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y 10% beneficiary 도입 및 기타 개선사항 + Busy 3.0

in #kr5 years ago (edited)

10% Beneficiary 도입

  • 선택사항이나 기본값이 선택으로 되어있어 원하지 않는 경우 직접 해제해야함

기본이 체크되어있어서 10%기부를 하고 싶지 않은 경우 직접 해제해야함. 좀비처럼 살아나던 즉각 셀봇 옵션은 다행이 제거됨.

많은 분들이 이미 아시겠지만 Busy beta버전(https://staging.busy.org)에 먼저 테스트중이었던(그래서 수정불가 버그를 일으켰던) beneficiary 기능이 마스터 버전에도 생각보다 빨리 도입이 되었습니다. 기능추가/버그 수정된건 한달반 넘게 마스터에 반영 안하더니 이런 돈벌 기회는 바로바로 하네요--+ 10%고정이란 결코 작지 않은 수준에 기본값이 선택으로 되어있어서 저자보상의 10%를 주고 싶지 않은 분께서는 직접 선택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기본값을 해제로 하면 좋겠다고 건의 해봤지만 소용없었습니다ㅎㅎ

참고로 beneficiary 설정은 글 최초 작성때만 할 수 있고 그 이후에 변경불가입니다. 현재 설정을 안해도 글 수정할때 (기본값이 켜짐이다보니) 옵션이 켜진 상태로 해제 불가인 것처럼 나오지만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 아예 수정모드에서는 안보이게끔 수정해서 깃허브에 제출해둔 상태입니다.

기존의 베타버전 기능 모두 마스터에 반영

그동안 제가 수정한 제법 많은 기능들이 오랜기간 베타버전에서만 쓸 수 있었습니다. 소송들어올까 싶은 검열문제는 바로바로 업데이트하면서 정작 버그나 기능개선은 아무리 좀 더 테스트를 하고 싶을 수 있겠지만 한없이 업데이트를 미루는 것이 좀 그렇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반영되어 기쁘면서도 한편으론 10% beneficiary설정을 위해 남겨둔 것이란 생각도 조금 안할 수는 없네요ㅎㅎ 그냥 베네피셔리만 도입하긴 그러니 뭐라도 이것저것 업데이트하면서 도입한 느낌입니다^^ 물론 우연의 일치일 수도 있고요.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었나?

아래는 제가 직접 수정/추가한 기능입니다. 저의 commit이 busy CEO보다 많아졌습니다^^

  • $0.02 미만 금액은 소수점 3자리까지 (소수 세째자리까지 $0.000으로 나오면 마음이 좀 아프겠네요ㅎㅎ)
  • 지갑정보에 파워다운 정보(금액+ 풍선도움말로 예정일) 표시
  • 보팅 금액/파워 오류 수정 (현재 극히 드문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하나 더 있는데 이건 기회될때 고칠지 생각중. 거의 대부분 유저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명성도 반올림->버림 (즉 스팀잇과 동일하게) 기어이 네드를 70이 아닌 69로 만들었습니다ㅎㅎ 어라 덕분에 kiwifi님도 반올림 기대하셨던데 좀더 있으셔야겠습니다. 죄송ㅎㅎ
  • 기타 여러 자잘한 버그들 수정

아래는 제가 수정하진 않았지만 이번에 반영된 것들

  • 댓글 새로고침 없이 업데이트(이거 때문에라도 계속 베타버전 썼는데 드디어 마스터에 반영)
  • 셀봇 옵션 제거(hf20이후 15분룰과 관련해서 즉시 셀봇이 지연 셀봇에 비해 무조건 손해인데 해당 옵션을 꺼도 꺼도 다시 켜지는 경우가 은근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아예 없어졌습니다.)

현재 모든 글이 리스팀된 글로, 또 팔로워/잉들이 알파벳순, 또 숫자가 약간 차이나는 경우 발생하고 있습니다.

베타버전 htttps://staging.busy.org에서는 정상 동작중입니다.

이는 busy가 스팀잇 메인 api서버와의 문제로 유저페이지를 계속 못가져오는 문제가 반복되자 anyx가 제공하는 api 서버로 어제 변경을 했는데 anyx의 api서버가 데이터를 넘겨주는 방식에 조금 차이가 있어서 생기는 문제로 busy팀도 알고는 있습니다. 예전같으면 제가 고치겠지만 anyx서버를 계속 사용할 것 같지도 않고 뒤에 이야기하겠지만 저도 busy 수정하는데에 조금 지친 감이 없지 않습니다.
=> anyx랑 이야기를 해보니 역시 예상대로 hivemind 문제입니다. hivemind가 비용절감을 위해 도입된 off-chain db인데 이로인해 여러 데이터 불일치 등의 문제가 생기고 있습니다.

draft/임시저장된 글 많다는 오류 뜨면서 글 수정 안될 때 대처법

말 그대로입니다. draft/임시저장글 보관함 가서 글을 지워주셔야합니다. 아마도 경비절감상 이 보관함 크기를 이전보다 줄인 것 같아서 해당 오류를 좀 더 자주 보시게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자동 세이브를 위해서 글 작성이나 수정 시 무조건 draft를 생성합니다. 따라서 은근히 자주 차게 될 수 있습니다. 임시보관함의 글을 지운다고 작성한 글이 지워지는 것은 아니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사실 한번 작성한 글 지우는 것은 거의 불가능입니다. 보팅이나 댓글이 하나라도 있으면 못 지우는데 보통 스팸계정아니고선 자동으로 오는 보팅이 초반에 하나도 없기가 거의 불가능입니다.

