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나는 왜 스팀잇을 하는가...

in #kr6 years ago

DQmXbPATnR1ykFHr4A6neJckrZagYtmwzRHm6sEQVJYPjFV.gif
[big door created by @yunasdiy]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과 같이 나도 스팀잇에 글을 쓰면 보상이 막 들어온다고 해서 이곳에 왔다.

3개월이 지났다.

어떤가? 글만 쓰면 보상이 막 들어오는가?


힘든일이다. give & take! 세상에 공짜는 없다...

주는것이라 이야기하니..보상을 이야기하는 것 같은가? 아니다.

내가 이야기하는 give는 단순히 보팅버튼을 누르는 것이 아니다.

관심이 있는 컨텐츠건 아니건 소통이라는 미명의 정성을 give 해야 돌아온다.(물론 돌아오기를 바라는 그 것도 보팅은 아니다.)

세상의 이치와 너무나 닮았다...헌데 이 곳의 24시간은 너무나 짧다.



스팀잇 3개월차 깨닭은 바가 있다.

그 깨닭은 바를 지켜나가려 한다. 보상보다 더 소중한것을 느꼈기에...


영원히 처음 생각한 보상이 없을지도 모르겠지만...(사실 이제..관심 밖이다)

확실하건.. 비슷한 생각을 공유하는 관계에서 오는 즐거움이 좋다! ^^


ps. 나는 #kr-qna태그에 답변하는 행위 그 자체를 즐긴다~ 누가 어떤 시선으로 바라보든 상관없다.

Sort:  

처음에는 보팅도 없고, 쓸 게시글도 없고, 멀 해야 할지 몰랐는데 지금은 나름 즐기고 있네요~^^

데이님 진솔한 댓글 항상 감사드립니다 ^^

ㅋ전 그냥 끄적대고 댓글남기는것에 즐깁니다ㅋ

댓글은 넘 진지하면 못써요 ㅎㅎ 멋지심 ^^

말씀하신 주제로 뭔가를 좀 해보려고 합니다.^^
캡짱님처럼 구준하게 줄겨주셔야 하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욕심(?)을 좀 내려놓고 쉬엄쉬엄 즐겨볼까 합니다 ^^

저도 캡짱님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보상보다 스팀잇서 이웃님들과의 정이 훨씬 소중히 느껴집니다^^ 너무 즐거워요!!

골드님을 뵈면 항상 그런 마음이 느껴집니다 ^^

캡짱님만 할까요 ㅎㅎ워낙 이웃님과 소통하실때 진심을 담으시니!! 말씀 감사합니다^^

하면할수록 소통의 중요성을 절실하게 깨닫는거같아요^^

진심으로 주고받아야 의미있는 듯 합니다~ ^^

이제 바쁘신 일은 끝나셨는지요..

건강이 우선입니다~~~♡

여전히 바쁘지만..바쁨을 핑계로 소통을 계속 멀리하기엔..좀 그렇더라구요 ㅎ 해라님도 항상 건강 잘 챙기시길~ ^^

스팀잇의 단점은...
좀 소통했다 싶으면 하루가 훌쩍 가버리는겁니다 ㅋㅋ

정말 마음같아선 하루 24시간도 모자라지요 ㅎㅎ

말씀하신 것처럼 공감하며 이야기하는 것에 재미를 느끼기에 스팀잇을 하는 듯 합니다.
계속 재미있게 즐겨보아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필쏘굿님 오늘도 해브 어 나이스 데이~~ ^^

인스타 하듯이 스팀잇 하니까 재밌더라고요 ㅎㅎ 저는 목표가 돈으로만 잡지 않습니다 ㅎㅎ
최근에 세우고 있는 목표로는 포스팅+댓글 1000개
두번째는 명성 올리기!!
뭐 ㅎㅎ 고래가 간간히 보팅해주시면 땡큐긴 하지만요 ㅎㅎ
참, 스팀파워 0.01-0.1씩 올려가는 재미도 있어요!

전 생애 첫 sns가 스팀잇이라..이 공간에서 모든게 첫 경험이네요~ ㅎㅎ 힘들땐 쉬엄쉬엄 오래오래 즐기시길 ^^

같은 마음이시라 생각됩니다.
그저 소통하고 공유하고 마음을 나누는 것이 즐겁고
이 공간이 더 발전해서 그러한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합니다.
요즘들어 많이들 힘들어 하셔서 참 안타깝네요

요즈음 일부 분들이 보상과 관련하여 첨예하게 대립하시는 모습을 바라보다보니 답답한 마음에 잡담 좀 해봤네요~ 즐기다보면 따라올 부분인 것을...^^;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668.45
ETH 3162.8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