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스팀달러 전송시 개인(비공개) 메모 보내는 방법

in #kr7 years ago

언제 쓰게 될진 모르겠지만, 알아둬서 나쁠 건 없겠네요. ㅎㅎ
그런데 질문이 있습니다.

보낸 사람(세계님)은 오너/메모키로 로그인했을 경우에만 메모가 보였잖아요. 받는 사람(아마군님)은 오너/메모/액티브/포스팅 키 상관없이 그냥 메모가 다 보이나요? 아니면 받는 사람도 오너/메모키로 로그인해야만 메모가 보이나요?

만일 오너/메모 키로 로그인해야 받는 사람도 암호화된 메모를 볼 수 있다면 평소에 포스팅 키로 로그인하시는 분들은 암호화된 비밀 메모가 있다는 것조차 모를 수 있잖아요. 상대방이 비밀 메모가 있다고 귀띔해주지 않는 이상..

Sort:  

대박 맘에드는 질문입니다 브리님 ㅋㅋㅋ 이거 정확히 제가 생각했던건데, 말씀하신 그 이유 때문에 반쪽짜리 밖에 안되겠다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즉, 제 예상은 받는 사람도 오너/메모키로 로그인 해야 보일것이다 입니다.

저도 이게 궁금했는데 혹시 제게 0.001 스달만 자비롭게 암호화해서 보내주실 수 있나요? 꼭 확인해보고 싶습니다 ㅋㅋ 브리님의 이런 디테일 넘 좋습니다 ㅋㅋ

오오~ 지금 성공했습니다. 약간의 헛발질이 있었지만.. ^^;;

그런데 본문에는 1. @segyepark@segyepark의 지갑 확인할 때, ACTIVE/POSTING 키 둘 중 하나로 로그인 시 빈 메모로 나온다고 하셨는데, 저는 login to see memo라고 보이는데요?

관대한 두배 스달 너무 감사합니다 ^^

브리님 덕분에 모든걸 완벽하게 확인까지 할 수 있었고, 글도 더 정확하게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말씀하신 부분 수정했으며, 개인 메모에 대한 사견도 마지막에 추가했습니다.

꼼꼼히 읽어주시고 테스트까지 해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

제가 자비롭게 암호화해서 보내드리려고 했는데 실패했습니다. ㅎㅎ -_-;;
메모키를 public 말고 private으로 보내라는데 그게 뭔지 모르겠네요. 허허... (허탈..)
이럴 때 쓰는 말인가요? 문송합니다(문과라서 죄송합니다)..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483.44
ETH 2574.21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