 0014 오늘의 불로소득! 수영장물 겟! @depurant 님 : 0.490 SBD

1.PNG
[배설한 글에 의미 더하기 Event] 0015 cyan2017님의 이벤트가 오늘로 마지막이다! : @depurant 님 0.275 SBD

1.PNG
[배설한 글에 의미 더하기 Event] 0016 삐에로 : @hellocrypto님 0.196 SBD

2.PNG
[배설한 글에 의미 더하기 Event] [2배] 0017 아 힘들다.... 오늘 한일과 아직도 남은일.. : @twohs님 0.463 SBD


Sort:  

친구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허허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요즘 타지에 오래 나와있어서 친구들을 못본지 오래되었네요 ㅠㅠ

글 읽고 이벤트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들끼리 싸운다' 이 부분 좋은 시장 조사 방법인데요...?ㅋㅋㅋ

네 ㅋㅋ 예상 외의 효율이 나온 부분인것 같더라구요...

글쓴이는 그냥 팝콘 먹으면서 맘편~하게 사업 구상 했을 것 같습니다!

저렇게 시장조사를 하는 경우도 있군요 ^^ 사업의 성공과ㅡ실패의 요인들이 너무나 다양하다보니 저런 얘기들이 나오는거 같아요.... 게다가 넷상이니... 더할듯 합니다

노린거라면 대단한 글쓴이인데... 진심으로 처음 시작하는 사업이신거 같더라구요..

댓글들을 보니 ㅋㅋ 그래도 소기의 목적보다 더 많은걸 달성하셨으니 뭐 이득이겠죠?

사람들은 누구나 어떤 조언이나 걱정을 하면서
자기 얘기를 하는 경우가 많죠.
사실은 듣는 사람에게 하는 얘기가 아니고
자신에게 하는 것입니다.
그게 인간이죠^^

그렇군요.. 좋은 피드백이네요^^ 넷상에서는 특히나 여러형태로 나타나니

이 또한 재밌는거 같습니다! 즐거운 한주 되세요^^

유용하네요진짜

글 읽어주시고 이벤트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사업은 '저지르는 자'의 것이다..

심히 극공감합니다.. 가끔 사람들과 얘기하면 나보다도 관련업자보다도 문제점이나 주의사항등을 잘 꽤차고있길래 그러면 당신도 해보는건 어떄요? 라고 물어보면 갖은 핑계거리로 자기합리화를 하더군요... 마치 모태솔로지만 연애학 석사과정 수료하는 사람만 있달까요?

사업은 저지르는것입니다. 안정적인거 좋아하는사람은 공무원 외에는 안하는게 좋아요 ㅋㅋㅋㅋㅋㅋ

맞습니다.. 거기에 특유의 오지랖이 어우러진 부정적인 비판만 한다면

더 이상 그 자리에서 이야기를 나누기 싫어지더라구요

이미 모든걸 다 알고 있다는듯이.. 사업은 저지르는 자의 것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0704.11
ETH 2452.38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