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게는 $2 많게는 $50이상도 보팅해주는 utopian-io를 써 봅시다

in #kr5 years ago (edited)

며칠전 처음으로 써본 #utopian-io 글인 Why SBD print rate is still 1% despite the haircut? Bug report, explanation, and suggestions @utopian-io$7정도 보팅을 해주고 갔습니다. 계산해보니 요즘 보팅 가치가 워낙 떨어져서 27만 스파 이상이 풀봇해준 셈입니다. 그리고 대체 평균적으로 보팅을 얼마해주나 봤더니 놀랍게도 저는 적게 받은 편입니다. 분야에 따라 평균적으로 $20을 해주는 경우도 많고 경우에 따라(운과 글수준이 다 좋으면) $50이상을 보팅해주기도 합니다. 유토피안 현재 스파는 350만이 넘습니다. 그야말로 유토피아ㅎㅎ

사실 시간이 며칠 지나서 누구나 아는 버그에 해설(아마 이것도 일부분은 이미 알려져있을)과 제안(허공에 메아리. 현재 분위기상 1% 나오는 거 별문제 아니라서 시스템 섣불리 고치기보단 UI나 각자 알아서 수정해라는 분위기입니다ㅎㅎ)을 덧붙인거라 솔직히 보팅은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가볍게 앞으로 쓸 때 연습삼아 포스팅한 것인데 그래도 성의를 봐서ㅎㅎ 보팅을 해 준 것 같습니다.

https://steemit.com/@utopian-io/top-of-utopian-io-november-21-november-28
이번주의 포스팅 집계인데 번역과 개발, 블로그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홍보하는 글), 튜토리얼 빼고는 글이 거의 없습니다. 제가 쓴 bug-hunting의 경우 3명이 제출해서 1명은 거절되고 2명이 $16.64를 받았네요. 2명중 1등(전 2등이자 꼴지ㅋㅋㅋ)한 사람이 저의 50%넘게 받았겠습니다. 즉 그만큼 보상을 받기 좋다는 것입니다. 제가 이전 통계들도 살펴보지 않아서 잘은 모르겠지만 일단 카테고리별로 평균 보상이 제법 다릅니다. 상대적으로 많은 일을 해야하는 development, analysis 카테고리가 보상이 확실히 높은 것 같습니다.

지난번 주간 1위 하셨던 lostmine27님이 쓰신 #analysis의 경우 그때도 로마인님께서 직접 글 수가 너무 적긴하다고 말씀 하셨지만 이번주는 1명 써서 $52를 받았네요! 물론 예전에도 STU기준으론 마찬가지였을테니 보상은 과거에 비해 많이 줄었겠지만 (물론 글 수가 줄어 상승요인도 있는데 하락요인이 워낙 커서 아마 busy보팅 감소하듯 감소중일듯) 그래도 여전히 영어로 분석글 잘 쓰실 수 있으면 신대륙입니다ㅎㅎ 아마 analysis는 일단 accept만 되면 최소 $7이상 무난하게는 $20이상 받는 것 같습니다.

저도 utopian-io 시스템의 존재는 어렴풋이 알고 있었는데 개발이나 번역(번역도 있다는 걸 뒤늦게 알고 비트코인 백서 번역했을때 안올린게 아쉽긴 했던 기억이ㅎㅎ) 튜토리얼(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라 제가 안 좋아하는ㅋㅋㅋ) 뭐 이런 것만 있는 줄 알고 신경을 안 썼습니다. 진작 알았더라면 몇개는 영어로도 포스팅을 했을텐데 아쉽네요.

뒤늦게라도 analysis 분야도 있다는 걸 알게 해주신 lostmine27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영어로 분석글 쓰고 싶은데 기존에 한글로만 포스팅해서 아무도 안 읽고 댓글 하나 없을까 고민이다?

네 사실 저도 이런 점 때문이라도 영어 포스팅을 안했는데 utopian-io글로 올리면 기본적으로 moderator가 있기 때문에 최소 moderator한명은 나름 조언도 해주고 장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스팀잇 데이터를 통한 analysis는 대체로 토론도 활발한 것 같구요.

저도 앞으로 analysis는 되도록 utopian써서 영문으로도 올려보려 합니다. 솔직히 보상은 $50찍어준다고 해도 시급도 안 나오겠지만 어차피 스팀잇에 글 올리는게 돈 때문에 하는 것도 아니고 최근에는 한국 유저도 많이 줄어 이왕 글 쓴거 몇명이라도 더 봐야 보람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본적인 수준의 영어가 되시고 개발/분석/튜토리얼 등의 글을 잘 쓰시는 분께 꼭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개발자에게 유리한 카테고리가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절대 개발자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utopian-io는 어떻게 쓰나?

