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상식]10명중 2명, 전세계 20억명이 가진 신기한 증상

in #kr6 years ago


1.jpg

(에~에취!)

10명중 2명, 전세계 20억명이 가진 신기한 증상이기도 한 이 증상은 뭘까요?
저는 가지고 있지 않아서 존재 조차 몰랐었는데요...

바로 광반사 재채기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이름에서 바로 느껴지시 겠지만 빛의 자극이 원인이 되서
반사적으로 재채기가 나오는 현상이라고 하는데요

빛의 자극이 직접적 원인이 되서 발생하는 신기한 현상입니다.

특징은 아래와 같다고 하네요
2.jpg

개인적으로 여담을 달자면... 아직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다고 하지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반사적인 액션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눈동자가 어두운 곳에서 갑작스런 밝은 곳으로 갔을 때 받을 충격을 완화하면서

홍채 크기가 조절될 시간을 갖기 위해서 말이죠...

그냥 제 생각입니다 ㅎㅎ 10명중 2명이라고 하는데 여러분은 가지고 계신가요?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네이버 카페

페북 페이지

Sort:  

와~~~ 세계 인구가 100억명이라는 거군요. ^^

곧 100억을 넘을 추세죠 ㅎㅎ 정확한 수치로는 약 25% 정도 된다고 하네요 ㄷㄷ

저는 가지고 있지 않아서 몰랐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네요..

댓글 감사드리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특이한 증상이군요.. 가끔 재채기를 하고 싶을때 태양을 바라고곤 하는데 이런 증상이 있는 분들은 정말 힘드시겠어요

오 증상이 있으신 분이군요.. 저도 읽으면서 참 신기하다고 생각했어요..

실제 최근 터널 출구에서의 차 사고나 비행기 조종사들의 이유모를 사고의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고 하네요.. 댓글 감사드리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저는 없는 것 같네요. ㅋㅋ 그대신 평소에 재채기를 많이 합니다.

그러게요 제 주변에도 별로 없는데 25퍼센트의 사람이 갖고 있다니 신기하네요 ㅎㅎ

댓글 감사드리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희안한 증상이군요? ㅋㅋㅋ 잘봤습니다.

통계와는 다르게 대부분의 분들이 가지고 계시지 않은것 같네요 ㅎㅎ

댓글 감사드리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전 알러지성 결막염으로 고생중인데
제일 힘든 증상이 바로 재채기예요
일곱번 여덟번하면 정말 기운이 쫙 빠진답니다
한번은 재채기 하다 허리통증까지 왔다는 ...ㅡㅡ

하루에 한번 재채기 할 때도 그렇게 정신을 쏙 빼놓는데...

연속으로 그렇게 하다니요... 결막염과 재채기도 관계가 있군요! ㄷㄷ

얼른 관련 연구가 끝나서 재채기도 컨트롤 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눈 코 입은 서로 연결되어서 눈이 간지러우면 코도 간지럽고 한다네요
저도 비염인줄 알았는데 알러지성 결막염이라고 안과에 가니 맞다고 하네요
재채기 정말 하루에도 몇번씩 하면 힘들답니다
정말 재채기도 컨트롤 할 수 있는 날이 빨리오기를^^

제가 광반사 재채기 합니다. ㅎㅎ
어렸을 때 부터 어두운곳에서 밝은 햇빛으로 나가면 재채기가 나왔는데, 대부분 공감을 못해줬던 기억이 있습니다.

많이 불편하시겠어요.. 어쩌면 자기방어를 위해 좀더 진화된 인류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ㅎㅎ

댓글 보팅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251.91
ETH 3494.19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