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일대기(2) - 아이언맨(?) 아니 호크아이도 안되는 나

in #kr6 years ago




1 성장은 하고 있었지만 폭팔적이지 않았던 그 회사는 결국 5개월차가 되던 어느날 조만간 회사를 접을꺼라는 이야기를 해주었다. 대표는 다른곳을 소개 시켜주겠다는 이야기를 했지만 결국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돌려말하지만 능력이 부족한 내 탓이었던 것 같은데 그럴꺼면 애초에 그만나오라고 하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2 힘들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이 할 수도 있겠지만 솔직히 속시원했다. 사실 그만둘까라는 생각을 수십번 해왔지만 내가 실천 못했던거니까

아프니까 청춘이라지만 내 청춘은 졸라게 아펏다. 주변에서는 신고하라고도 많이 그랬지만 그때는 돈 소중한지 몰랐다. 신고해서 뭐하리 얼굴 붉히기 싫다라고 생각했었는데 그때 신고하고 돈 받아서 비트코인살껄 시바라. 끝까지 바보같았다.

어벤져스 같은 회사를 꿈꿨지만 타노스처럼 부하들 다 죽여버렸다. 나는 그래 핵심 빌런도 못됬던 것 같지만 그 사람들도 야심차게 잘 나가던 스타트업 때려치고 왔었는데 다시 그곳으로 돌아간걸로 알고있다.

지금은 어떻게 되었냐고? 그 회사 돌아가서 새로운 아이템으로 재출시했고 지금은 성공한걸로 안다. 아마도 여자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앱일꺼다. 나는 그냥 운이 거지같이 안좋았었다. 그렇다고 치자 슬프니까


3 그래도 계속 sns 마케팅이 하고 싶었나보다. 회사를 그만두고 캔디처럼 우뚝 일어나 컨텐츠를 만들고 이력서를 돌리기 시작했다

내 전생에 뭐였는지 저놈의 컨텐츠로 성공해보겠다는 생각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는데 지금은 그래도 본 직업이 개발자라 다행이다. 부 직업은 스티미언이다.

몇군데 면접을 보기도 했는데 그나마 반응이 좋았던 곳은 전자책을 만드는 회사였다.

재미났던건 면접 자리에 대표님이 반바지를 입고 나온것이었다. 상당히 충격이었지만 이게 스타트업이구나 생각이들었다. 더 재미났던건 일종의 활동비를 주고 사무실을 알아보라는 창의적인 미션을 주셨다.

신선하고 재미있었다. 내가 알아본 사무실을 가지는 않았지만 일단 한달 같이 일해보자는 제의를 받게되었고 출근하게 되었다. 바로 강남역으로 말이다.

Sort:  

잼남 ㅋㅋ

전업 스티미언이 될 날이 빨리 올 거 같은 예감이^^

그럼 첫번째 회사는 월급을 못받으신 건지요ㄷㄷ 슬픕니다ㅠ 그나저나, 참 재밌게 읽고 있어요. 지치지 않는 열정이 참 부럽네요. 곧 아이언맨이 되실거라 믿어요~ㅋㅋ

호크아이만해도 유능한 인재인데 어벤져스같은데 끼어나오다보니 ㅎㅎㅎㅎ

재밌구만요!ㅋㅋ 나도 저격왕이 되길 바랐건만, 그냥 우솝도 못된 것 같다능...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글쓰는 재주가 많은가 봅니다. 별로 재미없는 얘긴데도 재미있네요 ㅋㅋ

생각해보니 저도 부직업이 거의 스티미언이네요. 작년만해도 전업을 해하나 막 고민도 했었지만 지금은. ㅠ

아프니까청춘이란말저는싫어해요 너무아파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6
BTC 56095.11
ETH 2533.38
USDT 1.00
SBD 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