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

in #kr6 years ago (edited)





무궁화는 아이들에게 국화인 무궁화꽃을 소개 한다는 느낌으로 적은 글이에요. 기분 좋게 읽어주세요.

()



무궁화



무궁화를 본 적이 있니? 국화인 무궁화.

무궁화는 매일 새로운 꽃이 핀단다.

7월에서 9월사이 피어나는 그 꽃들은 모두 새로 피어나는 꽃들이거든.

아침에 핀 꽃은 저녁에 그 봉오리째로 땅으로 떨어지지.

그리고 다른 봉오리에서 다음날이면 어김없이 새로운 꽃을 피워낸다.

그런 무궁화의 꽃말은 '일편단심'이며 지지 않고 영원히 핀다는 뜻이 담겨있지.

이상하지 않아? 매일 지는 그 수많은 꽃들을 뒤로하고 우리는 피어나는 새 꽃잎을 보며 지지 않았노라 이름까지 무궁화라고 지어주었다는 사실이.

그렇게 지지 않는 꽃 무궁화는 우리 겨레의 민족성과도 맞닿은 부분이 많다고 생각이 든다. 수많은 외세의 침략속에서도 지고 지면서도 지치지않고 피워낸 그 의지가 말이야.



국화로서의 무궁화는 그 의미가 잘 맞는 듯 합니다 : )
무궁화2.jpg




읽는데 내용이 감상평으로 달라져 불편하실 것 같아서 똥깅이 감상평은 따로 업로드합니다.

Sort: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2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그래서 무궁화 였군요!
아이들에게 이야기 하듯이 글쓰신거 괜찮네요^^

시도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좋은 밤 되세요! :)

넵! 늦게봤어요: ) 좋은하루되세요

제주는 아직도 4.3의 흔적을 가지고 있죠.. 사람들 뇌리에도 남아있구요.. 역사를 엉망으로 만든 사람들은 따로 있는데 다치고 아파해야 하는 사람들은 결국 민초들뿐...

제주에 4.3평화박물관에 잘 기록해놨더라구요. 아픈 역사네요.

사는게 바쁘다 보니 우리나라 국화?? 아 무궁화지..
잊고 살았네요.. 다시금 기억하게 되었어요 감사해요

저도 국화인 무궁화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서 의미깊었습니다 : ) 감사합니다.

무궁화에 대해 잘 알게 되어 좋으네요~ 저희 동네에 무궁화동산이 있는데 보보님 말씀 새기며 여름에 구경가야겠어여~

무궁화 동산이있군요! ㅎㅎ 구경다녀오시면 블로그 놀러가야겠어요 : ) 그전에도 갈거지만요 ㅎㅎ

그러고 보니 무궁화 꽃을 본것도 좀 오래된 것 같군요^^

조경수로서 인기가 많지는 않은 것 같죠 : )

국화라고만 알고 있었지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지 않았네요....ㅠ
덕분에 지식 +1을 ;;;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의미를 더 생각해보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 )

무궁화가 매일같이 새로운 봉오리가 꽃을 피우는거란 사실을 처음 알고 가네요. ^^ 말씀대로 우리나라 국화로써 우리의 민족성을 잘 보여주고 있는 꽃인것 같습니다. ㅎ

감사합니다 : ) 무궁화가 대중에 있어 평가절하 된 듯한 느낌이에요. 더욱 사랑받으면 좋겠습니다.

무궁화에 대해 1도 몰랐다는 생각이..ㅠㅠ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명대사가 떠오르게 하는 의미였어요.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떠오른다."

잘 배우고 갑니다~^^

ㅎㅎ 오랜만에 듣는 명대사군요. 무궁화에 대해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쁘네요.

이걸보고 무궁화에 대해 무지했던 저에 대해서 반성을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유익한글 감사드립니다!

무궁화를 조금이나마 알릴 수 있어 기쁘네요 : )

무궁화가 매일 새로 핀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네요^^
나중에 저녁식사 맛있게 하시고 좋은 하루되셔요^^

오늘 저녁이 아주 버라이어티했습니다만 힘을 다 소진하여 내일 업로드할 예정이에요 : ) Ssin님께서도 편안한 하루 마무리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1136.19
ETH 2969.45
USDT 1.00
SBD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