역사가 오래된 시스템이라 아마 찾아보면 한글 설명글이 많이 있을 거라 생각하고 (앞서 말씀드린대로 제가 튜토리얼 글 쓰는 걸 별로 안좋아해서ㅠㅠ) 간단히만 주의사항위주로 소개드리면

먼저 주의! rule이 매우 엄격합니다. 필수 서식도 있음

그냥 태그 단다고 보팅해주는 게 절대 아닙니다. 막 쓰다간 다운보팅도 한답니다.

  • https://join.utopian.io/guidelines/ 을 꼭 잘 읽어보세요. 카테고리 별로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 카테고리별로 써야하는 template이 있습니다. 이걸 보고 나니 analysis글 보고 왜 굳이 저런 당연한 정보는 넣었나 했는데 서식이 요구하는 것이더군요ㅎㅎ 서식을 잘 지키지 않으면 보상 거절또는 감점의 요인이 됩니다.
  • 물론 영어로 포스팅 해야 합니다. (번역 카테고리가 있는데 번역은 번역이고 그 경우도 번역을 했다는 글은 영어로. 번역의 경우 각 언어에 moderator의 사전 승인을 통과한 사람만 해당한다고 하는데 한국어 moderator가 누군지는 모르겠네요)

팁하나: utopian-io를 5%이상 beneficiary로 지정하고 글을 쓰면 보팅을 더 해준답니다.

아마 그 손해를 상쇄할만큼 더 해줄지도^^ 유토피안의 일종의 변형 셀봇이네요ㅎㅎ

단, utopian-io의 경우 자체 포스팅 기능은 없고 태그로만 운영되기 때문에 5%설정은 beneficiary를 지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포스팅해야합니다. utopian의 설명에도 나오지만 저도 이름은 들어본 steemplus가 기능을 지원하는 것 같네요.

ps. utopian-io 기분좋게 증인 투표했습니다. 여긴 예전부터 해주고 싶었는데 그래도 이왕이면 이렇게 기념으로 투표하려 남겨놨었습니다^^ 20위근방은 순위가 자주 변해서 큰 의미가 없던데 현재 14위입니다. 함께 체크해보니 전체적으로 kr 증인들의 랭킹이 좀 떨어진 것 같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Winners for the Guess the Color Game Day 115 by Mermaidvampire

Hello, Steemheads! It's time to share the rewards fo...

logo

This posting was written via
dclick the Ads platform based on Steem Blockchain.

Sort:  

utopian.io 입문하셨군요. 축하드립니다. 개발 파트가 가장 유명하죠. 보상도 가장 가중치가 높구요. 예전에 utopian에서 직접 번역 카테고리 관리했을때 제가 한국어 moderator로 있었습니다. 번역카테고리의 경우 현재는 다빈치 프로젝트에서 관리하고 있어요. 다빈치 프로젝트에서 번역 카테고리 재오픈되었을때 다시 관리자 맡아서 한국어 번역가들 지원서 받았었는데 참가자도 없고 저도 일정이 바빠져서 그만둔 상태인데 아직도 한국어 번역 관리자가 없는거 같더군요. 번역 카테고리는 언어별 관리자 1명과 전문성이 확인된 번역가 몇 명을 선정해서 운영하는 형태입니다. 국내에서는 여러 번 소개된 플랫폼이기도 하고 스팀 헌트쪽과도 협력관계가 있는 곳인데 여전히 모르시는 분들이 너무나 많아서 안타깝습니다.

감사합니다! 역시 왠지 moderator이시거나 하지 않으셨을까 했었는데^^ 아무래도 번역관리자가 정말 손이 많이 갈 것 같아요ㅠㅠ 언제 관리자 다시 생기면 한번 직접 소개도 해주세요. 이미 하셨으니 연결도 시켜주실 수 있을테니 moderator 지원자를 신청받으시는것도. 하긴 정말 할 사람이 잘 없을 것 같긴해요. moderator가 받는 보상은 어떤 수준인가요?

스팀헌트랑도 연계가 되어있는지는 몰랐네요. 스팀헌트를 또 안쓰다보니ㅠㅠ 그쪽도 그대로 보상면에선 상당히 좋은 것 같던데.

utopian가 steem-ua와 관계가 있는 것은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목요일이던가에 운없으면 utopian-io관련 글 다 보팅해주고 힘빠진 상태에서 보팅해주는데에 딱 걸리죠. 그래서 알게 됐어요 사실ㅋㅋㅋ

언어 관리자는 언제든 지원 가능 모드입니다. (안그래도 후보 추천해달라고 부탁은 받았는데 하겠다는 분들이 없네요. ㅜㅜ) 관리자가 뽑혀야 한국어 번역 공헌자들 모집 공고를 할 수가 있어요. 번역 관련 보상은 요기 참고하시면 되구요. https://busy.org/@davinci.witness/davinci-translation-report-21. 언어 관리자는 리뷰가 몇 개 이상되면 고정적인 급여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steem-ua, steem-plus 모두 utopian.io와 관련있는 서비스죠. 개발 섹션 moderator와 advisor들이 관련된 프로젝트입니다. steem-plus쪽은 adsactly쪽에서도 지원을 했구요.

