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북허그4] 가상화폐마저 흔드는 <한국이 싫어서>

in #kr6 years ago

저도 자주 하는 생각입니다. 한국을 떠나고 싶을 때가 많아요. 그래서 여러 언어를 기웃기웃하고 다른 나라로 가면 여기보단 인정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하기도 했는데 누가 일본으로 이민간다는 사람의 특징이라며 정리를 해두셨더라구요ㅋㅋㅋ

  1. 일본에선 고졸도 인정받는다며?
  • 한국에서도 인정 못 받는 고졸이 외국에선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나요?
  1. 일본에선 월급 많이 준다며?
  • 일본 물가를 생각하세요.
  1. 30대 초반 남자인데 일본으로 취업가면 어떨까?
  • 일본은 군대라는 제도가 없습니다. 일본에서 30대면 이미 신입사원은 훨씬 넘어 경력 5년 이상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다른 나라도 나이를 따집니다.

팩폭...지금 제가 저의 포지션을 제대로 맡을 수 있을 때까진 한국에서 공부해야 할 것 같습니다ㅋㅋㅋㅋ

Sort:  

엄청난 팩트폭격기네요 ㅋㅋ 그래서 작가가 외국에서도 여전히 장밋빛 미래가 펼쳐지진 않는다라고 이야기해줘서 좋았어요. 만약 그랬으면 정말 무책임하고 허무맹랑한 책이 되버렸을거에요.
그나저나 여러언어를 기웃기웃하신다니, 엄청난 취미를 가지고 계신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268.51
ETH 3201.96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