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공부) 12강 형용사

in #kr6 years ago

1일 1포스팅을 목표로하는 부기입니다.

모양이나 상태를 나타나는 형용사
주어 很 형용사

我很开心(wǒ hěn kāi xīn)
나는 기분이 좋다
今天我很忙(jīn tiān wǒ hěn máng,
오늘 나는 바쁘다
这个菜很辣(zhè ge cài hěn là)
이 음식은 맵다.
这个菜很舔(zhè ge cài hěn tiǎn)
이 음식은 달다

형용사 부정

我不开心(wǒ bù kāi xīn)
나는 기분이 안좋다
今天我不忙(jīn tiān wǒ bù máng)
오늘 나는 바쁘지않다
这个菜不辣(zhè gè cài bù là)
이 음식은 안맵다
这个菜不舔(zhè gè cài bù tiǎn)
저 음식은 달지않다

심화학습

很(hěn) < 非常(fēi cháng) < 最(zuì)
매우 < 대단히 < 가장

不太(bù tài)

단어

辣(là) 맵다
甜(tián) 달다
酸(suān) 시다
苦(kǔ) 쓰다
开心(kāi xīn) 기분좋은
忙(máng) 바쁜
热(rè) 더운
冷(lěng) 추운
今天(jīn tiān) 오늘

그럼 오늘도 즐거운하루되세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덕분에 중국어 공부 잘 하고 가네요
오늘도 편안한 저녁 되시길 바랄게요.ㅎ

방문감사합니다~

진지하게 해야하는데... 그래도 한 번 무심히 읽습니다

생각보다 잘 안되더군요..
계속하면 늘지않을까하고 조금씩해가는중입니다.

아 저도 그렇게 ...

그럼 한단어라도 남겠지요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363.69
ETH 3247.42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