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두번 째 편지 │ 탄생 후 8일간의 Steemit 활동 보고서, 여러분들과 함께 생각해보고 싶은 질문

in #kr6 years ago

와, 솔나무님 안녕하세요! :-) 피드 너머로 솔나무님 글을 많이 봤어요!!! 경아님께서 멋진 분들께로 향하는 연결 다리를 잘 놓아주셔서 정말 행복합니다. ㅎㅎㅎㅎㅎ 그리고 이렇게 진솔한 대답을 풀어놓아주셔서 더욱 감사드려요.


솔나무님이 제시하신 직관시간이 선택의 기준이 되는 점이 흥미로워요. 저도 MBTI 검사를 했을 때 늘 '직관형'이 나왔거든요ㅎㅎㅎㅎ 직관적인 판단으로 따지긴 하는데 '시간'을 미처 고려하지 못해 결국에는 손해가 생겼던 몇몇 결정들이 생각나요.(그럴 땐 즐거움도 고통으로 변하더라고요 흑ㅠ) 그리고 어떤 때는 운 좋게도 오래 걸릴 것 같던 일이 빠른 시간에 끝나는 경우가 많았죠. 이렇게 제가 무슨 일을 하는 데 걸릴 시간을 제대로
예측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제 능력에 대한 자기인식이 약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그걸 깨닫고 나서는 제 능력의 위치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주변의 피드백도 참고하고 스스로 모범이라 생각하는 표본을 놓고서 그만큼 끌어올리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 와, 솔나무님 답변 덕분에 저도 생각지도 못한 이야기를 꺼내고 있네요.


말씀하신 최선의 선택들이 꼭 중요 지점으로 완성된 솔나무님의 인생 그 자체로 보입니다. 가장 중요한 인생의 선택들마다 최선이었네요! 결혼과 거주 지역, 그리고 일까지. 멋지십니다! 최악의 선택에서도 선택의 기준으로 말씀하신 '직관'이 작용하네요. ㅎㅎ 한마디로, 솔나무님의 인생은 최적화된 직관으로 형성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ㅎ 정말 부러운 직관입니다. ㅠㅠ


더 넓게 보면 '시간'과 '돈'의 딜레마네요. :-) 저 또한 그 딜레마에도 발목이 한쪽 붙잡혀 있네요. ㅎㅎㅎㅎ 생활비 확보와 시간 확보가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는 게 가능하다면 더없이 좋을 텐데요, 그쵸? ㅎㅎ :-)

정성 어린 답변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솔나무님!!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59612.39
ETH 2600.81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