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일상회화 영상제작기6]

in #kr6 years ago (edited)

중국어클럽.jpg
@whee 하트선
@bbooaae 1호그림입니다.
즐겁게 드로잉수업받으며 중국어배우는 스터디그룹.

중국어일상회화 영상제작기6
🕑 2017.07.28 |


안녕하세요

이치이치 뽀돌 @bbooaae 입니다
一起一起, 함께 같이 라는 뜻이에요
오늘은 중국어 일상대화 영상을 가지고 왔어요.
잼나게봐주세요


  • A. 내가 된다면 넌 무조건 될꺼야

  • B. 그럴리가 설마(ㅠ ㅠ 그럴리없어)


대사 & 병음 & 한국어로 발음하기


GxAA9N8h3VeJeKXYy7NoUiX3wKbVtbDA8dgcV4dnT4

➊ 대사


我说你行你肯定行 wǒ shuō nǐ xíng nǐ kěn dìng xíng
不能吧 bù néng ba

좋은 발음을 듣고 싶으시면
youtube 에 구글 발음 링크 걸어놓았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하핫.!

➋ 한국어로 발음하기



我说你行你肯定行 wǒ shuō nǐ xíng nǐ kěn dìng xíng 워 슈어 니씽 니 컨 딩씽

不能吧 bù néng ba 뿌 넝 바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국어 공부는 5개월차입니다.
처음에 일때문에 배웠는데..재밌더라구요.
앞으로도 쭈욱 꾸준히 공부할 계획입니다.
혹시나 궁금하시면 물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 꾸벅꾸벅.

종종 들러 주세요.


- 밤 12시가 땡땡땡... 몸이 좀 나아져서 운동을 3셋트씩했네요 ㅎㅎ
어도브 프리미어 ... 이름이 너무 길어요 못외웠어요.
제가 명사에 상당히 약해서 ㅋㅋ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흠;;
어렵네요 ㅋㅋ 음 머라고하는지 머리가 안돌아가네요 ㅋㅋ
사실 주간 NBA 뉴스 모아서 글도올리고싶었고,,
중국관련 블록체인글도 올리고 싶었는데,, 못했어요

ㅋㅋㅋㅋㅋㅋ 자료만 잔득모아놓고. 이것저것 벌려놓기만했네용.
하루가 48시간이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제 체력 회복했으니 또 즐겁게 일 벌리면서 살아야겠네용
요기 아래 유행어는 다른걸로 바꿨습니다 .
스티미언님들이 너무 잘하셔서 ㅎㅎㅎ 담주를 못기다리고 바꿨네용
淡定!이라는 말로 바꿨습니다. 마니 사랑해 주세요 ㅎㅎㅎ

중드로 배우는 중국어. 드라마 2편으로 진행중입니다.
중국어기초회화 영상제작기4
https://steemit.com/kr/@bbooaae/4bwksn-4
중국어기초회화 영상제작기3
https://steemit.com/kr/@bbooaae/3


淡定!! dàn dìng !딴띵 딴띵 딴띵!

  1. 냉정하다 2. 침착하다
    淡적다, 싱겁다, 엷다, 냉담하다 (싱거울 담) 定 안정되다, 안정시키다, 정하다 (정할 정)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침착해! 침착해! 침착해!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오늘은 NG영상이 아니네요 ㅎㅎ
운동~ 짝짝짝 몸이 다시 건강해져서 다행이네요
여유좀 생기면 NBA랑 중국블록체인포스팅 천천히 시작해보세요 자료만 모아놓고 나중에 샤샥~

농구랑 블록체인은 시간이 지나면 이슈가 떨어지는소재일것같아서요 흑흑 ㅜㅜ
앗 화질도 이상한영상봐주셔서감사합니다 ㅋㅋ
운동3세트라도 해야지 안되겠드라구요 꾸물꾸물 ㅎㅎ

이벤트 당첨 보팅드립니다.
축하합니다.ㅎ

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벤트 항상감사드려용

딴띵딴띵!
침착하라 이야기 해주는 단어인데 귀여운 발음이네요:)

딴띵 딴띵 ㅎㅎ
귀엽고 쉬워서 가져와봤어요 ㅎㅎ 감사합니당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감사합니당~!!!

이치 이치 뽀돌 ㅋ
함께 같이 와 중국어 짱이다 리우 리우 ㅋㅋ

넹 이치이치 ㅎㅎㅎ
리우리우는 집에갔어요 ㅋㅋ 새로운아이가 왔습니닷~!!

뽀돌님 포스팅보고있으면 중국어를 시작해야할것 같은 주문이.. ㅎㅎ
좋은 정보에요~^^

ㅋㅋ 그냥 저런것도있구나하고 봐주세요 ㅎㅎㅎ 딴띵딴띵ㅎㅎ

중국어 능력자 시군요.^_^ 전 외국어는 전혀 모르지만 중국어는 특히나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정말 대단하세요~

아니에요 갓난아이 수준? ㅋㅋㅋ입니다 옹알이하고있어요 ㅎㅎ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당

스터디영상 ㅋㅋㅋㅋㅋㅋ
유툽 구독했어용~! ^^

감사합니당~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우왓~!!!! 구독자님 ㅋㅋㅋㅋ
구독 방문 모두 감사드립니다 ㅎㅎㅎ

오늘은 발음이 다 귀엽네요. ㅎㅎ
해외 나가면 단어가 생각안나서
중국어 영어 일본어가 막 섞여 나올 때가 있더라구요. ㅎㅎ
한 단어씩이라도 제대로 외워야 겠어요. ^^

ㅋㅋㅋ 얼마전에 길 물어보는 외국인여행객한테
한국어 영어 중국어로 대답했어요.
ㅋㅋㅋㅋㅋ 아니아니 그게아니구요 이러면서.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짱짱맨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068.07
ETH 3133.8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