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앗 노트르담 보셨군요! 이 넘버도 너무 좋아요.. 사실 안 좋은 넘버가 없어서 ㅋㅋㅋㅋ 포스팅할 때 추리느라 힘들었습니당 ㅜㅜ 한국어로는 '파멸의 길로 나를'이라고 하네요. 보통 넘버들은 대부분 원어로 외우는데... 노트르담은 불어다보니 너무 어려워요 ㅋㅋㅋㅋ
나무위키에 따르면 노트르담이 여러 나라에 수출돼서 공연이 됐는데, 한국어가 번역이 엄청 잘 된 편이라고 하네요. 저는 잘 모르지만 윤상의 파트너로 유명한 작사가 박창학이라는 분이 작사를 맡았다고...ㅎㅎ 한국어 공연은 자막을 볼 필요가 없어서 확실히 작품에 집중하기엔 훨씬 좋았던거 같아요! 참고로 여기 아래에 보시면 51개 넘버 리스트 쫙 나와있답니다!

아 그리고 찾아보니 '파멸의 길로 나를' 한국어 버전도 있네요 ㅎㅎ
서범석 배우님의 2008년 공연 영상입니당!

허업 공유 너무 감사해요..!!!!!!!!!!! 우와..... 서범석 배우님 버전도 무척 좋네요. 가사에 치열음과 파열음이 많아서 이렇게 격정적인 감정이 쏟아지는 노래는 부드러운 불어가 듣기가 편한 것 같아요ㅎㅎㅎㅎ 한국어로 들으니 너무 사실적이여서 아름다움이 느껴지기 왠지 너무 범죄적(?!?)이에욬ㅋㅋㅋㅋㅋㅋㅋㅋ 모국어의 횡포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별 생각 없이 들어서 몰랐는데 설명 듣고 다시 들어보니까 어떤 느낌을 말씀하시는지 알 것 같네요ㅋㅋ 확실히 불어가 주는 부드러움이 있는거같아요! 모국어의 횡포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824.20
ETH 3503.41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