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 game#4] 이스케이프 룸 방탈출 게임 Escape Room: The Game

in #kr7 years ago

  #[Board game#4] 이스케이프 룸 방탈출 게임 Escape Room: The Game
 

요즘 한창 인기 있는 신생 취미 중 하나, 방탈출 카페
다들 많이 이용해보셨나요?
알아본 결과 첫 방탈출 카페가 2015년에 국내에
문을 열었다고 하니 정말 신생 취미라고 할 수 있겠네요
 

방탈출에 대한 열기는 한국에서만 후끈후끈한게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그렇다보니 세계 각지의 보드게임 제작사들도 이런 기류에 편승해
많은 방탈출 게임들을 찍어내기 시작했습니다
 

대표적인 방탈출 게임들로 언락!,엑시트,이스케이프 룸,이스케이프 더 룸이 있습니다
이들 중 엑시트,이스케이프 룸,이스케이프 더 룸은 이번 달에 한글판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게임 중 하나인
'이스케이프 룸 방탈출 게임 Escape Room: The Game'
오늘 알아보도록 합시다 :)

 방탈출 게임이다보니 게임의 내용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저는 이번에 한글판으로 출시 된 방탈출 게임 중 가장
해보고 싶은 게임이 바로 이 '이스케이프 룸'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이 크고 아름다운 '암호 해독기' 때문입니다
기계를 통해 문제들을 해결한다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이죠
가운데 맨 우측의 빨간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60분의 타이머가
카운트되기 시작합니다

 60분 안의 탈출!이 바로 게임의 목표입니다


하나의 문제 상황이 주어졌을 때, 여기 보이는 이 열쇠들이
문제의 답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이 열쇠들에서 답을 유추하는지는 직접 해보시는 걸로 :)


그리하여 답을 알아냈다 싶을 때에 열쇠를 순서에 맞게
암호해독기에 꽂으면! 답인 경우 발랄한 소리와 함께 다음
미션을 진행하면 됩니다
하지만, 틀렸을 경우는 기분 나쁜 땡~ 소리와 함께 타이머가 줄어듭니다 :(
 

'이스케이프 룸'에는 총 4개의 기본 시나리오가 들어있습니다


 

좌측에서부터,'공포의 놀이공원', '프리즌 브레이크',
'비밀의 아즈텍 신전', '바이러스'
입니다
 

프리즌 브레이크가 가장 쉬운 난이도라 처음 플레이하실 때,
프리즌브레이크를 먼저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저는 공포의 놀이공원을 해봤는데 완전 발렸답니다ㅜ)
 

게임에 관해서 하고 싶은 재미있는 얘기들이 있지만 스포일러를 막기 위해
이스케이프 룸에 대한 소개는 이 정도로 마치겠습니다


방탈출 게임의 단점은 한 번 클리어한 게임을 다시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이 점이 많은 분들에게 방탈출 보드게임을 사는데 있어서 걸림돌이 될 것 같습니다
(방탈출 카페와의 가격을 비교해보면 훨씬 저렴하다는 생각이들기는 합니다) 

또, 모든 방탈출 컨텐츠들이 가진 고질적인 문제인데
트릭에만 집중한 나머지 스토리의 깊이는 매우 얕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렇지만,
게임은 참신한 부분도 많고 암호 해독기가 주는 분위기도 상당합니다
거기다가 혼자 놀기도 가능합니다 :)
아직 하나의 시나리오만 해봤는데 어서 다른 시나리오들도 해보고 싶네요 ㅎㅎ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헐 그럼 2회차가 불가능한 거에요? 꼭 로그라이크류 게임 같네요

아무래도 트릭에 대해 이미 다 파악해버린다는점이...ㅠㅠ
그래도 게임의 훼손 없이 즐길 수 있어서 친구나 친척과 모였을 때 꺼내서 플레이 할 수는 있겠네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오늘도 좋은글 잘봤습니다. 단골되었네요 ㅎㅎ

저도 무엽님 단골이죠 :)

오 획기적인 보드게임이네요!
저도 방탈출을 좋아해서 예전에 자주다녔는데
제가 사는곳에는 이스케이프 밖에 없었거든요 ㅎㅎ
다만 아쉬운점은 한번밖에 플레이 할 수 없다니 ㅜㅜ
그래도 한번 해보고 싶은 보드게임이긴 하네요 ㅋ

그래도 4개의 기본 시나리오가 있으니...ㅎㅎ 4시간의 재미는 보장됩니다!
이 게임이 한국에서 성공하면 지속적으로 시나리오 확장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와 해독기 비주얼이 꽤 괜찮은데요??
명절에 사촌동생들이 작업공간을 부수려 할 때 옛다 가지고 놀아라~~ 해도 좋아할 것 같아요ㅋㅋㅋ 분위기 짱!

좋은 생각인데요 ㅎㅎ 명절이 지나면 최고의 사촌 누나로 동생들에게 기억에 남겠네요 :)

오 혼자서도 가능해지는군요!! 신기하네요.. :)

저도 혼자했습니다...ㅋㅋㅋ
추천 인원은 1~3인 정도가 적당할 것 같아요! 두명이 베스트일듯합니다

오 저는 방탈출카페 리뷰인줄 알았는데, 보드게임이군요!
신기하네요~ 방탈출카페를 좋아해서 리뷰도 줄곧 쓰는편인데, 보드게임은 처음 봣습니다~ ㅎㅎ

이번 겨울에 대대적으로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ㅎㅎ 작년부터 보드게임계에도 방탈출의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어요!!
댓글 감사합니다!! :)

보드게임카페에 가면 있으려나요~ 재밋어보입니다!
만약 도전하게 된다면 꼭 포스팅할께요 ㅎㅎ

재밌는 방탈출 게임들이 많이 나오긴 했어요!! 사당역 보드게임카페 이스케이프 더 룸이 있다고 들은 것 같긴 합니다 ;)

보드게임이군요. 매우 좋네요. 저도 개인적으로 보드게임을 좋아해서 팔로우 하겠습니다. 한창 미니어처 게임 열심히 하던 때가 있었는데

미니어쳐 게임! 가격의 부담으로 하기 쉽지 않죠... ㅠㅠ
요즘은 킥스타터의 붐으로 비콜렉팅 형식의 퀄리티가 대단한 미니어쳐 게임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
나중에 한 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ㅎㅎ
댓글, 팔로잉 감사합니다 :)

가성비 부분에서 훨~씬 나은것 같아요. 집에서 재밌게 즐길수도있고^^
저는..저번에 방탈출카페를 한번 간적이 있었는데 머리에 똥이 들었나ㅠ
진짜 추리 너무 어려워했어요 힝..
팔로우 하고가요~ 따뜻한 하루되세요.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사고가 너무 꽉막힌건지 잘 못하는 편이에요 ㅋㅋㅋ
korealemon님도 따뜻한 밤 보내세요!

와!! 방탈출카페 좋아해서 여러번 갔었는데 보드게임도 있을 줄 몰랐네요+_+!! 시간제한도 있다니 스릴있을듯! 엄청 재밌을것 같아요!

한국에 최근에 출시된 게임이에요! 방탈출 카페만큼은 아니지만.. 재밌어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bobkook님. 7일간의 흑백사진전 챌린지에 초대했어요~!
혹시 괜찮으시면 참여해주세요~ ^^ ㅎㅎ
https://steemit.com/sevendaybnwchallenge/@eeple/board-game-letters-from-whitechapel-day-1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883.59
ETH 3070.40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