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서울에 온다면 꼭 가야하는 핫플레이스 인사동!

in #kr7 years ago (edited)

대문 leesunmoo.png

안녕하세요! 블럭첼린지 동아리 부회장 김정섭 입니다!
이번에 제가 첫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저는 얼마전에 다녀온 인사동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저는 인사동이 외국인분들이 대한민국의 서울에 오시거나 오셨다면 꼭 한번 가보셔야 할 곳 1순위라고 생각합니다ㅎ..ㅎ

인사동쌈지길_인사동쌈지길_인사동쌈지길_인사동쌈지길-27.jpg

왜냐! 인사동에는 일제강점기때의 독립운동 유적지인 북촌한옥마을, 공예품 쇼핑몰인 쌈지길, 문화의 거리 등등 대한민국의 전통을 느낄 수 있는 여러곳이 있기 때문이죠!
일단 개인적으로 정말 추천드리는 곳은 칼에관심이라도 있는사람이라면 한번쯤 꼭 가봐야 할 '칼 박물관(Knife gallery)' 이라고 생각합니다!

s2010046_darkspwn1.jpg

어렸을때 처음으로 아버지와 함께 다녀왔었는데 입구는 이렇게 초라한 느낌이 없잖아 있어 별 기대를 안했었습니다ㅋㅋ.. 하지만!

다운로드.jpg

이렇게 만화나 게임에서만 보던 다양하고 멋진 칼들이 있어 칼을 좋아하는 저한테는 동산 같이 느껴졌었죠ㅎㅎ

캡처.PNG

여기있는 칼들은 사장님이 직접 만드셨다고 했었던 기억도 나네요ㅋㅋ
어쨋든 인사동에 온다면 남자분들은 꼭 한번 들려보셨으면 합니다!!(참고로 입장료는 천원이에요)

그리고 헌법재판소를 지나서 한옥마을의 거리로 향했죠!
KakaoTalk_20170827_232821559.jpg

북촌한옥마을은 조선시대에 형성된 경복궁과 창덕궁 종묘 사이에 600년이 된 마을이며, 종로의 북쪽이라 북촌이라고 한다네요~
지금은 전통문화체험관이나 한옥음식점 등으로 활용되어 간접적으로나마 조선시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또한 왕실의 고위관직에 있거나 왕족이 거주하는 고급 주거지였던 것도 아셔두시면 더 많은걸 느낄 수 있겠죠?ㅎㅎ

KakaoTalk_Moim_6hgDq7EyYf1X10TXOn0kLOEUN1NZgm.jpg

http://hanok.seoul.go.kr/front/index.do

이 사이트는 전통문화체험이나 북촌한옥마을에 대해서 더욱더 세세하게 나와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들어가보셔요~ㅎㅎ

KakaoTalk_Moim_6hgDq7EyYf1X10TXOn0kLOEUN1KXHY.jpg

길거리를 지나가다 보면 이렇게 예쁜 가게에서 파는 편지지나 부채 등 여러가지 한국의 전통이 느껴지는 물건들을 접할 수도 있어요!
또한 외국인들분이 가장 좋아하시는 건 한복 대여소에서 한복을 빌리신 다음에 사진을 찍으러 돌아다니시는 것 같더라고요~

KakaoTalk_Moim_6hgDq7EyYf1X10TXOn0kLOEUN1Tddg.jpg

한옥마을안에 골목길을 돌아다니다 이렇게 인형들을 파는 가게도 봤는데 너무 귀엽고 분위기 있었어요ㅎㅎ

P3163024.JPG

또 지나가다가 흑백사진관을 봤는데 너무 찍어보고싶었지만 가격도 비싸고 친구들도 좋아하지 않아서 찍지 못했네요ㅋㅋ 다음에 부모님과 함께 와서 찍어봐야겠네요!

그다음!! 제가 이번에 인사동을 간 이유였던!!! 바로 '어둠속의 대화'라는 정말 특별한 체험을 하러 갔습니다~!
블럭 첼린지 동아리에서가 아닌 다른 동아리에서 선생님과 동아리원들과 함께 체험했었는데 정말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생각해요!
'어둠속의 대화'란 '로드 마스터' 라는 분과 100분 동안 아무것도 안보이는 어둠속에서 시각이외의 감각으로 체험을 하는 활동이였습니다.

17.jpg

건물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밖에서 볼 땐 그렇게 안넓어보였지만 막상 들어가서 체험을 해보니 어둠때문인지 너무나도 넓은 공간처럼 느껴졌어요ㅋㅋㅋ 체험에 대해서 자세하게 말씀드리고 싶지만 나중에 하실분들이 있을지도 모르니 조용하겠습니다ㅎㅎ
저는 이 체험 통해서 정말 눈이 소중하다는 것을 느꼈고 어둠속에서 모든 행동들의 제약과 보여지는 사물의 아름다움에 대한 감사함도 느꼈습니다.

이번에 생애 첫 포스팅을 했는데 서툴고 많이 모잘랐지만 다음에는 더욱더 완성도 높은 글과 좋은 정보 포스팅 할 수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김정섭 이였습니다!!
[사진출처:네이버]

Sort:  

cheer up!

Thank you~

감사히 보았습니다. 글도 잘 쓰셨고 내용도 좋고 사진도 적절한 사진을 선정한듯합니다.

감사합니다!!

어둠속의 대화 저에게도 뜻깊은 체험이었습니다 ㅎㅎ처음엔 보이지 않음이 너무 무서웠던 저에게
눈의 소중함과 더불어
함께 걷는 이들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주더라고요 :)

그렇죠 항상 감사해야죠!!

잘 보았습니다.
차분하게 잘 써서 보기도 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96.10
ETH 3122.17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