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steem] 처치 곤란 감자 맛있게 먹는법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BBOYO예요^^

저희 가족은 2인구성이다보니 마트에서 뭘 사도 항상 남기고 버리게 되더라구요.
얼마전에 아침대용으로 먹으려고 사둔 감자에서 싹이 나기 시작해서 감자전을 만들어봤어요.
아! 싹난 감자는 꼭 주변부분을 도려내고 드셔야해요. 감자 싹에는 독성이 있어서 식중독을 일으킬수 있다고 해요.


<Step 1. 감자를 정리합니다.>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요.
싹이 난곳은 주변까지 함께 제거 해주고, 껍질을 감자칼로 제거해줍니다.
감자칼이 없으면 수저를 이용하셔도 되요 ^^

<Step 2. 강판에 갈아준다>

강판을 이용해서 감자를 갈아줘요
강판이 없으면 믹서기로 갈아도 되요. 저는 믹서기 대신 강판으로 갈아줬는데요
그 이유는 믹서기로 갈면 밀가루 만죽으로 만든 전처럼 입자가 고른 전이 만들어져요.
근데 강판으로 갈아주면 감자의 입자가 어느정도 남아 있어서 씹히는 식담이 더 좋더라구요^^
개인 기호, 소요시간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요

(감자 7개를 강판에 가는데 1시간 걸렸네요 ^^;;)

<Step 3.감자 물기를 짜준다>

갈아준 감자를 물기를 짜줘요
면포를 이용하면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어요.
저는 손으로 짰어요:D
감자물로 전분을 얻으려고 하는거니까 너무 꽉 짤필요는 없을것 같아요.
그리고 감자는 공기랑 만나면 갈변되는 성질이 있어요. (사과가 변하는것 처럼..)
갈변이 맛을 바꿀만큼 영향을 주는건 아니지만, 보기좋은게 먹기도 좋잖아요^^
이걸 방지 하기 위해서 식초 1방울 or 설탕을 조금 섞어주변 갈변을 막아 줄 수 있어요.

<Step 4.감자물을 20~30분간 둔다>

<Step3>에서 얻은 감자물을 냉장고에 20~30분간 가만히 둡니다. 그러면 바닥에 흰색의 감자전분을 얻기 위해서 하는 과정이예요.
전 제가 간 감자에서 나온 전분을 이용하고 싶어서 이런 과정을 거쳤구요, 생략하셔도 되요.
마트에서 파는 감자전부가루를 이용하셔도 괜찮아요.

<Step 5. 물을 버리고 전분을 얻는다>

물을 버리면 바닥에 가라앉은 전분(흰색)을 보실수 있어요.
숟가락으로 살살 긁어 모아 둡니다.
전분을 넣어주면 더 쫀득한 식감의 전을 만들수 있어요.

<Step 6. 반죽을 섞어준다>

감자, 전분, 올리브유(식용유), 소금(생략가능)을 섞어 줍니다.
올리브유(식용유)를 넣어주는 이유는 구울때 더 바삭한 식감을 얻을 수 있어요.
소금은 생략하셔도 되요. 감자만으로 만든 전은 담백하지만 심심한 맛이 있어서 소금으로 약간 간을 해서 먹었어요.
이건 기호에 따라 하시면 될 것 같아요^^

<Step 7.구워주면 끝~!!>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예열해요.
예열하지 않고 반죽을 올리면 후라이팬에 덕지덕지 달라붙어요 ㅜ.ㅜ
꼭!! 예열 하시고 올리세요.
반죽을 올리고 모양을 잡고 윗면까지 살짝 익으면 뒤집어 주세요.


남편이랑 감자 7개를 먹고 등심도 구워먹었네요^^
감자만 7개 먹는다면 2명이서 하루종일 먹을텐데, 감자전으로 먹으니까 맛있게 잘 먹었어요!!
스티미언 분들도 몸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감자전 한번 만들어 드세요~:D
따라 하실수 있게 자세하게 적긴했는데...ㅎㅎ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Sort:  

감자가는데 1시간 소비한다면 저는 먹는걸 포기하겠어요 ㅎㅎ

그럼 믹서기로 가는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고생을 감수할만큼 맛있어요

침이 꼴깍꼴깍 넘어갑니다. 맛있겠어요~ ^^

재료가 많이 필요하지 않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을거 같아요!!!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고~1석2조^^

hako님은 손재주 좋으니까 더 맛있게 만드실것같아요

아웅!!!! 주부시네요..
스팀잇에서 주부찾기 힘들던데....ㅋㅋㅋ

왠지왠지 마음이 가네요...
이 요리들
어디서 많이본것같은
해본것같은...ㅋㅋ

화려하지않지만
정성이 가득한...

다른 비쥬얼 좋은 사진보다
전 정성을 봅니다.ㅋㅋㅋㅋ

팔로우하고갑니다.. ^^

저희집도 시골에서 보내주신 처치곤란인 감자들이
너무 많은데 오늘저녁엔 전이나 부쳐먹어야겠어여 ㅎㅎㅎㅎ

강추입니다
비오는날에 드시면 더 맛있어요

Congratulations @bboyo1!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and the Veterans on Steemit - The First Community Badge.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와ㅎ정말 정석대로 하셨네요ㅎ
너무맛있어보여요^^쫀득한맛이 상상되는거 같아서 ... ㅋㅋ저또해먹어야되나 싶네요

아직 초보라 정석대로 해야 맘이 편하네요~
손이 자꾸간다는 새우깡처럼 계속 먹게 되더라구요
꼭 드셔보세요:D

더위가 가고있어요!!! 선선한게 좋네요

갑자기 선선해져서 놀랬어요
하지만.. 태풍이 오네요
태풍 피해 없도록 조심하셔요~

저도 어제 감자전 해먹었는데
전 믹서기를 이용했어요~!! 행복한 식사를
위해서요^^;;

감자전 해 드셨군요^^
믹서기가 간편하고 시간도 적게 들어 좋죠~

정말 정성가득한 요리네요! 기다리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슬슬 배고파지는 이 시각에 자극받고 갑니다. ㅋㅋ

기회되시면 감자전 한번 도전해보세요:D
정성이 들어간 만큼 맛 보장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0295.64
ETH 3298.00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