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볼의 다중우주론과 시간여행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좋은이웃 @chipochipo 입니다.

dragonball2.jpeg

1986년에 처음 탄생하여 지금까지 32년이 넘게 연재되고
수도 없는 애니시리즈로도 만들어진 드래곤볼은
정말 제 인생애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손오공의 어릴쩍 이야기를 다룬 오리지날편 (주요강적 : 피콜로 대마왕)
손오공의 성장기를 다룬 Z (주요강적 : 프리저, 셀, 마인부우)
토리야마 작가가 참여안한 외전격인 GT (손오공이 다시 어린아이로 돌아감)
이 와는 별개로 Z에서 이어지는 또다른 시리즈인 슈퍼

전 개인적으로 자마스편을 재미있게 봤지만

한편으론 이해하기 정말 힘든 스토리였습니다.
(보신분들은 어떻게 보실진 모르겠지만요.)
dragonball3.png
<자 마 스 편 시작 시 점 의 5 개 의 시 간 반 지>

시간 반지는 평행세계를 넘나들 때 쓸 수 있는 반지로
흰색은 반지가 존재하고 있는 본 세계,
초록색은 평행세계로 갈 수 있는 반지입니다.
1번 세계에서는 1번 세계의 반지가 흰색이며 2번 세계의 반지는 초록색,
거꾸로 2번 세계에서는 1번 세계의 반지가 초록색이며
2번 세계의 반지는 흰색이 됩니다.

즉 반지의 개수가 평행세계의 수를 의미하는데, (말도 안되는 5번을 빼면)
평행세계는 4개만 존재하는 걸로 유추되는데 5개, 즉 1개 더 존재합니다. 뭘까요?
이 평행세계는 오랜 옛날 12우주의 인간이 타임머신을 만들어서
과거에 갔다가 갈라진 세계입니다.
코믹스에서 잠시 언급되었으며 작중 등장한 적은 없습니다.
편하게 위에서 설명한 4개 + 1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드래곤볼 슈퍼 '미래 트랭크스 편'에 나타난
타임 패러독스와 모순을 살펴볼까요?
애니와 코믹스의 전개가 다르기 때문에, 구분해야 합니다.
(전 애니를 본 후에 코믹스를 봤죠)
딱히 말이 없으면 애니이거나 애니/코믹스
둘다 해당되는 내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마스와 오공블랙의 모순점


zama3.jpg

2번 세계에 갑자기 오공 블랙이 나타나 학살을 자행하고,
트랭크스(2)는 다시 1번 세계에 도착해 도움을 요청합니다.
알고보니 오공 블랙은 자마스(1)가 오공(1)의 몸을 빼앗은 것이었습니다.
자마스(1)가 오공의 몸을 갖고 2번 세계에 넘어가서 깽판을 부린 것인데...
애니판은 인과율이 성립하지 않는다는 모순점이 발생합니다.

오공 블랙=며칠 후의 자마스(1)가 오공(1)의 몸을 빼앗고
2번 세계에 가서 깽판을 쳤고, 트랭크스(2)가 1번 세계로 와서
오공 블랙에 대해 설명하고 힘을 보태라고 요청합니다.

이 이야기를 들은 비루스, 우이스, 오공은 자마스(1)을 만나러 가서 싸워봅니다.
이 때 자마스(1)는 오공(1)의 몸을 빼앗아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좀 순서가 뒤바뀐게 느껴지지 않나요? (제 촉으로는 그렇네요.)

약간 미래의 자마스(1)=오공블랙이 2번세계에서 깽판▶
오공 블랙 이야기를 듣고 온 오공(1)과 대련한 자마스(1)는
얼마후 오공(1)의 몸을 빼앗고 오공 블랙이 됨▶
2번세계에서 깽판▶
오공 블랙 이야기를 듣고 온 오공(1)과 대련한 자마스(1)는
얼마후 오공(1)의 몸을 빼앗고 오공 블랙이 됨▶
2번세계에서 깽판▶...

오공블랙은 어떻게 비루스의 감시를 피해서 고와스를 죽였을까요?
비루스, 우이스, 오공이 그렇게 감시하고 있는데 말이죠.

무한 루프이기 때문에, 자마스(1)=오공블랙이 고와스를 죽일 때도
비루스(1), 우이스(1)와 오공(1)이 10 우주의 계왕신계에 같이 있어야
모순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셋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자마스(1)가
고와스를 죽이는데 성공하고 오공(1)의 몸을 탈취, 2번 세계에서 날뛰다가
며칠 전의 1번 세계로 컴백하고 무한 루프 반복...이어야 하죠.

하지만 오공 블랙이 자신의 정체에 대해 설명할 때 당연히(?)
이러한 3명의 방해는 없었습니다.
제 머리로는 아무리 생각해도 모순이네요 ;;;
그리고 비루스가 자마스를 파괴하자 시간 반지가 1개 늘어났습니다.
자마스(1)가 고와스 살해에 성공한 세계와 실패한 세계로 나눠진거죠.

