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만원으로 동남아시아 40일 여행하기] 떠오르는 샛별! 다낭과 호치민시티를 가다!

in #kr7 years ago (edited)



▲ 자유영혼의 외침 Feat. 다낭이 아닌 랑카위!

안녕하세요 @brianyang0912 입니다.
오랜만에 배낭여행기에 대해 쓰니
얼마나 설레고,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옛 시간들이 그립고, 새 시간들을 기대하게 되네요

어느덧 시간이 흘러,
저희 모두는 각각 다른 위치에서 다른일을 하면서,
다른 곳에서 살고 있게 됬네요.

20대가 되고나니,
모든 것들이 빠르게 변하고 흐르는 것 같습니다.
환경이 변하면서 사람도 변화하고
그 변화속에서 성장하기도, 망가지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어느 위치쯤에 있을까요?
제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봅니다.


Let's go to DaNang!

다낭은 최근 떠오르는 곳입니다
허니문 여행지로도 각광받고 있고,
수많은 호텔, 리조트들이 바닷가들 옆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최고급 시설들이죠
저는 가보지 못했지만, 들어는 가봤습니다
나중에 올건데 관심이 있다고 했지만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바로 쫓겨났죠

자 이제 시작합니다 :)

사실, 저희가 다낭을 갔을때 날씨가 무진장 안좋았습니다.
비, 비, 비, 비 였죠
12월이라 그런지 덥지 않아서 열심히 놀기로 하고 열심히 놀았습니다.

사진이 많이 유실되 많은 사진이 없네요


▲ 다낭, 정말 이런 모습이었습니다 (사진출처: 제주항공)

다낭에 유명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Dragon Bridge죠


▲ 바로 드래곤 브릿지 입니다. 참 멋있죠? (Source: Vietnam Travel Guide retrieved from Google Image)


▲ 저희가 실제로 본 드래곤 브릿지 입니다. 밤이되면 용의 머리에서 불과 물이 나옵니다.


▲ 비가오는 와중에 봤는데도 실로 대단하더라구요


▲ 비가와서 우비를 쓰고 다녔습니다 :)

다낭에서 이동은 오토바이를 렌트해서 다녔습니다.

하루에 약 3~4천원의 대여료를 지불하면 다낭의 곳곳을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제가 갔을당시만 해도 다낭이 한창 개발중이어서,
차들이 많이 없었습니다.
4차선 도로를 마음껏 달려도 저희밖에 없었죠

좀 다이나믹하고, 운전을 하실 수 있는분이시라면
오토바이를 렌트하는 것을 강추드립니다!


▲ 좋은 스쿠터였는진 모르지만, 안전운행하면서 호이안까지 다녀왔습니다 :)
가는도중에 볼만한 게 있으면 구경도 했구요


▲ 호이안 가는 도중에 아무도 없는 해변가에서 사진도 찍고 놀기도 하고
해변가 주인아저씨인진 몰라서 쫓겨나기도 했었네요


▲ 신기하게 다낭은 서핑을 하기에 참 좋은 장소입니다.
파도가 높아서 정말 재미있게 서핑을 할 수 있죠


▲이런 동굴도 갔다왔구요, 사진이 많이 없어서 정말 죄송합니다


▲ 다낭-호이안은 이정도 떨어져 있는데 가는동안 많은 걸 볼 수 있습니다 :)


▲ 호이안에 도착하자마자 배가 고파서 식당에 들어가서 찍은 사진입니다.
베트남 현지식을 가볍게 먹은 기억이 있네요


▲ 호이안의 밤 모습입니다. 저흰 밤까지 있지 못했고, 비가와서 이렇다할 사진을 못찍고 돌아왔습니다.
사진 출처는: http://vietnamguide.co.kr/destination/호이안/ 입니다!


▲ 마지막 식사는 다낭에서 가장 큰 백화점에서 먹었습니다
샤브샤브 뷔페였는데 1인 6천원이가 했던 것 같네요


그리고 호치민 시티로 떠납니다


▲ 이때도 비행기로 이동을 했고 가격은 약 2만원 이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호치민 시티는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도시에 처음 도착할때부터 주변이 어수선했고,
곳곳에 CGV, 롯데리아 등이 자리잡고 있었으며,
하노이보다 커서 걸어서 이동하기 보단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했습니다.
도시에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해, 원래 2박 3일을 해야 했지만,
저희는 1박 2일로 일정을 바꿨습니다.


▲ 유체유탈몬!


▲ 예전에 알았던 목사님이 호치민에 선교를 가 계셔서 만나 뵜구요,

목사님이 이곳저곳 구경을 시켜주셨는데
사진이 유실되었습니다 ㅠㅠ


▲ 최근 베트남은 해외투자와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호치민의 야경사진 이라고 합니다.
(사진출처: http://www.socuripass.com/sgn-hochiminh-night-vintagevespa retrieved from Google Image)

그렇게 저희는 그냥 떠나기로 했습니다
어디로요?
캄보디아로요!

일전에 말씀드린대로 캄보디아까지는 육로로 이동했습니다
비행기 가격이 많이 비쌌거든요


어라 그땐 10만원이 넘었던 것 같은데 이젠 5만원대에 갈 수 있네요!


