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의 프라모델 조립] HG 파워드 짐 카디건(Powered GM Cardigan)

in #kr7 years ago

IMG_0798.jpg

안녕하세요 @belltiger 입니다. 날씨가 많이 더워지니 더더욱 밖에 나가기 싫어지네요.(-_-) 저같은 덕후는 오늘도 퇴근 후 프라모델을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번 주말에 작업한 프라모델 조립과정을 올려보겠습니다.

IMG_0776.jpg
이번 주인공은 이 키트.
애니메이션 "건담 빌드파이터즈 트라이"에 등장했던 파워드 짐 카디건 입니다.

IMG_0777.jpg

예전에 올렸던 포스팅에도 잠깐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만(https://steemit.com/kr/@belltiger/hi-v-gundam-vrabe)
"건담 빌드파이터즈"는 고등학생 아이들이 건프라를 가지고 1:1 배틀을 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그리고 이 애니메이션에서 상업적으로 재미를 본 반다이가 약 1년후 후속작으로 방영한 것이 "건담 빌드파이터즈 트라이" 되겠습니다.

"파워드 짐 카디건"은 여기서 등장하는 주연 여자 캐릭터가 극 초반에 조종하던 로봇인데요.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그나마 맘에 들었던 로봇중 하나라서, 몇 달 전에 구입했습니다.

IMG_0780.jpg
부품 수는 이 정도네요. 많다고 하기도 그렇고, 적다고 하기도 그런 부품수네요(...)

IMG_0781.jpg
조립 시작!!

IMG_0782.jpg
제가 지금 하고 있는 작업은 "가조립"이란 것입니다.

가조립이란 말 그대로 임시로 조립한다는 것이죠.

어차피 저는 여기에 어느정도 도색을 할 생각이기 때문에, 조립을 하면서

"이 부분은 칠해주고, 저 부분은 안해도 되겠구나~"

"조립하다 보니 이부분은 좀 부실할 것 같으니 나중에 추가로 공사를 해줘야겠다",

라는 것을 분석해 보기 위함 입니다.

IMG_0784.jpg
이 녀석도 발매된지 상당히 오래된 키트를 재활용 해서 부품 몇개 추가하고, 색만 바꿔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이 많네요.
발목이라던가, 어깨라던가, 다리 관절이라던가....

IMG_0788.jpg
그래도 노란색이랑 흰색 부품이 상당히 이쁘게 나와 준 것 같습니다. 조금만 꾸며주고, 무광 코팅을 해주면 훨씬 나아질것 같아요.

IMG_0790.jpg
일단 팔다리 다 조립해 놓고 스탠드에 새워봤습니다. 이 녀석을 위해 같이 구매한 전용 스탠드입니다.

IMG_0792.jpg
가방도 달아주고

IMG_0793.jpg
방패도 달아줍니다. 슬슬 자립을 못하고 뒤로 쓰러지려고 하네요...

IMG_0798.jpg
총까지 달아주니 무거워서 손으로 받쳐줘야 합니다(;;;) 이런...

IMG_0800.jpg
완성입니다. 스탠드랑 조합이 잘 맞는것 같네요.

이대로 적당히 가지고 놀다가 시간 날때 다시 분해해서 도색 작업에 들어가야 겠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에는 적당한 피규어 리뷰나 해보겠습니다~

Sort:  

Congratulations @belltiger!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도색하면 간지날것같아요...!

간지보다는 '이쁘게' 가 목표입니다 ^^;

도색작업이 보구싶네요 ㅎㅎ

이녀석은 별거 없을것 같아요 ^^;

저도 이렇게 조립하는 걸 좋아하는데 프라모델도 한번 만들어 보고싶네요 ㅎ 저는 레고 테크닉에 빠져있습니담ㅎ

아, 레고 좋죠~~

ㅎㅎㅎ 파워드짐도 좋죠
전 자쿠를 좋아하는 쪽입니다 ㅎㅎㅎㅎ 디오리진 킷들은 전부 다 좋아요

저는 썬더볼트 시리즈가 요즘 탐나는게 몇개 보이더군요. 사이코 자쿠가 상당히 탐이 나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373.55
ETH 2650.22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