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여행 - 장어낚시 3탄 : 시식(feat. 금가루 와인)

in #kr6 years ago

이전 포스팅

뉴질랜드 여행 - 장어낚시 1탄 : 낚시편 (feat. 해밀턴 근교)

뉴질랜드 여행 - 장어낚시 2탄 : 장어손질(feat.토종(?) 장어)

드디어 장어 낚시를 거쳐 손질도 마치고 대망의 시식만이 남았습니다!

단백질 덩어리이자 영양식으로 유명한 장어구이!

생각만해도 군침이 도는데요! 거기에 2017년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은

24k 금 1돈을 갈아 넣은 한정판 금가루 와인까지 개봉해서 먹을 생각하니...

(물론 지금은 제 뱃속으로 들어갔지만요 ㅎㅎ)

그럼 장어낚시 마지막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1.jpg

먼저 앞의 장어손질 포스팅에서 손질한 장어를 다섯차례나 헹구어 준뒤

헹굴 때는 살을 부수지 않도록 조심해서 흐르는 물에 오래 노출시켜 주는게 좋은데요.

마지막 헹굴 땐 마당에 키우는 레몬나무에서 레몬을 잔뜩 따와 범벅을 해줬습니다

제가 몇번 장어 구이를 해서 먹어보니 다들 아시는대로 장어 잡내(?)를 잡아주는데는

레몬만 한게 없더라구요! 그렇게 마무리를 한 손질된 장어를 준비된 양념으로 버무려 줍니다..

보통 돼지 불고기 양념에 마늘과 파를 총총 썰어넣어서 간을 한 뒤

랩으로 싸서 하루 냉장보관 합니다..

2.jpg

하지만 오늘은... 바로 먹고 싶은 생각에 1시간 정도만 상온에서 절여주었습니다.

양념이 잘 안 베어들까봐 양념을 조금 많이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바베큐를 해서 드신다면 바베큐를 하기 전에 초벌 구이를 해서 가져가시면

야외에서 즐기실 때 보다 편합니다!

3.jpg

초벌구이를 마친 장어를 드디어!! 굽기 시작합니다!!

바베큐 기계를 4년전에 놀러왔을 때 구매 해두고 간혹 가다가 사용하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때빼고 광내서 사용해보니 역시 너무 간편합니다! ㅎㅎ

뉴질랜드 가정집 플랫 홈스테이 등에도 바베큐 머신은 비교적 대중화 되어있는데요

없으시다면 후라이팬에 구어 드셔도 정말 맛있습니다!

4.jpg

뭔가 색감이... 너무 잘나왔네요 ㅋㅋㅋ

물론 맛도 있구요.. 전에 아버지가 납품하시던 일본 양념장어구이가 있었는데

그 맛이랑 거의 비슷하더라구요!!

5.jpg

그리고 위에서 잠시 언급했었던 선물로 받은 24k 금가루 와인!!

24 캐럿이라니... 순금... 하아... 맛있어서 다 먹어 버리긴 했는데

이거 내일 아침 변기를 한번 뒤집어야 될지 심각히 고민되네요 ㅎㅎ

무튼 이렇게 해서 어찌 저찌 뉴질랜드 장어낚시 포스팅도 마무리를 짓네요!!

다들 장어먹고 힘내서!! 또 장어 잡으세요~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네이버 카페

페북 페이지

Sort:  

금가루 와인..... 왠지 장어엔 소주가.....^^ 그래도 금가루 와인이라면 무엇에라도 잘 어울릴 것 같은 ^^;

보팅 감사드립니다~~ 팩소주를 항상 집에 구비해 두는데 저날 하필 없더라구요 ㅠㅠ

금가루 와인의 맛은 일반 화이트 와인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부드러운편이었구요

뉴질랜드 오시면 장어낚시 꼭 해보세요~ ㅎㅎ 앞으로도 소통 많이해요!

팩소주..... 친구들과 등산하면 술도 잘 못하면서 그 팩소주는 항상 하나 둘씩은 꼭 챙겼었는데, 또 없으면 그게 그렇게 아쉬운것을...... 뉴질랜드는 한 번 못가봤는데, 가게 되면 장어에 금가루 와인 도전~~~!! 해보겠습니다 ^^

와~~~ 맛나게땅. 급 배고파졌어요. ㅠㅠ

저도 이 포스팅 하면서 얼마나 허기가 지던지...

이제 여기도 여름이 거의 다 지나가고 있어서 장어 피크 시즌은 지나네요

겨울 오기전에 한차례 더 가야겠어요 ㅎㅎ 즐거운 하루되세요!

장어 손질을 직접 하시다니, 깜놀 ^^
활동을 많이 하시네요, 여긴 서북미...

네!! 젊을 때 뭐든지 하나라도 더해야겠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

'장어손질' 흔치 않은 기술인거 같아 직접 손질하며 익혀보고 있습니다^^

보팅과 리스팀까지 감사드립니다! 자주 소통하면 좋겠어요^^

와 24k 금가루와인......멋있는데요?! ㅎㅎㅎㅎ팔로우하고갑니다!

저도 협력체에서 송년기념 선물 받은거라 처음 마셔봤는데 맛도 강하지 않고

선물용으로 너무 좋은거 같더라구요! 댓글과 팔로우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Wow. I love food... give me something???

yeah. korean guys love this food(grilled eel), cuz good for men =) =) =)

btw, There are enough eel in new zealand so u can get anytime=)

장어비주얼미쳣...

댓글달려고 들어올때마다 저도 배고파지더라구요 ㅠㅠ

1일 1회 포스팅!
1일 1회 짱짱맨 태그 사용!
^^ 즐거운 스티밋의 시작!

감사합니다!! 보팅까지^^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8
BTC 64060.29
ETH 3471.6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