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아이들 꿈을 알고계세요 ~??

in #kr7 years ago (edited)

4살이된 작은 아이가 어느덧 커서
엄마 나 공주님처럼 예쁜 드레스 입고 발레 하고 싶어...
하며 2달전 부터 말을 하더라구요..
롯데마트 문화센터에 가을학기가 시작되는 시기를 맞춰
딸아이가 원하는 발레에 등록을 하고 언니가 입던 발레복
토슈즈를 챙겨 작은딸이 처음 발레를 같다왔어요~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마치 공주처럼 예뻐 보였는지
수업은 뒷전이더라구요.
50분의 수업이 끝나고 집에 돌아오면서
딸아이와 얘기를 하는데 묻더라구요..

딸: 엄마~ 내 꿈은 공주님처럼 예쁜 발레리나가 될거야~
저: 그래~율이는 예쁜 공주님 처럼 멋진 발레리나가 될수 있을꺼야 ~
딸: 정말 ~와 신난다....

천진난만한 딸아이를 보니 그래 꿈을 꼭이루길 바랄께...ㅎ
어렸을때 꿈은 하루에도 수십번은 바뀐다고 하죠..
지금의 꿈은 작은딸의 수많은 꿈중에 하나의 꿈 이겠지만..
무슨꿈이든 ??
작던 크던 꿈을 이룰수 있게 디딤돌이 되어줄께~~

후카에 케사오라 일본 작가의 책"꿈을 향해서" 라는 책에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는 데는 습관이 필요하다고해요
그중에 기억이 남는 부분은

  • 매일 하고 있는 것을 그만두지 않는다.
  •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을 생각하게 한다.
  • 내 느낌을 말로 하게 한다.
  • 주변에서 훌륭한 어른을 찾게한다.

부모가 아이의 꿈을 존중해주고 격려해주는 만끔 큰 응원은
없는거 같아요..
오늘 하루 우리아이의 꿈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집에 가셔서 꿈이 뭐니?? 라고 관심가지고 한번 물어 보시면
어떨까요~!!
우리의 아이들은 소중하닌까요~!!

스팀잇 가족님들 오늘하루도 힘찬하루 응원합니다~^_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발레복을 입은 율이가 너무 예쁩니다^^

우리 딸은 두돌이 되었는데 딸아이가 자기 꿈을 얘기한다면 너무 신기하고 대견할 것 같네요^^

넹^^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얼마남지 않았네요 말하면 금방이에요 ㅎㅎ
즐거운 하루 화이팅 하세요~^^

하루에도 수십번 바뀌는 꿈이라고 해도, 하고싶은것 많고 되고싶은것 많은게 정말 좋은거죠!! 파이팅이에요!! (발레복 입은 따님, 정말 천사같아요♥)

넹^^ 맞아요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화이팅 하세요~^^

눈망울이 넘 예쁜 공주님이네요 ~~ 딸의 소중한 꿈들을 든든히 지원해주시는 카페모카님 멋져요 ><

넹^^ 그렇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화이팅 하세요~^^

하고 싶은 거 다해! 라고 해주는 멋진 엄마가 되어야 겠어요 ㅎㅎ

넹^^ 많이 지지해주시고 응원해주세요~
즐거운 하루 화이팅 하세요~^^

아이구 이뽀라...ㅎㅎㅎ
그러고보니 아직 저희 딸에게는 꿈이 뭔지 물어본 적이 없었네요.
오늘 저녁에 꼭 물어봐야 겠어요.^^

넹^^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한테 꼭물어보세요~ㅎ
즐거운 하루 화이팅 하세요~^^

공주님처럼 이쁘네요^^ 아이의 사랑스런모습에 미소가 절로나겠어요

넹^^ 그렇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화이팅 하세요~^^

어려서는 꿈이 수시로 바뀌죠. 그래도 계속 꿈을 꿨으면 좋겠어요. :)

넹^^ 맞아요.. 좋은말씀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화이팅 하세요~^^

저희 아들의 꿈은 매일 바뀌네요. 요리사, 과학자 등등ㅋㅋ 그래도 저는 모든 꿈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꿈은 소중하니까요ㅎ

넹^^ 맞아요 아이들 꿈은 하루에도 수십번은 바뀌죠 ㅎ
늘응원해주시는 멋진아빠시네요~
즐거운 하루 화이팅 하세요~^^

너무너무 이뻐요~ 딸키우는재미가 쏠쏠하시겟어요 ㅎㅎ

넹^^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ㅎ
전딸만 둘이라 요즘은 살짝 아들키우는 재미도 느껴보고 싶네요 ㅎㅎ
즐거운 하루 화이팅 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738.58
ETH 3102.81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