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록4] 교육의 본질은?

in #kr6 years ago (edited)

1.jpg

교육의 본질은

유행이 아니다.

교육의 본질은

배움이다.

구식교육이면 어떻고,

신식교육이면 어떠한가.

무엇을 배우고 싶고,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무엇을 배웠는지에 더 집중하라.

Sort:  

유형의 지식에 대해선 신식일수록 배울 게 많지만 무형(인성)에 대한 것에 대해선 구식을 따라올 배움이 없다고 생각해요

물론
오늘 주신 말씀과는 주제가 좀 딴길로 샜지만요

문명의 발전과 함께 잃어버린 것들이 너무 많음에 안타깝지요

저는 생각해요
글쟁이 입장에서요
무엇을 쓸 것인가.....보다는
어떻게 쓸 것인가..를 중요하게 여기거든요

좋은말씀 감사해요~
지식과 인성의 균형이 참 중요한것같아요~~

그런
균형잡힐 하루 보내볼까요? ㅎㅎ

넵 파이팅입니다^^

덕분에 힘차게 시작해볼랍니다
힘....지금 그게 필요하거든요 ㅎㅎ

넵 힘차게^^

늘 좋은글 잘 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셔요~~

그래서 삶 자체가 교육입니다. 도둑질을 가르치는 것도 본질적으로 교육입니다. 선생님은 학교에 있지 않습니다. 삶에 있습니다^^

지나가다 무척 공감하고 갑니다!

선생님은 삶이다^^
공감합니다~~
맞팔할게요

멋진 글이네요.
읽다 보니 교육이 뭘까 라는 궁금증도 살짝 드네요..

교육의 본질은 무엇일까?
그 답을 같이 찾아봐요^^
맞팔할게요

멋진글이네요~^^

감사합니다^^
멋진주말보내셔요~~

많이 공감되는 글이네요.^^ 저도 교육과 관련된 일을 하고 있는데, 외적인 것에 치중하다보니 본질을 놓치는 경우가 허다하네요. 암튼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팔로우도 하고 갈게요^^

팔로우 감사합니다
저도 맞팔할게요^^
자주 소통해요~

배우는 자세와 내용에 충실하면 그 방법은 어떠해도 성장할 수 있지요! 오늘도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꾸준함에 박수드려요! :D

감사해요^^
함께 성장해나가요~~
wherever님 늘 응원합니다^^

좋은 어록 감사드립니다. 내일도 더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 이건 스스로에 대한 다짐이에요!

스스로의 다짐 멋지셔요^^
응원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

넵 anyvoca님도 즐거운 주말보내셔요^^

와우...매우 공감하고 갑니다.
방법이 문제가 아니라 방향을 신경써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안타까움이 큽니다.

방법보다 방향^^
공감합니다~~
용이대디님은 잘하실거라 믿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542.61
ETH 3460.2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