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후, 그리고 10년 후 스팀 가격을 추정해보자.

in #kr7 years ago (edited)

뉴비든, 플랑크톤이든, 고래든, 스티미언이라면 그 누구라도 스팀, 그리고 스팀달러의 미래 가치를 알고 싶을수 밖에 없습니다.

단순히 포스팅을 통해 스팀파워와 스팀달러를 모으고 있는 분이라도 그러하고, 만약 스팀을 구입하여 스파업을 하신 분이라면 더더욱 궁금하실겁니다.

사실 5년, 10년 후 스팀과 스팀달러 가격을 정확히 예측할 방법은 그 누구에게도 없습니다.

오늘은 범블비 @bumblebee2018 와 함께 그 추정치를 구해보도록 해요.

steam-2996781_1280.jpg

범블비가 미래를 예측하는 선지자는 아니지만, 스팀잇을 선두로 하는 스팀 블록체인 생태계는 앞으로 몇년간 엄청난 발전을 하리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니면, 그냥 그렇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는지도... ^^

스팀잇은 현재 베타 테스트 단계이고 스팀 블록체인 생태계의 균형을 맞추는 일에 집중하느라 솔직히 우리 눈에 직접 보이는 인터페이스는 형편없습니다.
하지만 블록체인을 19번이나 하드포크 하면서 그 균형점을 서서히 찾아가는 중이고 그 작업이 끝나면 인터페이스를 향상시키는 일은 훨씬 쉬울것이라 생각합니다.
눈에 보이는 인터페이스가 충분히 매력적으로 보이면 현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사용자 수는 폭증할 것이라고 예상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범블비는 스팀잇이 5년 후 웨이보의 월간 사용자수 4억명, 10년 후 페이스북의 월간 사용자 수 20억명을 달성한다는 가정을 해보고자 합니다.

현재 스팀은 스팀달러를 포함하면 약 3억개 가량 발행되었습니다.
스팀과 스팀달러의 가격은 따로 놀지만, 스팀의 발행량이 압도적으로 많으니 스팀 가격 위주로 계산하겠습니다.

지금 이 시간 현재, 스팀은 개당 3700원, 3억개의 총액은 1조 가량됩니다.
그리고 현재 스팀잇의 월간 사용자수는 20만명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아주 단순화해서 월간 사용자 수가 같아지면 시가총액도 같아진다는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물론 반드시 그러리란 법은 없지만, 이 글은 어차피 정확한 예측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고 대강의 추정을 해보자는 글입니다.
다함께 행복회로를 돌려볼까요?

anatomy-1751201_1280.jpg

5년후 스팀잇 월간사용자 수가 현재의 웨이보와 같아지고 시가총액도 동일한 33조를 달성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5년 후 스팀과 스팀달러는 약 4억5천개가 발행됩니다.
2023년에 스팀의 개당 가격은 7만원이 됩니다.

10년후 스팀잇 월간사용자 수가 현재의 페이스북과 같아지고 시가총액도 동일한 550조를 달성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10년 후 스팀과 스팀달러는 약 5억5천개가 발행됩니다.
2028년에 스팀의 개당 가격은 100만원이 됩니다.

이래도 지금 스팀과 스팀달러를 파실겁니꽈아~

범블비 @bumblebee2018 였습니다.
흥미롭게 보셨다면 리팔댓보(리스팀/팔로우/댓글/보팅) 부탁드려요!

Sort:  

차곡차곡 모으고 있습니다... 행복회로 가동해 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예, 감사합니다. ㅋㅋ

그런가요 ^^

그러면 좋겠습니다! ^^

@bumblebee2018 암호화 통화의 가격을 계산하는 것은 누구에 의해서도 조작되지 않기 때문에 매우 어렵습니다.

 가치는 상승하거나 하강 할 수 있습니다 ... 모든 것은 금융 시장이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기반으로합니다 ... 제 의견으로는, steemit은 더 많은 해 동안 머물러 있습니다 ... 그것이 우리 모두가 바라는 것입니다.

나는 당신이 당신의 간행물의 영어 버전을 얻는다면 더 많은 추종자를 데려 올 것입니다.

thank you .. share the english version ..


행복회로 풀가동!!

쿨러 쿨러가 필요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돌려라, 돌려!

스팀잇 가즈아~~~~~~

아름다운 가격 전망이네요!
멋진 행복회로 글 감사드리며 팔로우하고 갑니다~^^

예, 아름다운 일요일 아침입니다! ^^

범블비님!
미래의 성지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

기원!

5년 후에 확인하러 오세요! ^^

회로가 타버릴것 같아요!!

파지직, 파직, 파직!

아주 기분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일단 노후준비는
스팀에 맡겨도 된다는 말씀으로 알겠습니다.
팔로우 & 보팅합니다.

감사합니다! ^^

5년뒤 7만원..입가가 거꾸로 포물선을 그리게 되네요.
즐거운 상상과 예측 감사드립니다.
스팀 안팔꼬예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180.67
ETH 2632.28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