감사합니다. 언제 홍보 포스팅 한번 직접ㅎㅎ

곰돌이가 @dakeshi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8을 보팅해서 $0.005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1782번 $23.618을 보팅해서 $22.051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곰돌이가 @dakeshi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8을 보팅해서 $0.005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1780번 $23.594을 보팅해서 $22.029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유토피안 예전에 디자인 로고 요청같은 포스팅도 많이 올라왔던 것 같은데 이젠 디자인쪽은 지원을 안한는 것 같더라고요.

안그래도 graphics도 있길래 키위파위님 이전 스팀지폐도 생각났었는데ㅎㅎ 이게 또 자기가 그냥 만들 수 있는게 아니라 프로젝트측에서 요청을 시작해야하는 거더라고요ㅠㅠ 모두 되진 않겠지만 괜찮은 시스템이더라고요. 오픈소스 프로젝트 디자인까지 지원해주다니. 전 잘 모르겠는데 요샌 디자인쪽은 별로 할당을 안해주나 보네요ㅠㅠ

참 저는 정작 유토피안 로고가 사실 좀 마음에 안들어요ㅠㅠ 무슨 컬트집단같은 느낌이랄까. 그래서 더 일찍 못 친해진 부분도 있어요ㅎㅎ

이런 신대륙이 있었군요~
뭐 아직 저한테는 넘사벽이지만요~
좋은 소개 감사합니다

네 꼭 써보세요!

호오 신기하네요. ^^ ㅎㅎ

네 개발쪽 하시니까 꼭 써보세요! 어차피 포스팅할 글도 점점 줄어드는데 한글로도 따로 스팅하시고 유토피안에 서식맞춰 포스팅하면 영어공부도 되고 보상도 받고 1석2조.

저도 이번에 제가 하고있는 프로젝트로 유토피안을 써봤습니다.
프로젝트 진행에 있어서 더욱 동기부여가 되는거같아요.
글쓰는것도 좀 더 잘 써보려고 노력하게되더군요.

네 개발자에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의 보팅현황은 보팅 자동화 서비스 스티머를 통해서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https://steemer.app/jjm

영어 작문 실력이 되면 개발글을 올리고 싶네요.

kr에도 한국어 버전의 유토피아가 생기면 좋겠어요.ㅋ

영어 막 잘 쓸 필요 없을거에요. 저도 영어는 아직도 늘 부담인 걸요^^ 영어공부도 삼아 한번 시도해보세요~~ 보니까 번역쪽도 한글 moderator뽑기가 힘들다고 할정도니ㅠㅠ 이런일이 언어별로 지원해주려면 공정하려면 다 지원해줘야할거라 영어로만 하는듯ㅠㅠ

이럴 때는 영어 공부를 소홀이 한 것이 매우 아쉽습니다.ㅠ
사실 한글로 스팀잇 글 하나 작성하는 것도 힘들어서(핑계?)
글을 영어로도 작성하면 좋겠지만, 아마도 안 할 것 같습니다.ㅎ

내가 하고 싶은 공부만 하다보니 영어 공부는 항상 뒷전이네요.ㅋ

Hi @blockchainstudi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224 which ranks you at #279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3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8.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영어 포스팅의 문턱이 높군요 ㅎㅎ

왠지 이미 써보셨을것도 같지만 개발자님들은 다들 유토피안 고고!

영어의 문턱에 걸려 써보진 않았습니다 ㅋㅋ

개발자라면 당장에 쓰고 싶은데....ㅜㅜ
코딩 공부나 먼저 해야겠네요 ㅎㅎ

지수님은 튜토리얼부터 쓰셔도 될것 같은데요? 튜토리얼 부문도 있답니다. 정확히 어떤 분야가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접근성자체는 쉬워보이는 거일수록 전제조건이 까다롭더라고요ㅎㅎ

안그래도 개발 공부해보고 싶어서 일전에 잠깐 공부했던 SWIFT 포스팅 해볼까 하는데 유토피안써도 될까 모르겠네요 ㅎㅎ 링크 가서 알아보고 써봐야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093.86
ETH 3123.8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