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에게 먹이주기

in #kr6 years ago (edited)




우화중에 이런 얘기가 있습니다.



뉴비라 저작권이 염려되어 각색해봅니다^^


할아버지와 손자2.jpg



나이 지긋하신 할아버지께서 자기 손자에게 말을 건넸습니다.

"얘야, 우리 마음 속에는 호랑이두 마리 살고 있단다.

한 마리는 미움, 질투, 욕심, 고집, 거짓말, 게으름을 먹고 살고,

다른 한 마리는 사랑과 양보, 웃음, 진실, 용감, 성실을 먹고 산단다."



호랑이5.jpg



아이가 물었습니다.

"그럼 두 호랑이 중에 누가 더 힘이 센가요?"

"그거야 당연히 네가 먹이를 주는 쪽이 힘이 세지."




스팀잇의 상황에 대한 글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유독 KR커뮤니티에서는 서로 끌어주고 챙겨주는 문화가 발달하였고

누군가 다른 커뮤니티에서는 철저히 자기 이익을 위해 활동한다고 하더군요.

각자가 어떤 활동을 해나갈 것인지는

각자의 머릿속에서 어느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요?ㅎㅎ

와이파이.jpg


다만 다같이 이타적으로 행동하면 전체 파이가 커져

결국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는,

또 반대로는 당장 나의 이익만 생각한다면

결국엔 전체가 성장하지 못하게 된다는 글을 읽고나서

저는 이 스팀잇에 상당한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Sort:  

글 잘 읽었습니다. 저는 그냥 폰 메모에 복사해둡니당.

그렇군요, 참고할게요~ 시 읽으러 종종 가겠습니다!

같이 키워가는게 결국엔 나중에 큰 파이로 돌아올수 있음을 다들 아시면 좋을듯 해요 ^^

그러게 말이에요~ 마시멜로우가 생각나네요. 오늘 사탕 한개를 참으면 내일 두개받는느낌??

함께 도우며 스팀잇의 전체 파이를 키우는게 더 좋지 않을까요? :)
저 역시 1월부터 스팀잇의 매력에 빠져 1일 1포스팅 이상을 목표로 열심히 달려다나가고 있습니다 :) 우리 함께 열심히 1일1포 하자구요!!!

어머 선배님(!?) 함께해요 ~ 1일 1포스팅 이상을 목표로!!

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드려요..
@bobo8님 말씀처럼 사랑과 양보를 먹는 호랑이에게 먹이를 많이 주는
스티미언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팔로우합니다.

사랑과 양보의 napole님 팔로우감사해요~ 함께 좋은 글 써나가요!

네..서로도우며..좋은 스팀해요.
감사합니다.

그렇네요 혼자서만의 이타적 행동 나중에는 힘들어지겠죠!
이 글 내용 읽어보니 공감이 충분히 가네요 ^.^

혼자 라고 생각하면 과정도 결과도 아무래도 더 힘들거 같아요~공감해주셔서 감사해요

저도 미숙하지만 스팀잇에 참여하게되었습니다
같이커나가요

함께 해요~ 앞으로 포스팅 기대할게요!

다 같이 커야합니다.

동의합니다! 1일 1포부터 시작하려구요 저는~

음.. 제 호랑이 두마리에게는 반반씩..?먹이를 주고있나봅니다ㅎㅎ

두마리 다 경쟁하며 빨리 자라나는 길일지도 ㅎㅎ 응원해요~

항상 남편이 그 호랑이 얘기 전문이 생각나지 않아서 저에게 말하다 말고 말하다 말고 반복했는데요, 이글을 보여줘야겠네요 ㅎㅎ 반갑습니다. ^_^

어머 소소하게나마 도움이 되면 다행이네요~ 반가워요!

네 팔로 하고 갑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207.57
ETH 2995.57
USDT 1.00
SBD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