사실 오공블랙이 (2번 세계를 거쳐서) 1번 세계에 온 것이나,
트랭크스(2)가 1번 세계에 와서 오공블랙에 대한 것을 이야기한 것만으로
평행세계가 분기되어야 이치에 맞지만,
뜬금없이 비루스가 파괴를 해서 평행세계가 늘었다는
이상한 스토리로 전개가 됩니다.
이건 무슨... (스티븐 호킹이 아직 살아있다면 묻고 싶네요 ;;;)


Z 시리즈와는 다른방식의 평행세계를 도입해 신선함을 준것 같았는데
뭔가 모순되는게 보이는게 아쉬운 슈퍼 시리즈였습니다.
다음시리즈때 토리야마는 저명한 물리학자까지 섭외해서
줄거리를 짜야할 판국입니다.
dragonball hero.jpeg

오는 7월달부터는 드래곤볼 히어로즈 라는 새 시리즈가 시작된다고 하니...;;;
정말 한도 끝도 없는 드래곤볼 시리즈는 기네스북에 올라야 되겠네요.^^

Sort:  

개인적으로 오랜 드래곤볼의 팬인데요... GT에서 끝냈어야 했어요 ㅠㅠ 내 드래곤볼 ㅠㅠ

ㅋㅋㅋㅋㅋ저도 같은생각^^ 너무 먼데까지 가버림... 파워 벨런스도 참...ㅋㅋ

전 GT 도 좀..ㅠㅠ 그냥 Z에서 내버려뒀 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ㅠㅠ

Z도 프리저와의 대결까지가 정말 비정함이 느껴졌죠.
슈퍼는 이거 뭐 ... ㅋㅋㅋ 아무리 강한 적이래두 그 장난감 인형처럼 생긴 전왕이
손올리며 지워버리면 다 끝 ㅋㅋㅋㅋㅋ
슈퍼는 그래도 배경음악이 역대시리즈중 제일 좋긴 합니다.

전왕이 자마스 지워버리는 거 까지는 봤는데요ㅋㅋ 유튜브로 한동안 보다가 요즘 통 못보고있네요...^^

그 뭐시기 전왕소환 버튼눌러서 불러냈죠 ㅋ (애니상에서는)

아맞다ㅋㅋㅋ 그래서 전왕도 쌍둥이 친구가 생겼다는...ㅋㅋㅋ

본세계의 전왕과 미래세계의 전왕 ㅋㅋㅋ
이것도 참 참신한 평행우주론인가요 ?

자마스 1에 대해 써주셨네요. 정말 멋지네요.

This post has received a 2.65 % upvote from @boomerang.

hey @boomerang. I have sent 5 SBD, but I just got $2.62 upvote.
What`s happening about this fucking problem ? please explain about this situation.
If you cannot upvote, I want to refund.

보팅이 덜되는건가여??

저놈의 봇한테 제대로 털렸네요 ㅠ
이게 버그인지 해킹인지 아직 더 두고봐야겠네요 ㅠㅠ

헐........봇들이 뭔가 불안정해 보이긴 해염...

혹시 봇 쓸일있음 저 부머랭은 안쓰는게 좋을것 같네요.
다른봇들은 문제가 없는데 저놈이 아직도 버그가 걸린듯 ;;;;

저도 예전에 그놈 쓸 때 그랬는데...블랙리스트 추가해야겠네여 ㅋㅋㅋ

다행히도 방금 환불은 받았네요.
아무래도 노드에 문제가 있는것 같아요.

초사이언 등장부터 산으로 가지 않았나요? 오공이 슈퍼초사이언으로 변신해서 후리자 죽였을때가 클라이막스가 아닐런지...근데 그 후 인조인간 나오고 마인부우 나올때까지도 나름의 재미는 있었다는...

안녕하세요 ㆍ국민입니다.
또놀러올께요

와.........새로운 시리즈라니.......드래곤볼 나날이 복잡해져서...어느순간 안보게 됐던....어지럽네여 ㅎㅎㅎ

뭐 쉽게 이야기 하자면 뉴비존 행님이 스파 1000 을 투자했는데 다음날 바로 떡락해서 조낸 후회하죠.
그래서 타임반지를 끼고 과거로 다시 거슬러 올라가 하루 더 기다려서 떡락한뒤 투자합니다. ㅋ
하지만 거슬러 올라가기 전 세계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못하죠.
스파 1000을 그냥 투자한 세계와 하루 더 기다렸다 스파 1000을 투자한 두 세계가 공존하게 되죠
이런식의 다중우주론이 좀 인과관계가 안맞는다고 이의를 제기한 글입니다.
이렇게 쓰고봐도 제 머리로도 이해하기 너무 복잡하네요 ㅋㅋㅋ

제가 그래서 드래곤볼은 손오공이 초사이아인으로 변신하는 부분만 보나봐요 ㅋㅋㅋㅋㅋ

엄청 복잡하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드래곤볼 초사이어인3까지만 인정하고 싶습니다.ㅠㅠ
코믹스는 예의상 보고 있기는 한데 작화도 그렇고 마음에 안들어요.ㅠㅠ

확실히 초사이어인 3 이후 초사이어인갓이나 블루는 단순히 색깔놀이하는것 같아
변신이 별로 매력없네요. ㅋ
그나마 극의는 에너지 발산하는게 요즘 CG발달로 효과가 제법 있긴 하죠.

드래곤볼이 설정에 신경을 안 썼다지만 슈퍼는 좀 많이 엉망이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6086.15
ETH 3548.75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