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여행-1일차

in #kr7 years ago (edited)

1일차

고속터미널~통영시외버스터미널

  • 12시 50분차에 탑승, 오후 5시에 도착했다. 휴게소 감안하면 버스 이동 은 4시간.
  • 고속터미널에서 통영가는 버스는 모두 우등이다. 덕분에 편하게 갔지만 선택권이 없는 점은 아쉽다. 편도로 32500원씩 냈다.
  • 3월 제주도 여행 왕복이 6만원이던데, 괜히 억울하다. 비행기보다 비싸다니-
  • 터미널에 내려 100번 대 버스 아무거나 타면 시내로 갈 수 있다.

TIP) 통영여행 시 '통영버스' 어플은 꼭 챙기자!
네이버 지도, T map 등은 통영 버스 시간을 제대로 지원하지 않는다.

문화마당(시장, 꿀빵시식, 거북선)

  • 게스트하우스에 짐부터 풀기 위해 '문화마당' 정류장에서 하차.
  • 중앙시장 간단히 둘러보고, 여러 가게에서 맛보기 꿀빵 넙죽넙죽 받아먹는다.
    왔다갔다하며 꿀빵 2-3개 어치는 충분히 먹을 수 있다.
    1518164790666 (1).jpeg
  • 거북선 앞에서 간단한 셀카 찰칵찰칵


TIP) 꿀빵, 개인적으로 시식만하고 사먹진 않는 것을 추천한다.
먹기 싫어도 먹여주는 곳이 저렇게나 많다.....
만원 단위로 파는데 물려서 많이는 못먹는다.

강구안 뒷고기

  • 은근 숨겨진 맛집. 가성비가 좋단 평에 방문.
  • 작은 규모에 아기자기 꾸며진 피규어 및 일러스트가 인상적이었다.
  • 인당 8-9000원에 적당한 양으로 고기 섭취 완료.

벽화마을

  • 통영의 밤은 즐길 거리가 별로 없다.
    그나마 가까운 벽화마을에서 사진이나 찍잔 생각에 방문.
  • 이런 저런 사진들 찰칵찰칵.![]

    1518164874491 (2).jpeg
  • 하지만 가로등 밖의 벽화들은 잘 안보인다.
    게다가 괴한의 습격을 당할 듯한 음산한 분위기가.....
  • 30분 정도 머물다가 게스트하우스로 도망갔다.

라이프게스트하우스

  • 고뇌 끝에 고른 첫번째 게스트 하우스.
  • 내 인생의 첫번째 게스트 하우스 파-티를 즐길 생각에 들떴다.
  • 나중에 따로 리뷰하겠지만 시설과 파티 모두 만족스러웠다.
  • 통영 방문하는 또래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곳!
  • 파티는 이런 분위기 인데, 우리가 간 날 사진을 아직 못구했다...
    출처는 라이프게스트하우스 홈페이지!
Sort:  

캬~ 여행 후기 보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것 같아요.
누군가 저에게 통영의 케이블카 타고 올라가 바라보는 한려수도는 뉴질랜드 퀸즈타운 케이블카 경치보다 훌륭하다고 하던데~ㅋㅋ
저는 통영을 수십번 다녀왔으면서 아직 한번을 못타봐서 아쉽네요.
여행 2일차 3일차도 기대하겠습니다.^^

뉴...뉴질랜드! 비교 대상이 어마어마하네요
케이블카 꼭 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간 김에 바로 옆 루지도 들르시구요~

제대로 노셨네요! 저도 통영여행다녀왔엇는데 게스트하우스라니! 즐거운 선택하셨군요!

게스트하우스...꿀잼이었습니다 ㅠ

반갑습니다 글 잘읽었어요~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다~^^
시간나시면 맞팔 부탁 드릴께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맞팔했습니다.

통영 좋은곳이죠. 즐건 여행하시기 바래요.

좋더라구요~ 잘 다녀왔습니다^^

제가 태어난곳입니다. 꿀빵가게 앞으로 거북선이 있나요? 그길 따라 쭉 내려가면 저 어릴적 자랐던 동네일텐데... 떠난지 30년이 다되어가네요. 많이 변했을것 같아요. 올 여름에 딸아이 데리고 다녀올 계획이랍니다. 사진 보면서 어릴적 추억이 떠올랐어요. 감사드려요.

와 꿀빵가게 앞 거북선 길 따라 게스트하우스 갔었는데, 더 갔으면 그 동네였겠네요!

꿀빵 팁 ^^ 좋을 걸요

저는 선물용으로 한세트 결국 사긴 했습니다 ㅋㅋㅋㅋ(3일차 참고)

여행을 많이 해본건 아니지만
게스트 하우스를 한번도 못가봤네요..ㅠㅠ

길게 안썼지만, 사실 게스트하우스가 어마어마하게 재밌었어요!
여행의 묘미랄까! 한 번쯤 가보시면 좋을텐데용

여행은 언제나 즐거운 것이죠.ㅎ
저도 떠나고 싶네요.ㅎ

떠나신다면 부담 덜한 통영을 추천합니당

와우!! 전 봄에 통영가려고 하는데 여행 너무 좋아요 :)

봄에 가면 딱 좋을 듯 해요. 이순신공원 얼마나 예쁠지...

크... 떠나고 싶네요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4834.92
ETH 2540.16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