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은지 등갈비찜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은 처음으로 요리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rosaria님, @wcuisine님 글보면서 제 요리도 하나씩 소개해보려구요^^
시작은 쉬운것부터 시작해볼게요!!! :D

재료

  • 묵은지
  • 등갈비 800g
  • 양파, 대파, 간마늘,
  • 양념(된장, 고추가루, 설탕, 새우젓)

Step1. 등갈비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양념이 잘 베고 먹기 쉽도록 미리 칼집을 냈습니다.

Step2. 핏물을 빼기 위해 30분정도 물에 담궈둡니다.
<고기 특유의 냄새를 제거 하기 위해서 핏물을 뺐어요>

Step3. 핏물 뺀 고기를 된장과 함께 살짝 익혀 줍니다.
<마찬가지로 고기 냄새를 제거 하고 육질을 부드럽게 하려고 살짝 익혀줬어요^^>

Step4. 고기가 익는 동안 양념을 만들어 버무려 줍니다.
<고추가루, 설탕, 간마늘, 간장>

Step5. 돼지고기, 묵은지, 양념을 함께 넣어 끓여줍니다.

Step5. 김치가 부드럽게 찢어질때까지 익혀주면 됩니다.

Tip

<김치가 너무 신맛이 강하면 설탕을 추가해주세요.>
<기호에 따라 간마늘, 청양 고추를 조절하시면 더 맛있게 드실수 있어요>
<삼겹살이나 앞다리살을 곁들이면 진한 국물 맛과 풍성한 고기를 즐길수 있어요>

Sort:  

와 솜씨가 있으시네요!!
보기만 해도 저건 맛있네요 ㅎㅎ

요리글은 고민하다가 처음 올렸는데, 이렇게 칭찬해주시니 한접시씩 보내드리고 싶네요^^

요리도 잘하시는 아주 똑소리 나는 분이셨네요^^
등갈비와 함께 먹는 김치찜은 말이 필요없는
진정한 밥도둑이지요~손으로 촵촵~!!

ㅎㅎㅎ 이렇게 칭찬해주시니..몸둘바를 모르겠네요^^;;;;;
저도 공부하면서 하는거라 따라하기 쉬운 음식들 많이 포스팅할게요~ 자주 찾아와주실거죠?????

자려구 누웠는데 망해부렀네요. ^^

ㅎㅎ 처음뵙는분 같은데,,,ㅎㅎ 앞으로 자주 뵈요~ 주말에 등갈비찜한그릇하시구요:D

사진만 봐도 얼마나 맛있을지 상상이 되네요~~ ^^

@rosaria님이 그렇게 평가해주시니,,ㅎㅎ 다음글에 자신감이 생기는데요?^^

등갈비를 가지런히 놓은 것만 봐도 내공이 없는 분이라 할순 없겠습니다.
소주를 꺼내들게 만드는 메뉴입니다+_+

ㅎㅎㅎ 저건 마지막에 사진찍으려고 참고자료 따라 배치해봤어요... ^^;
만들기도 쉬우니까 한번 도전!!!해보세요~ ^^

역시 음식 맛도 기본이지만, 이쁘게 놓는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국물 밥에 비벼도 한공기 뚝딱이겠군요 +_+
도전해보겠읍니다.

이 밤에 너무하십니다ㅠㅠ

ㅋㅋㅋ 밤마다 하나씩 올릴게요 감초님!!^^

우와. 등갈비찜을 집에서 이렇게 맛나게 뚝딱 만들어내시다니.
정말 맛있어보여요 :)

ㅎㅎㅎ 다음 요리도 기대해주세요! mimitravel님:D
여행글 항상 잘보고 있어요^^

오!! 양념이 간단해 넘 좋네용.
다음에 따라해봐야징 헷.
리스팀해놔야겠어용.

우와!! 리스팀까지 해주시고 너무 감사해요! ㅎㅎ
등갈비가 조금 남아서 이번엔 간장은 베이스 양념으로 다른 요리 만들어보려구요! 기대해주세요^^

등갈비찜이 진짜 먹음직스러워요.. 요리 포스팅에 정성이 보이십니다!! 앞으로 자주 소통해요 :)

아직 초보라 이것저것 부족한게 많네요^^
yolograce님 자주 소통해요~ 일상 이야기 재밌게 보고 있어요~:D

@리스팀리스트

이 글을 리스팀 해주신 소중한 분들입니당~

리스팀 목록
sunny1124
wcuisine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122.55
ETH 3199.29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