I don't care we are just heading to Pnom Phen, Cambodia!


한가지 팁을 드리면

배낭여행을 준비 하실 때 여권사진은 필수입니다.

이건 유럽여행을 오셔도 마찬가지입니다
갑자기 여권사진이 필요할 때가 있거든요,
캄보디아는 무비자로 입국이 불가능합니다
그렇다고 대사관에서 비자를 발급 받을 필요도 없습니다
국경이나 공항에서 일정한 금액을 내면 비자를 발급해줍니다.
유럽에선 교통권을 살때 필요하거나 합니다
그러므로! 여권사진을 꼭 챙겨가세요!


마무리하면서

사진이 정말 많을 줄 알았는데, 예상보다 남아있는 사진이 얼마 안되서
많은 사진을 담지 못했네요.
이부분은 정말 죄송합니다.

베트남이 정말 좋았어서 많은 사진을 찍었을 줄 알았는데,
매력을 느끼지 못했던 홍콩사진이 더 많네요

다낭에선 서핑을 즐길 수 있씁니다
원래 사진이 있지만 소실되었는데요,

해변가에 가면 서핑보드를 대여해주는 사람이 있습니다.
5달러 정도 내면 2~3시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번쯤은 도전해 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친구들 모두가 사진 올리는 것을 허용해 줬습니다.

순대국을 사겠다고 했지만, 보팅이 높으면 당연히

더 맛있는 걸 사야겠죠? ㅎㅎ

다음 여행기는 캄보디아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프놈펜,,그리고 씨엠립.. 그리고 앙코르와트

아마 프롬펜에 대해선 많은 이야깃 거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 앙코르와트에 대한 이야기 일 것 가틋ㅂ니다

긴 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brianyang0912이었습니다.


▲ 우리 혀니는 초능력자 랍니다 (Feat. 앙코르와트)


댓글, 보팅, 팔로우는 사랑입니다!

Sort:  

혀니🕴🕴🕴🤣

오마이갓

캄보디아에서 방콕넘어가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ㅎㅎㅎ
호치민만 가봤지 다낭 안가봤는데...
사진만으로도 잘 느껴봤어요 ㅎㅎ
다른 동남아랑 많이 다른가요!!?

다낭은 여행지 느낌이 팍팍납니다
태국의 꺼팡안 섬 들어가기전에, 잘 보존 된 수랏타니 돈삭 선착장처럼 비교해야 할까요?

이제 막 개발이 되는 곳인데,
볼게 참 많았습니다

해변이 참 깨끗했고, 물살이 쌔서 바닷가에 들어가도 참 재밋었네요 :)

캄보디아에서 방콕 넘어오셨다면, 포이펫을 들렀다 오셨겠군요! ㅎㅎㅎ

인조이님 팔로우하겠습니다 :)

혹시 지금 방콕에 계시는건가요?

잘 봤습니다! :D 언제나 즐거워 보이고 유쾌한 포스팅입니다. 보면서 제가 다 즐겁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wherever 님 컨텐츠 보면 정말 놀랄따름입니다 :)

다낭 호이안 넘이뿌네요!! 다낭은 바다가안이뿌대서..다낭 안가도 호치민갓엇는데ㅜㅋㅋ 담엔 다낭 도전해봐야겠어요!:)

밤에 야경이 예쁘고, 리조트가 조금 비싸지만 시설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가보진 못했지만요 ㅠㅠ)
요즘 허니문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고! 여성분들이 아마 좋아하실 것 같아요 :)

세상 멋진 곳이 정말 많네요.

이렇게 극찬을 해주시다니 :)
정말 감사드립니다!

좋은 리뷰감사합니다.
사진에 즐거운 표정을 보니 꼭 한번 가보고싶어지네요

@happylazar 님 처음뵙는 것 같습니다 :)

좋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팔로우 했습니다!!

매번 이 동남아 포스팅 보면서 여행 욕구가 끌어오릅니다

너무 보기 좋은 포스팅이에요:)

감사합니다 : )
좋아해주시는 분이 계시니 더 쓰고 싶습니다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밤 보내세요 :)

저는 일하러 베트남을자주가서 부럽네요

일때문에 베트남을 자주가시는군요 :)

베트남은 또 가고 싶은 곳인데, 일하러 가시면 주로 호치민을 가시는건가요!?

팔로우했습니다 :)

자주 소통하면 좋게습니다!

순댓국보다 당연히 비싼 걸 사셔야죠. 여행기마다 인기가 많은뎅 ㅎㅎㅎㅎ
다낭에서 서핑도 할 수 있는 줄은 몰랐네요 ㅎㅎ 좋은 것 같아요. 베트남에서 캄보디아 항공은 뭐가 운행하길래 저리 싸죠? (유럽, 태국에 비하면 싼 건 아니지만...그래도)


비엣젯 에어네요!
예전엔 분명 비쌋거든요 요즘은 많이 싸졌네요
버스타고 새벽에 출발해서 밤에 도착한 기억이 잇는데
다음부턴 그냥 비행기 이용해야 겠어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931.73
ETH 2663.43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