Busy팀 유저/외부 기여자와의 소통에 대한 아쉬움

그나마 Github에 개발자 한명이 가끔(주로 월말 월급 수령전인 월중후반이후ㅎㅎ에 몰아서) 일을 하는 편이지만 CEO부터가 네드 수준으로 소통이 너무 부족한 것 같습니다.

물론 이런 프로젝트들 대부분 개발자는 풀타임인 경우 거의 없습니다. CEO/CTO라고 해봐야 이들도 풀타임 아닌 경우 많고요. 그러니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긴 어려운 것이 사실이나 그래도 오픈소스의 장점을 살려 열심히 기여해주려는 유저들조차 힘빠지게 하는 부분이 없지 않은 것 같습니다.

Busy의 향후 계획(Busy CEO와 채팅)

하도 답답해서 얼마전 몇번 Busy CEO랑 채팅을 한 적이 있는데 일단 기본적으로 Busy 3.0에 집중하느라 소홀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아예 회사도 법인화계획중이라 하고 여러 일들과 또 새로운 버전을 준비중인 것은 사실입니다 저도 기대하고 있고요. 하지만 그에 대한 busy.org계정의 마지막 글이 벌써 몇달 전이고 이렇게 beneficiary도입할때라도 좀 글하나 올리면서 하면 좋을텐데 참 안타깝네요.

새버전은 SMT사례를 보듯 나와봐야 아는 것이고 현재 버전 유지보수 좀 더 잘하는데 그리 많은 시간이 드는 것도 아닌데. 깃허브나 유토피안에 busy관련된 글 몇개나 올라온다고 그런거 CEO든 팀원이든 솔직히 보고 댓글하나라도 정성스럽게 달아주던가 어차피 꽉 차서 낭비되는 보팅파워로 보팅을 좀 해주던지 그런 interaction이 솔직히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특히 good-karma의 esteem과 이부분은 정말 극명하게 비교가 되네요. 이런 부분이 돈이 아니라(깃허브에 코드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면 보팅 몇불 받는게 없는 것보단 나아도 그거 받고자 글 쓰는 시간이 더 비싸니까요) 보람면에서 참 별거 아닌 것 같아도 큰 차이를 가져올 수 있는 부분인데.

다들 busy보팅 때문에 busy에 적잖은 고마움들을 느끼고 있을테고 여전히 나름 괜찮은 UI이고 아마 이후에 나온 대부분의 UI가 busy 코드를 많이 참고했을 겁니다. 그부분의 공헌도도 전 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적절히 beneficiary받는 것에 매우 큰 거부감은 적을 텐데. 조금만 더 신경쓰면 참 더 좋은 프로젝트가 될텐데 네드스러운 CEO가 문제인지 많이 아쉽네요. 일단은 새로나올 3.0버전에 기대해보는 수밖에 없겠습니다.

ps. 한가지 빠뜨렸던 중요 업데이트: 비지도 이제 상대경로 지원합니다.

Sort:  

steembasicincome님이 blockchainstudi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steembasicincome님의 Member Delegation Report 26 February 2019

...
gomdory | 280.087 SP | 0.562 MVests | SBI member | 140
blockchainstudio| 250.028 SP | 0.503 MVests | SBI member | 125
enginewit...

비지 ceo랑 이야기까지 하셨다니~ 블록체인스튜디오님 덕분에 비지가 제대로 돌아가고있는거 같아요 감사드립니다:)

비지에 대한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정리해주셔 완전 감사합니다~♥
행복한 ♥ 수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3.0 계획 나온지 정말 꽤 지났네요 진행사항 레포팅도 안나오고 커뮤니티와 소통도 안된다면 유저들 빠지는건 금방이죠 ㅠㅠ

Posted using Partiko iOS

정보 감사합니다.
..busy 에 받는 보팅이 있어 기분따라 줬다 안줬다 합니다 ㅋ

고생 많으셨습니다 많은 기여를 해주셨어요 ㅎㅎ
busy의 10%라... 보팅액보다 거기서 떼이는게 크겠네요 ㅠ

명성도 버림이나 소수점 3자리 표시 blockchainstudio님의 작품이였군요. 덕분에 busy 너무나 잘 쓰고 있습니다. beneficiary 옵션은 때때로 켜키도 해야겠다고 요새 생각을 고쳐(?) 먹고 있습니다. ㅎㅎㅎ 항상 감사드립니다.


@blockchainstudio님 곰돌이가 3.3배로 보팅해드리고 가요~! 영차~

소수점 나오는게 왜나오나 했는데 이글보구 알았습니다 즐점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60.62
ETH 3142.95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