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qna] KR커뮤니티 내 Q&A지원 서포터즈를 모집합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456120.8522.jpg



안녕하세요~ 스팀잇 뉴비 캡짱 @capzzang 입니다. 오늘은 간만에 날씨가 많이 풀려 기분 좋은 하루였습니다 ^^



어제 제가 [발의]신입뉴비를 위한 kr-qna 태그를 제안해 봅니다! 란 제목으로 글을 하나 올렸습니다.

다음은 글의 전문입니다.(링크 누르기 귀차니즘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

안녕하세요~ 스팀잇에 가입한지 이제 갓 한달 조금 지나고 있는 뉴비 캡짱 @capzznag입니다. ^^


요즘 저는 열심히 1일 1포스팅을 하면서 짬날때마다 #kr-join태그 검색으로 새로 들어오신 뉴비분들의 인사글들을 통해 소통을 하고 있는데요...저도 아직 뉴비이지만 갓 가입하신 뉴비분들과 대화를 하다보니 스팀잇의 보상시스템이라던지 대역폭 문제라던지 등등 당장 궁금해하시는 부분들이 많으셔서 제 나름대로 최대한 친절히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


그러던 중 오늘 문득 #kr-qna라는 태그를 이용 & 활성화 시켜 뉴비분들이 질문을 하고 저를 포함한 서포터들이 답을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물론 궁금한 점을 검색을 통해 찾아보거나 최근 진행 중인 @easysteemit 프로젝트를 통해 해결하실 수 도 있겠지만 아직 스팀잇에 적응하지 못한 뉴비분들은 이 마저도 찾기가 부담스럽고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아 제안드려봅니다.


그럼 여기서 갓들어온 뉴비가 #kr-qna란 태그를 어찌 알 수 있을까?라는 원초적인 질문이 생기는데요...


이 문제는 최근 @jungs 님께서 올려주신 글 '[개발] kr-join 태그 지원봇을 구현중에 있습니다.' 에서 구현중이라 밝혀주신 태그 지원봇을 통해 #kr-qna를 한 줄 홍보해주시면 해결될 듯 합니다.


뉴비로써 주제넘는 제안일 수 도 있겠지만 #kr-qna 태그에 대한 스티미언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우선 많은 분들이 #kr-qna태그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해주시고 응원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시간이 괜찮으신분들은 '발의글'의 댓글을 통해 많은 분들의 의견도 한번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 저의 큰아들 중학교 졸업식장에서 @jungs 님으로 부터 기쁜 소식을 하나 받았습니다.

65774643534.jpg


네~ 보이시는대로 제가 어제 #kr-qna 관련 제안글을 올리고 난 뒤 @jung 님께 kr-join 태그 지원봇을 통해 #kr-qna를 한 줄 홍보해주시면 좋겠다고 요청드렸고 오늘 @jung 님께서 흔쾌히 허락해주셨습니다! 어찌보면 무례할 수 도 있는 뉴비의 요청을 긍정적으로 받아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이제 곧 @jung 님의 kr-join 태그 지원봇이 개발완료되어 활동하게되면 #kr-qna 태그가 붙은 신입뉴비분들의 질문글들이 다수 등록되리라 보여집니다.


비록 전문적이지 않더라도 아직 뉴비일지라도 뜻을 같이 하시는 분들Q&A지원_서포터즈가 되어 주신다면 스티밋의 kr커뮤니티는 좀 더 따뜻하고 정이넘치는 공간으로 발전해 나갈거라 믿습니다!


여러분의 어떤 의견이라도 가차없이 남겨주시기 바라며 댓글로 참여의사를 밝혀주시면 제가 명단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Q&A(kr-qna) 서포터즈' 명단

@capzzang
@momoggo
@yeoreum


※ 혹 뜻은 있으나 서포터즈 활동이 시간관계나 여러 여건상 여의치 않으시더라도 이 글을 리스팀해주시면 큰 힘이 될 듯 합니다 ^^

※ 이 글은 서포터즈 모집이 완료될 떄 까지 일정기간 재게시 될 수 있으니 혹 문제의 소지가 있을 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 글에서 발생하는 저자 보상액은 추 후 Q&A서포터즈 지원에 쓰입니다.

