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적 분석 by Chartdoc - BTC/USD 3/14/2018

in #kr6 years ago

BTC/USD 차트 리뷰 이어갑니다


지금까지의 시리즈 글로 비트 코인의 현재 차트 패턴에 대해서, 그리고 그 패턴을 어떻게 트레이드 하는 것이 좋을 지에 대해 아래와 같이 설명드렸습니다.

  1. 결국에는 우상향 할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하단 지지선 위치에 닿을 떄마다 분할 매수를 하는 방법 (2/5~2/7)
  2. 일단 경과를 지켜보다가 상단 저항선을 뚫고 올라갈 때에 매수를 하는 방법 (2/27~3/1)

3. 상단 저항선을 돌파한 후에 지지선으로 바뀐 저항선을 다시 테스트 할 때 매수하는 방법

이전글 (하락 쐐기형 패턴에서의 투자 방법)

1번, 2번 트레이드를 마치고 이제 3번 트레이드를 시행할 시기가 왔네요.

단기적인 가격의 움직임은 미래에서 온 사람이나 예측할 수 있겠죠.
하지만 차트를 지침으로 하여 중장기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그 흐름과 같이 간다면 성공하는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Bitcoin/USD 일일 차트입니다.

BTCUSD8.png

패턴 하방 False Breakout 으로 시장 참여자들을 떨궈버린 뒤, 패턴 안으로 회귀하여 상방향으로 한달음에 올라가 패턴 상방 저항선을 돌파한 후, 이제는 지지선으로 바뀐 패선 상방에서 쉬고 있는 모습입니다.


Bitcoin/USD 4시간 차트입니다.

BTCUSD9.png

쐐기 상단 저항선을 돌파한 후 이제는 지지선이 된 패턴 상단에서 다음 움직임을 위한 에너지를 비축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을 보기 편하게 확대한 그림입니다.

BTCUSD10.png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지금이 바로 비트코인 추가 매수의 또 다른 적기라고 생각하며, 본인의 스타일에 따라

  1. 지금 바로 매수
  2. 이동 평균선이 크로스 오버 할 때 매수
  3. 패턴 돌파후의 고점인 $11,700 을 돌파시 매수

하는 등의 방법이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비트코인 사이클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BTCcycle.png

사이클 저점인 3월 말-4월 초가 이제 얼마 안남았네요.

추위를 녹이는 봄바람과 함께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의 가슴에도 따뜻한 행복이 깃들길 기원합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음에 드셨다면 리스팀/팔로우/댓글/보팅 해주세요. 더 알차고 신나는포스팅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Children_of_South_Korea.jpg

이 글은 어디까지나 개인의 의견이며, 투자는 본인의 판단에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 결정이나 직접, 간접, 부수적, 징벌적, 파생적인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법적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Sort: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5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이클로 보면 4월이면 되는건가요!!

네 ^^ 거의 다 왔네요. 앞으로 1-2주 이내에 윤곽이 보일 듯 합니다.

험난했습니다... 좀 풀렸으면 좋겠네요 ㅋ

싸이클은 어떻게 만들어지게 된건가요? 지금까지 진행된 차트로 만들어진건지..

네, 지금까지의 비트코인 가격움직임을 총합해서 나온 사이클입니다.
비트코인은 현재 쐐기 상단에서 다른 작은 쐐기 패턴을 형성하다가 상방 돌파를 시도하고 있는 중이네요.

와~ 이런분석까지 하시고 정말 대단하십니다^^

리안님이야 말로 그림실력이 대단하세요 ^^

이벤트 참여해주셔서 보팅하구 가용~^^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 뵈요~

이벤트 댓글 타구 왔어요 팔로하구가요 ^^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합니다~

[히치의 기본소득 보팅 Event #19]에 당첨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와우! 전문가의 포스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 뵈요~ ^^

차트독님~ 포스팅을 이제서야 봤네요!
오늘은 지난 주말에 비해 조금 회복한 것 같네요^^
스팀을 주워담아야 하는 입장에서 고민하고 있네요.
G20 관련 소식이 들려올 때 조금씩 매수할 예정입니다.
좋은 하루되셔요!

안녕하세요 커피아재님~
네, 비트코인은 쐐기 패턴이 새끼를 깠네요 ^^. 기존 쐐기 상단에서 다른 작은 쐐기 패턴을 형성하다가, 이제 상방 돌파를 시도하고 있는 중이예요.
스팀이나 다른 알트 코인들은 비트코인이 본격적으로 올라가기 시작하면 비트코인 대비 가격이 떨어질 가능성이 많아서, 저는 일단 비트로 가지고 있을 예정입니다.

[히치의 기본소득 보팅 Event #15]에 당첨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BTC 분석 잘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에 Kr-gazua 를 알게 됬네요 ^^

팔로우 하고 갑니답.

감사합니다. 지지선에서의 공방이 갈수록 치열해지네요 ^^

좋은분석 잘읽고갑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최근 올리신 꿀팁 잘 봤습니다. 자주 뵈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609.18
ETH 3390.27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