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칙한 금강경을 씹고(?) 맛보고(?) 즐겨보자! (요리사 soosoo님)

in #kr5 years ago (edited)

45GhBmKYa8LQ7FKvbgfn8zqd6W2YEX34pMmaoxBszxVcFa152SuR3FjtWk5ECy2QdpkkpKhf7iEXHt8b3zhRe6xN6R2FZXh8Rm9qNrc8ceC2xxRuTx4vpaUmcCCXr4gemVahDJ9chRu9w4iUe6AeR9f3LycVXbcRt3YWT3Ax8hm4dyY6KGRgjVyFLRaauZhjsogujz9zGRkLi8WJwz9h9ndBxQ.png




@soosoo 님 에필로그에 나온 문구를 활용하여 제목을 지어 보았습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래요 ^^

#1. 어렸을때 성당에서 세례명도 받았고, 가족 친지 분 중에 수녀님, 권사님, 보살님 모두 계시기 때문에 기도문은 저절로 외워지더군요 ㅎㅎㅎ. 일부 종교에서 우리종교를 안믿으면 사탄이다, 아님 본인의 종교를 강요하는 분 빼고는 모든 분의 종교를 존중합니다. 발칙한 금강경의 주제는 "상에 가두지말라 " 라는 이야기인데요 종교에 상관없이 마음이 편안해 지는 마법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리는 책입니다.



어릴때 절에 가면 혼자 법당에서 울곤 했습니다. 아무도 없을때요 스님이 오시면 그렇게 서럽게 울었어요. 자의반 타의반 어릴적 부터 모든 일을 거의 혼자 해결하는 환경에서 자라서 그런지 절에 가서 울고 나면 마음이 편안해졌어요, 수수님의 "발칙한 금강경"을 읽으면서 어릴 때 절에 간 기억이 많이 나더라구요. 어떤 마법을 부리신거에요? 수수 요리사님.





발칙한 금강경에서 제가 인상 깊게 읽은 점은


#2. "나는 무엇으로 정해지나"
나를 규정하는 것은 "내가"가 아니라 "내가 가진것"이 무엇인지 혹은 얼마나 많은지, 내 부모가 누구인지, 동창과 친구로 누구를 두었는지, 무슨 차를 타는지, 어떤 메이커의 옷과 가방과 구두를 가졌는지? 나를 둘러싼 조건들이 나를 규정하는 것 일까요?


남자친구는
무슨 회사 다녀?
무슨 차 타?
부모님은 무슨일 하시니?

이렇게 물어보면,

전 이렇게 대답할꺼 같아요.

제 남자친구는 걷기와 산책을 좋아해요 한 2만보 걸어도 얼마안걸었다고 해요;;;
부끄러움이 많은 사람이라서 저한테 애정표현을 거의 안해줘요 (보고있나?)
그래도 자신만의 방식으로 표현하려고 애쓰죠. (다시태어나야 바뀔꺼같아요)
커피를 먹을 때도 얼음1,2개는 넣고 너무 뜨겁고 차가운건 싫어해여 ^^
디스하는거아님.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을까요?

"자기자신"

과연 스스로에 대해 아는 사람이 얼마나 많이 있을까요?
"생긴것""가진것"과 상관없이 각자 스스로가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알고 있을까요?
여러분 한 분 한 분 모두 소중한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중한 불금을 불태우시기 바랄게요 ^^


전자책 130p 8번째 줄에 부담스렙게->부담스럽게 오타가 있는데 알려드려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하다가 리디북스 말고 다른곳에서도 출판하신다고 하셔서ㅋㅋㅋ 적어봅니다 수수님~^^ㅋㅋㅋㅋ 소심하게 작게 적어요.ㅋㅋ

리디북스 전자책 https://ridibooks.com/v2/Detail?id=2353000072 바로가기
스팀샵 PDF https://tool.steem.world/Shop/Detail?id=100 바로가기

Sort:  

남자 친구 자랑 하신 거죠? ^^

눈을 감으면 아무것도 안 보이죠.
우리가 가진 이 작은 눈을 감으면 말입니다.

이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자신이니 소중히 해야 합니다.
아이들에게 늘 하는 말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그러고 보니 불금이네요.
남자친구와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ㅋㅋㅋㅋㅋ 아뇨 디스한거에요 자랑이라뇨 !!
우와 아이들에게 너무 소중한 말씀을 해주시네요 :)
방구리님 넘 멋지세요 !!

오늘 허리부서지게 일하고 왔어요 ㅎㅎㅎ
신나요 ^^ 내일 즐겁게 데이트하려구요
항상 이벤트 감사드립니다 ^^

Congratulations @bbooaa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1700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8000 commen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저도 절에 가서 한번 울고 오면 마음이 편해질까요? ^^
이 책 한 번 읽어봐야겠네요.

ㅋㅋㅋ 한번 시도해보세여!
넵 리디북스랑 스팀샵 둘다
구매 가능하실꺼에영 ㅎㅎㅎㅎ

뽀돌언니남친이 이 글을 봐야 하는데 ㅎㅎㅎ

ㅋㅋㅋㅋ 안그래도 요새 테이스팀 보면서
다른사람들이 안간데 가자고하던뎅 ㅋㅋㅋ

Excuse me, is this a book?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Hi, Do you happen to are you Chinese?
yes it is a e-book.

这是@soosoo 做的电子书。
你对书感兴趣吗?

嗨,我是中国人,我以前写过长篇小说,平时喜欢看书和画画。很高兴认识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哈哈 原来这样啊! 我也认识你很高兴!你能理解韩语吗?

我不懂,韩国语言和翰国字。我只能靠翻译软件来弄懂。真的很抱歉,
你是我第一个认识的韩国人。所以很珍惜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가족 친지 분 중에 수녀님, 권사님, 보살님

ㅎㅎ 여러 종교계에 계시네요~
종교의 자유가 있고, 모든 믿음은 존중해 줘야죠! 우리 종교 아니면 사탄이라고 하는건 너무 잘못된 생각이죠~
ㅋㅋㅋㅋㅋ 애정 표현에 약한 남자친구군요!! 본다고 그게 고쳐질까요?ㅎㅎ

ㅋㅋㅋ 아뇨 안고쳐질꺼에요!! 평생!
기대안해영 저도 안고칠꺼라서 ㅋㅋㅋㅋㅋ

'나는 소중한 사람'임을 일깨워 주셔서 고맙습니다~^^

@mistytruth 님 포스팅 보면요~
소중한 친구분들이 많이 계신거 같아서
부러워영!! ㅋㅋㅋㅋ

제 종교와는 다르지만,,, 이런 책들 좋아요. ^^
BNW백일장 참여 고맙습니다. ^^

넵 감사합니다 스팀에 볼드처리
했습니당 ㅎㅎㅎㅎ

자기자신을 아는게 가장 힘든것 같습니다 (저는 그래요 ㅠㅠ)
뽀돌형님도 오타입니다
리드북스 바로가기가 바로라기로 되어있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고쳤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당 ~^^!!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450K SP virus707 account.

감사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6931.79
ETH 3249.50
USDT 1.00
SBD 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