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달러를 원화로 대행해서 바꾸어 주는 사람이 있다면?

in #kr7 years ago (edited)

식사하러 갈겸 산책을 하는데 스팀잇 하는 친구에게 연락이 옵니다
"나도 원화로 바꿔서 후기 쓰고 싶은데 뭐가 이렇게 힘드냐"고 핀잔이 들어옵니다.
장난 식으로 "너의 귀차니즘 때문이야"라고 했지만 이 과정이 참 복잡하기는 합니다.
( https://steemit.com/kr/@centering/5blace )

스팀잇도 어렵게 들어왔는데
폴로도 가입해야 하고..
코인원도 가입해야 하고..
거기다 다 영어고..
단계도 여러단계고
과정마다 기다려야 하고..

이 과정을 대신 처리해주고 수수료를 받는 시스템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리해 주는 사람에게도 그만큼의 득이 있어야 할테니까요.
그 사람에게 스팀달러를 보내고 계좌정보를 보내면 원화로 바꾸어서 계좌로 넣어주는 방식으로 말이죠.
아니면 환전해 주는 사람은 환전할 필요도 없이 그냥 sbd로 가지고 있고 자신의 통장에 있는 잔고로 바로 넣어주어도 되구요.

계좌 정보는 조심스러우므로 오픈카톡방등의 링크를 열어서 그쪽으로 보내고 정리하는 식으로 해도 좋을 듯 하고 말이죠.
기존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 곳에서 현금으로 환전해줘도 좋겠다는 생각도 해보게 되구요.

제일 좋은 건 바로 sbd를 받아 원화로 바꾸어 통장까지 한방에 넣어주는 거래소를 만들거나 기존의 거래소에서 해주는 것이겠만요 ^^
그 이전에 임시로 수작업으로 해주는 사람이 있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적어봅니다

Sort:  

원화로 바꿀 생각이 있다면요. 하긴 안내도 될 수수료를 꽤나 지불해야하고 그 부분이 안타깝기도 하지요. 우리나라 거래서에도 스팀이 정식 상장되면 좋을텐데요.

코빗에 상장되어 있긴 한데 입급제한이~~ 빨리 입근 제한을 풀어 주었으면 좋겠네요 ~~
저도 후기글 빼고는 스팀파워로 돌려서 쓰고 있기는 한데 한번 할때마다 과정이 기네요 ~~
스팀을 받는 상점도 활성화 되고 국내 거래소도 좀 생기고 실검에도 종종 올라왔으면 좋겠어요 ^^

구미가 당기는 사업이죠. 누군가 선점하면 부를 누릴수있을것이 분명해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그리 생각합니다.
한편으로는 스팀달러로 거래를 할 수 있는 상점이 늘어나는 것도 함께 가야 할텐데 말이지요.
읽어 주시고 생각을 나눔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좋은 아이디어인데 직접 시도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뭔가 신경쓸게 많은 것 같아요 ^^
제일이 있기에 하고자 하는 분이 있다면 그분에게로 패스해봅니다.
단기적으로는 원화로 환전해야 하지만 스팀달러를 통해 거래되는 상점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VISA카드처럼 스팀 로고 이더로고 비트로고가 붙어 있고 말이죠 ^^

더 없이 좋죠. 스팀멤버들의 바람일겁니다. ㅎㅎ

이것도 아이디어가 좋은 것 같습니다^^
과정이 많기는 하더라구요 :)

스팀으로 거래할 수 잇는 상점들도 늘어나고 ~
국내 거래소에서도 스팀달라를 취급하고~
어서 일상으로 들어왔으면 좋겠어요 ^^
이런 과정에 대한 고민이 없이 자유로이 활용할수 있게요 ~~

아직 가입 7일이 안되었지만.. 저 과정만 봐도 복잡해보이네요.

한번 쭉 따라해 보면 재미있기는 해요 ^^
위의 링크에 자세히 써놨으니 참고해 보셔요~~
스팀파워로 다 전환하셔서 파워도 높이고 이자도 받으시는것도 즐겁구요 ^^

스팀잇이 급속하게 늘어나고 있어서
곧 가능할것같은대요^^*

어서 일상속으로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실검에 이더도 뜨고 비트도 뜨고 하는 날이니
스팀도 대중화되었으면 좋겠네요 ^^

한국의 거래소에서 steem을 상장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ㅠㅠ

코빗에 스팀이 상장해 있기는 한데 입금이 안된다고 합니다.
코빗에서 스팀잇으로 보낼 수는 있지만 스팀잇에서 코빗으로는 보낼 수가 없는 것이지요. ㅠㅠ

스위스가 은행이 발달 할 수 있었던것이
해외로 나간 용병들이
다들 다른 나라의 돈을 들고 와서
환전하고 그래서 은행이
발달 했다고 하네요~

이글을 쓰고 나니 너무 원화로 환전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만 한 듯 하네요 ㅎㅎ
은행의 발달이라 호기심이 생기네요. 관련해서 더 자료를 읽어봐야 겠습니다.
이 공간은 화폐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아 점점 더 관심도 가고 정보도 많이 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좋은 이야기 나누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저도 대화가 잘되는것 같아 너무 좋습니다.
호기심 많은 부분들 저와 비슷합니다

그런가요? ㅎㅎ
벤티님의 왕성한 호기심 덕에 저를 포함해 많은 분들이 스티밋에서 큰 도움을 받고 있는것 같습니다 ~~ ^^
커뮤니티에 기여해 주셔서 늘 고맙습니다 ~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직접 해보심은 어떠신지....^^ㅋ

다른 분에게 패스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공감해주시니 고맙습니다 ^^

국내거래소 코빗이나 빗섬, 코인원에서 만들어지면 좀 간소화될 문제입니다.
기다려봐야죠.
그만큼 정성스런 포스팅이었기에 소고기가 보상이 좋았던게 아닐까요? ㅎ

그쪽 거래소 이사가 스티밋에 들어와주면 빠르게 진행될 것 같은데 말이죠 ㅎㅎ
한국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으니 곧 이슈화 되어 빠르게 진행되었으면 좋겠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6002.99
ETH 2458.17
USDT 1.00
SBD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