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토론요청/매우중요] 과도한 셀프보팅, 용납되어야 하나요?

in #kr6 years ago

저는 수익을 원하시는 분들은 그냥 보팅 봇에다가 임대를 주시라고 권해 주고 싶습니다. 왜 굳지 글을 쓰고 댓글을 다는 고생을 하고 거기다가 셀봇을 해서 스팀을 버시려고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보팅 봇에 임대를 해주면: 스파가 아닌 스달로 들어오니 언제들지 팔 수 있고, 내가 글을 안 써도 되니 시간 절약하고, 글을 안써도 되니 다운 보팅 당할 염려가 없고, 남들 눈에 공해가 되는 똥글 쓰지 않아도 좋고, 욕하는 사람도 없고 얼마나 좋은지.

해외에 대규모 계정들은 셀봇 안하고 보팅 봇에게 임대 주는데 걔들은 바보라서 그럴까?

어쨋든 댓글과 뻘글 써내려가면서 보팅하는 셀봇은 사라저야 된다고 봅니다. 그건 문자 공해입니다.

Sort:  

보팅 봇에 임대야 말로
노골적인 어뷰징에 해당한다고 봅니다만,
현 스팀 시스템은 그것도 개인들의 자유로 허용하고 있다고 봅니다.

스팀의 취지인 의미 있는 글과 댓글과 큐레이션에 전혀 기여하지 않지요.

셀프보팅은 저작과 큐레이션에 더불어,
개인의 투자를 활용하는 방법이지요.

--

스팀마노 인가 뭔가가

딱 보니 관심적어 자세히 읽지 않았는데,

자신의 보팅파워를 누군가에게 이전 또는 위임해놓고
보팅 않고, 수익을 얻는다?
는 취지로 얼핏 보이던데, ??

만약 그러하다면,

(아니면 알려주시면, 공부해보고 이 글 수정하겠습니다.)
그런 것이야 말로, 스팀의 취지에 어긋나는

전형적인 오용 사례라고 봅니다.

개개인 자신의 파워를 개개인 자신이 직접 행사하는 것이 어찌 어뷰징일까요??

글쎄요 사람들의 행동에는 외부성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나의 파워를 사용하는데 다른 사람들이 기분나쁠 수 있고, 이에 대해서 제제가 들어 올 수 있는 것이죠. 근데 번번히 다른 사람들이 싫어하는 거 알면서도 자유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비판 받는 행동을 계속한다면 그건 사회성 부족이겠네요.

보팅봇에게 파워를 임대해주는 것은 쓸데 없는 글을 써내지 않으므로 문자 공해를 발생 시키지 않고, 또한 보팅 봇을 사용하고싶은 사람들은 대부분 피래미들인데 이들에게 보팅을 더 싸게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또한 다운보팅을 받을 염려도 없겠네요.

뭐 저는 수익의 방향에서 말씀드리는 것이고 파워 사용에 대한 원론적인 접근은 다른 만큼 그 이견이 좁아지지는 않을 것 같으니 여기 까지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몰라서 그러는 거 같습니다.
언제 저들에게 그런 좋은 방법이 있음을 알려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0:1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268.51
ETH 3201.96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