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과] 막창마니아라면 알아야 할 (조금) 불편한 진실

in #kr6 years ago (edited)

알쓸신과.png

안녕하세요! @ccodron 꼬선생입니다 :)
전 친구들과 '곱창 원정대' 모임을 만들 정도로 곱창류의 음식을 정말 좋아합니다! (회원모집해요!) 얼마전에도 야식으로 불막창을 시켜먹었어요! 쫄깃쫄깃한 불막창을 먹고 있는데 친구가 소막창인지 물어보길래 간단히 돼지 막창이라고 얘기해줬어요 :) 어떻게 알았냐구요 ? ㅎㅎ


소는 위, 돼지는 창자

57ac4d72131a0.jpg

수요미식회에서도 나왔던 적이 있어서 아마 아시는 분들도 꽤 있을것 같네요ㅎㅎ 위의 사진처럼 소의 위는 4개에요. 양...천엽... 소곱창 좋아하시는 분들은 너무 익숙하시죠? 다른것들은 생략하고 마지막 위가 홍창이에요. (실제로 보면 색이 붉으스름하거든요!) 막창으로도 불리는데 우리가 먹는 바로 그것!! 이죠.


돼지의 장은 소창, 대창, 막창으로 되어있어요. 소창은 흔히 순대나 곱창으로 많이 먹고 있는 부위에요. 막창은 마지막 창자라는 뜻으로 돼지 항문 앞쪽 부분인 직장쪽을 가리켜요! 이 소리에 조금 꺼릴지도 모르겠지만 굉장히 깨끗하게 세척한 뒤 요리에 사용되고 있어요 :-)

pig.png


테스트

maxresdefault.jpg

자, 그럼 이제 스티미언 여러분들도 이 막창이 누구의 것인지 알겠죠? 일단 모양이 창자모양이니까요 ^0^(돼지똥꼬 앞쪽을 먹고 있는겁니다 하하하하)맛으로도 구분할 수 있는 막창마니아가 되는 그 날까지! 곱창 원정대는 계속됩니다!

Sort:  

ㅋㅋㅋ 똥꼬 앞쪽ㅋㅋㅋㅋㅋㅋㅋ 맛있으면 됬쥬.. 네개 다 좋아하는 음식인데; 저게 다 위였다는건 인식 못하고 있었네요.. 아 왜케 저런 음식이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전생에 하이에나였나

ㅋㅋㅋ저도 같이 하이에나하겠습니다 ㅎㅎ

으으 저도 곱창 막창이라면 사족을 못쓰는데...
알고나니까 좀 꺼려지기는..무슨!!
그래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대문은 직접 만드신건가요??
잘만드셨어요!!

역시 ㅋㅋㅋ 아랑곳하지 않는군요 ㅎㅎㅎ 네 대문은 직접 만들었어요 ...! 자급자족입니다 허허

우왓...대단하십니다 능력자!!

대창먹구싶네요ㅎㅎ 양도 맛나는디요 ㅠ

현기증...! 밋업할까요 ㅋㅋㅋㅋ

크.. 대창이랑 양먹고 당구장 가는건가요? ㅎㅎ

저도 곱창 좋아합니다.
저는 돼지막창에 한표 ㅎㅎㅎ

저도 돼지막창에 한표입니다 ㅎㅎ

그게 부위가 어디건

맛만큼은 모두가 알아주니까요

양념막착 빠싹 익혀서 과자같이 바스락바스락 깨먹으면 핵맛

그렇게 디테일하게 묘사하시면... 츄릅.....

아 곱창이랑 생간먹고싶네여...

기름장에 찍어먹으면 너무 꼬소하고 맛있죠 ...하아

알쓸신과 팬입니다~! 특히 먹는거에 대한 알쓸신과라면 더더욱!! @홍보해

두번의 포스팅으로 팬을 만들다니... 대단해 알뜰신과!

@ccodron님 안녕하세요. 겨울이 입니다. @innovit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아무 내용도 보지 못했습니다...
똥꼬생각똥꼬생각

생각난다생각난다생각난다

.....돼지똥꼬....하핫.. 적나라한 표현이지만,
그래도 먹고싶네여 ㅠ ㅠ
다음 곱창 원정대를 기대하며, 팔로우 하고 갑니당 :)

ㅎㅎ 먹다가 괜히 생각나실지도 몰라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6338.04
ETH 3306.77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