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꼴초의 금연 성공기 - 여러분 금연 하세요!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blackyo입니다!

선 3줄 요약

  1. 흡연 20년, 금연 시도와 실패 횟수 셀수도 없었던 blackyo
  2. 건강검진때 호기심으로 금연치료 받음
  3. 챔픽스라는 금연치료제 먹고 한방 금연 성공!

shield-3150546__340.jpg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저는 무려 고등학교 1학년때부터 흡연을 하였습니다. 비행청소년까지는 아니었는데... ㅠㅠ
잘못된 호기심으로 시작한 흡연은 끊고 싶어도 끊기가 너무 너무 힘들더군요.

16살때 시작한 흡연을 20년 가까이 지나서야 끊게 되었습니다.

그 기나긴 세월 동안 담배로 태워버린 돈만해도 1비트코인은 족히되지 않을까 싶습니다ㅋㅋ 결혼도 하고, 아이도 생기며 환경이 변한 만큼, 담배도 마음대로 피고, 술도 마음대로 먹고 살던 제 생활 습관의 변화가 필요했습니다.

어릴때는 [그래, 결혼하면 끊어야지] 하다가...
막상 결혼을 하니 [그래, 아이 낳으면 끊자] 다짐을 해도
아내가 아이 출산 하던날도 저는 흡연을 했습니다.

아이가 태어나고 나서는 정말 무던히도 금연을 시도했습니다. 모두 실패했었죠... 작심 3일이 뭔가요... 하루도 잘 못버텼던 걸요.

그러다 아이가 담배 냄새 난다는 말을 할 정도로 컸을때...
아직도 흡연을 하는 제 모습에 정말 화도 나고, 실망을 했습니다만, 역시 금연은 실패했었습니다.

그러던 제가 금연을 성공하게 된 계기는 정말~ 우연하게 찾아왔습니다.

회사에서 제공해주는 정기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모든 검진이 끝나고... 건강 상담을 받는데, 거기 금연 프로그램 홍보물을 본 것이죠. 아무 생각없이 의사선생님께 도전 해보고 싶다고 이야기 하고 그 즉시 금연 프로그램을 시작하였습니다.

챔픽스.png

그날 저는 이 챔픽스라는 약을 2주치를 처방 받아왔습니다.

금연 방식은 정말 간단합니다.

처방 받은 첫 1주는 기상하면 이 약을 1정을 먹고 담배 피고 싶을때 마음껏 흡연을 합니다! 1주일 동안 그저 하루 1정 약을 먹고 마음대로 흡연하는 거예요.

그리고,

2주차가 되는날약 복용을 2배로 늘려주고, 칼 같이 담배를 끊습니다.
(칼 같이 끊는게 매우 중요)

네, 그렇게 저는 금연에 성공했습니다.
벌써 2년이 되어갑니다ㅎㅎㅎ

약의 원리는 이렇습니다.

흡연을 하면 니코틴이 뇌의 수용체에 결합하게 되면 쾌감을 주는 도파민이라는 물질이 생기는데, 이 도파민 때문문에 니코틴 중독이 되고, 금단증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런데 챔픽스의 성분인 바레니클린이라는 물질이 뇌와 니코틴이 만나는 자리에 먼저 가서 코팅을 해줘서 니코틴이 뇌수용체와 못만나게 하는 것이죠. 자연스럽게 도파민의 생성도 막아버리는 겁니다.

첫 1주일 동안 마음대로 흡연을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금단 증상이 가장 심한 첫 1주일을 흡연을 하면서 보내는 것이죠. 흡연을 하더라도 도파민의 분비가 매우 적어지거나 없어져서 실질적으로 흡연을 해도 쾌감을 예전만큼 느끼지 못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가장 어려운 시기를 지나게 됩니다.

이 시기동안 챔픽스는 니코틴 중독의 근본적인 원인을 미리 차단 시켜, 금연 성공률을 높혀줍니다.

금연껌, 니코틴 패치 등등 다수의 금연 보조제를 사용했으나 모두 실패했었던 저는 챔픽스로 한방에 금연에 성공했습니다ㅋㅋㅋ

이 전의 금단 증상이 10 정도라면,
챔픽스 복용후 금단 증상은 2~3 정도로 느껴질 정도로 효과가 좋았습니다.

이렇게 금연에 성공하게 되면 국가에서 엄청난 선물을 줍니다!!

  1. 국가에서 금연치료에 사용한 비용을 전액 환급해줍니다.(챔픽스 약값)
  2. 보건소에서 금연 성공 선물을 줍니다.(저는 체중계와 전동 워터젯 칫솔을 받았어요)

자세한 내용을 위해 국민건강보험동간의 금연치료지원을 퍼왔습니다.

금연11.png

금연2.png

부작용 주의

당연하게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복용 후 메스꺼움, 어지러움, 불면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하게는 환각, 적개심, 공격성등이 나탈수도 있으니, 의사의 처방과 진료 이후 복용하고 이상 증상 발생시 즉시 복용을 멈추고 진료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금연치료는 가까운 병원/보건소에서 쉽게 받을 수 있으니 가까운 병원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금연치료의료기관찾기

정~~~~~~~~말 꼴초였던 저도 한방에 성공한 금연 방법입니다ㅎㅎ
혹시나 금연을 생각하시는데, 막상 시작하면 너무 어려워 포기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너무 쉬우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점심시간에 잠깐 다녀오셔도 될 정도로 간단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상 @blackyo 였습니다



담배 없이 무슨 재미로 사나 생각해보니

담배 없이 살던 시절도 잘만 살아왔더라

Sort:  

안녕하세요.

스팀잇을 처음시작하는 초보 justafeeling입니다.

팔로우와 보팅해주시면 저도 항상 찾아오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고 화이팅입니다 사랑해요 ><

Good morning.

It is just beginning to start Steam It.

Follow me and I will always come to visit you.

I am happy to spend the day with you today>

님... 포스팅을 보니 거의가 불펌글이고, 심지어 며칠전에 올린 포스팅을 다시 올리시기까지 하시네요. 하루에 너무 과하게 많은 포스팅에 전부 셀봇까지 하시니...
게다가 지금 이 댓글은 봇이 다는 겁니까? 너무 성의 없네요...
복붙 댓글에 셀봇하는거 님 마음이지만 제 글에는 안해주셨으면 좋겠네요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되었네요^^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금연 성공 축하드립니다.
저두 3년 끊었다,, 중국와서 다시피네요
지금은 끊을 생각이 없는데 나중에 참고해야 겠네요
금연성공 축하드리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ㅎㅎㅎ
중국은 흡연자들에게는 천국과도 같은 나라죠^^
음... 3년이나 끊으셨었으니 다시 금연하시려고 하시면 수월하게 끊으실 수 있겠네요ㅎㅎ

ㅋㅋ 다시 금연은 어려울거 같네요.
그당시 금연은 독한마음을 먹는 계기가 있었는데..
지금은 ㅋ 그냥 피고 싶네요..
그냥 흡연천국에서 천국맛 즐기겠습니다.ㅋㅋ

Congratulations @blacky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Brazil vs Belgium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458.69
ETH 3084.37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