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steem] 초간단 감잣국 끓이기!

in #kr6 years ago (edited)



.
.
.
안녕하세요.
뽀요(@bboyo1)예요.
.
.
.
얼마전에 마트에서 감자를 샀었는데요
새까맣게 까먹고 있다가 오늘 발견 했어요;;
그동안 감자는 무럭무럭자라 싹이 나 있더군요ㅠㅠ

원래 '싹난 감자'에는'독성'이 있어 복통이나 구토 등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어서 '먹으면 안된다'고 하네요.

아까워서 싹난 부분을 깊게 도려내서 요리해서 먹었는데
아무렇지도 않았어요 ㅎㅎㅎ역시 장이 튼튼한가봐요

스티미언분들은 되도록이면 드시지마시고
싹난 감자는 욕실 청소에 활용해 보세요
싹이 난 감자를 곱게 갈아 타일 사이에 올린 다음,
키친타월로 15분정도 덮어두었다 떼어 내면 된답니다

감자의 녹말 성분이 곰팡이와 때를 흡착하는 효과가 있어서
얼룩이 생긴 욕실 거울,때가 낀 수도꼭지,세면대 등등
감자로 문질러주면 반짝반짝 해진답니다

아 적다보니 삼천포로 빠졌네요ㅎㅎ
다시 돌아와서 오늘은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해서
서늘한 바람이 불고 비도 내리는 날씨에 어울리는
담백한 감잣국 레시피를 준비 했어요.

그럼 포스팅 시작할게요 :D
.
.
.

우선, 육수부터 만들어 보아요.


.
.

육수를 우려내는 동안 미리 재료손질하면 편해요.

Tip) 전 대파를 썰어서 큐브형태로 냉동실에 얼려두고 써요
생강,마늘도 갈아서 보관하면 요리할때 편해요.

Tip) 참기름을 두른 냄비에 감자와 양파를 먼저 볶고,
육수를 부어주면 감자가 쉽게 부서지지 않아요.
전 이 과정을 생략하고 바로 육수에 재료를 넣었어요.

여러가지 반찬 필요없이 김치와 국에
밥 말아 먹으니 끝내주네요.

조금씩 겨울이 다가오는게 느껴지는데요
이때는 감잣국만한게 없는 것 같아요:D

오늘 저녁 뭐 먹을지 고민마시고
재료도 간단,조리 과정도 쉬운
뜨끈한 감잣국 한 그릇 드셔 보세요:D
.
.
.
다음 포스팅에서 뵐게요^___^

Sort:  

감자국 맛있죠~ 일단 화장실 청소부터 해야겠습니다. ㅎㅎㅎ

열두달님ㅎㅎ화장실청소 전문가 맞으시네요 ㅎㅎ

이런날 감자 수제비도 쥑이지요~~ ㅎㅎ

안녕하세요~ @smigol 입니다. 흔적 하나 남기구 갑니다!
겁나게 쌀쌀하네요~~ 감기조심하시구요!

먹는 것은 테이스팀으로! 여행기는 트립스팀으로!

테이스팀처럼 여행기를 쓰는 트립스팀이 런칭하여 포스팅하면 보팅 및 이벤드 등을 하고있으니 한 번 트립스팀에 여행기를 적어보세요~!!
https://kr.tripsteem.com/

먹는 것은 테이스팀으로! 이동
여행기는 트립스팀으로! 이동
신제품은 스팀헌터로! 이동
아트는 아티스팀으로! 이동

감자들어가면 다 맛난 것 같아요 ㅎ
스미골님도 감기조심하셔요^^

포슬포슬한 감자국 맛있겠네요 ㅎㅎ
by효밥

효밥님 ㅎ 감잣국 맛나요
한번 드셔 보세요 ㅎ

비오는날이라 더 맛있어 보여요 ㅎㅎ 내사랑 감쟈~~~~~

오호 이쁜언니다아~~ㅎㅎ
감자좋아하시나봐요^^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785.29
ETH 3229.75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