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TAR 2017, (부산 국제게임전시회)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빛블루 (@beatblue) 입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GSTAR 참관을 위해 부산을 방문했습니다. 광명역에서 아침 일찍 출발하는 부산행 KTX를 타고~~ 광명역까지 가는 길이 수월하지는 않았지만, 택시 기사님께서 총알 같이 달려주셔서, 다행히 2분 남기고 탈 수 있었네요~ Safe.

GSTAR 오픈 첫날, 조금 일찍 도착했더니, 아직 모든 준비가 안되었나 봅니다. 일부 공사를 하는 부분도 있고, 좀 어수선했습니다. 행사장 밖 매표소에는 인산인해 줄을 서 있었구요~ 추운 날씨에 많은 분들이 고생을 하셨으리라 생각되네요~

일반관 규모가 작년에 비해 많이 축소된 듯 합니다. 어트랙션이 거의 보이지 않았고, 엔씨소프트와 소니 등의 큰 회사들이 참석을 하지 않은 탓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2017 GSTAR를 표현하자면, 배틀그라운드(블루홀)의 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요즘 오버워치를 넘어 가장 핫한 게임이 배그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유명세만 알고, 주위에 친한 분들이 즐겨 하는 정도로만 알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큰 규모의 부스와 참가자들의 게임에 대한 열정이 정말 대단하게 느껴졌습니다.

올해의 특징 중 하나는, 해외 게임사들의 참가가 저조하다는 것도 특징일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 게임류도 적었고, VR 기반 콘솔 게임들이 적다보니, 관련된 어트랙션의 운영이 없었고, 비즈니스관에도 이에 대한 기류가 반영된 탓인지, 관련된 업체의 참가가 거의 미진했더라구요~

VR이나 AR의 그 가능성에 비해 아직 시장성이 형성되지 않았고, R&D에 투자만 할 수 없는 업체들의 이탈이 많았던 것으로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여러 매체들의 보도에는 더 확장되고, 발전된 행사로 묘사되고 있는 듯 한데, 제가 보기에는 작년에 비해, 다양성 측면도 감소했고, 연계된 산업의 약진도 거의 체감되지 않았습니다. 조금 아쉬웠다고 할까요~ 그래도, 오랜만에 찾은 영화와 게임의 도시인 부산의 분위기는 정말 좋았습니다. 사실 직접 참관하지 않았다면, 이러한 기류와 트렌드를 확인할 방법은 없었으리라 봅니다. 나름 소중한 인사이트를 얻은 것 같네요~~

이런 컨퍼런스나 전시회에 빠질 수 없는 게 또 먹거리겠죠~ 그러나, 이렇게 사람 많은 곳에서 짧은 시간내에 맛있는 무언가를 먹는다는게 참 수월한 일은 아니네요~ 여기저기 맛집을 찾다가 부산 벡스코 부근에 '짬뽕상회'를 찾았습니다. 칼칼하고 깊은 사골 국물의 맛과 쫄깃한 찹쌀 탕수육이 다른 어디 중국 음식점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 맛이었구요~ (이번 포스팅은 먹스팀 아닙니다. 먹스팀 포스팅은 따로 2편에서 올릴 예정입니다 ^*)

짧고 굵게 줄까지 서면서 점심을 먹고 난 후에는 일반관에 이어 비즈니스관을 참관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게임 산업의 다양한 업체의 참여는 좀 부족했다는 느낌이었습니다만, 올해 새로 부산 게임업체의 파빌리온이 생겨서, 그와 관련된 업체들을 확인하기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부산이 게임 산업의 메카가 되길 다시 한번 바래봅니다~~

끝으로, 자갈치 시장쪽에서 미팅 겸 반주 한잔 했습니다. 부산에 왔으니 '대선'을 마셔야 한다네요~ 깔끔하고 묵직했습니다. 2병째는 그냥 좋은데이 시켰네요~ ㅎㅎ 자갈치 시장에 꼼장어가 이렇게 맛있게 나오고, 가게도 많을지 몰랐네요~ 꼼장어 시키면 생선구이가 공짜라니~~ 어마어마하더라구요~

간단히 한잔하면서 업무 관련 얘기 후에, 부근 전망 좋은 카페에서 차한잔 하고 헤어졌습니다. 역시 바다 전망은 부산이네요~

다음 포스팅은 부산 먹스팀으로 돌아오겠습니다.

행복하세요.
평화를 빕니다.



관심(follow, upvote, reply)이 더 좋은 스티밋을 만듭니다.


-후문의 붓글씨를 써주신 @tata1 님 감사합니다.

Sort:  

와 사진만 봐도 가보고싶네요...!
배그배그 하더니 배틀그라운드 열기가 이렇게 뜨겁군요

엄청 나더라구요~ 배그 게임 참여자 100명이 동시 입장에서 게임할 수 있는 시스템도 현장에서 갖췄구요~ 다양한 코스튬 모델들도 여기저기 보이고~ 올해는 딱 배틀그라운드 였습니다~~ ㅎ

우와..100명 동시입장이요?ㅋㅋ
엄청나네요!

Congratulations @beatblu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먹스팀 하악하악 부산먹스팀이라!!
기대하고있겠습니당 :)
게임은 뭐가뭔지 몰라서..

역시 맛집은 그 동네 사람들이 알려주는 곳이 최고인 것 같아요~ ^* ㅎㅎ

부산국제게임전시회 G-STAR
처음 들어보네요
이제 진정한 아재네요~

아~ 꽤 유명한 행사예요~ 부산이 영화 뿐만 아니라, 게임쪽에서 큰 행사를 주관하고 있지요~~ 부산 지역 호텔이 해당 기간 만실이 되니깐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304.77
ETH 2534.68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