Sort:  

이런일이라면 제가 빠질 수 없죠 ㅎㅎ

우왓! 역시 모모꼬님~~~ 감사합니다! ^^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좋은일이죠~ ^^ 전 그런일을 좋아하기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제가 처음 모모꼬님 뵜을 때.. 배너 없던 저를 도와주시려던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합니다! ^^

제가 도울 수 있는것이 그것뿐이라 하핳 민망하긴 하지만 전 뿌듯해서 정말 좋은 경험이였답니다~! 요즘은 제가 너무 배불렀나봐요 다시 초심으로 스팀잇을 해야겠어요!!

ㅎㅎㅎ 같이 화이팅 하시죠~ ^^

화이팅화이팅!! ㅎㅎㅎ

도움이 되고 싶긴한데 특별한 자격요건 같은게 있나요??

음...자격 요건은 지속적으로 신입 뉴비님들의 질문에 친절히 답변해 주실 수 있는 정성만 가지고 계시면 됩니다.ㅎ

설령 서포터즈가 문제에 대한 답을 못 드리더라도 그분들은 같이 찾아주고 고민해주는 자체로 스팀잇 kr커뮤니티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으거라 생각합니다 ^^

저도 뉴비여서 ㅎ 친절하고 정성이 담긴 답변은 문제 없습니다!
다만 혹시라도 제가 활동시간이 부족해서 다른 서포터즈 분들에게
민폐가 되지는 않을까 이부분이 조금 걱정되긴하는데...
괜찮을까요?

괜찮습니다. 저도 일하는 사람이랍니다 ^^; 서포터즈가 되어 주세요~~

넵. 제가 도움이 된다면 기꺼이 해보겠습니다! ㅋㅋ

@yeoreum님 Q&A서포터즈가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잘해 보시죠~팔로우해요 ^^

친절봉사 ! ㅋㅋㅋ

아직 뉴비지만, 그래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저도 참여해 보고 싶습니다. :)

@wasabi90 님 감사합니다 ^^

처음 들어오면 질문이 많을텐데 정말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첨 가입했는데 어디 물어볼데가 없어 답답해 하시는 분들이 눈에 밟혀... 좀 체계적으로 도움 드리려 합니다~ 여유롬님 응원 감사드립니다 ^^

캡짱님 모모꼬님 응원합니다!

길마님 응원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길마님 ㅎㅎㅎㅎ

참여하고 싶은 마음은 크나 아는 것이 없어서 도움을 받아야할 처지라... 리스팀으로나마 마음을 전합니다. ^^

주의별님 리스팀 감사합니다~ ^^

좋은 취지인것 같습니다!
스팀을 좀 더 쉽게 알 수있을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저도 뉴비지만 열심히 궁금해하시는거 알려드리려 노력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공부가 될 듯 합니다 ^^

캡짱님 멋진일을 진행하시는군요! 소박한보팅응원합니다!
저 더치커피&핸드워머에 당첨되셨는데ㅇㅂㅇ저의오플카카오톡으로 주소 핸폰번호 성함 부탁드려도 될가용?

으악! 당첨이라니 감사합니다~ 당장 달려갑니다!! 응원도 감사드립니다^^

훌륭합니다. 진행도 빠르네요~ 좋은 결과가 기대됩니다!!

제가 추진력이 좀 ㅎㅎㅎ 많은 분들이 성원해주셔야 할텐데 걱정입니다 ^^;

항상 애쓰시는 많은 분들이 계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응원하고 저도 뭔가 일조할 수 있는 다른 일들을 꼭 찾아보겠습니다.^^
qna는 능력이 딸려서요 ㅠㅠ

감사합니다! 갓 들어오신 신입뉴비분들을 지원하는 일이니 뚯만 있으시다면 지원가능하십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530.34
ETH 3251.57
USDT 1.00
SBD 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