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기초회화 영상제작기4]

in #kr6 years ago (edited)

뜬금없는 동네사진 투척! 더워서요 여러분 힘내세요.

중국어기초회화 영상제작기4
🕑 2017.07.24 |


안녕하세요

이치이치 뽀돌 @bbooaae 입니다
一起一起, 함께 같이 라는 뜻이에요
오늘은 중국어 기초 영상을 가지고 왔어요.
잼나게봐주세요


  • A. 어쩌면 날 필요로 할 지 몰라~
    (친구야 너무 느끼하다.. ㅋ영상에서很빼먹었어여;;)

  • B. 니가 무슨자격으로? (어이없음..)

  • B. 당연히 널 필요로 하지 않아! (왜이래?)


대사 & 병음 & 한국어로 발음하기

➊ 대사


说不定你会很需要我 shuō bú dìng nǐ huì hěn xū yào wǒ
凭什么 píng shén me
当然不是 dāng rán bú shì


좋은 발음을 듣고 싶으시면 youtube 에 구글 발음 링크 걸어놓았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하핫.!



➋ 한국어로 발음하기
说不定你会很需要我
shuō bú dìng nǐ huì hěn xū yào wǒ
슈어 부 띵 니 후이 헌 슈 야오 워

凭什么
píng shén me
핑 셤 머

当然不是
dāng rán bú shì
땅 란 부 시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국어 공부는 5개월차입니다.
처음에 일때문에 배웠는데..재밌더라구요.
앞으로도 쭈욱 꾸준히 공부할 계획입니다.
혹시나 궁금하시면 물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 꾸벅꾸벅.

종종 들러 주세요.

[잡담] 어맛 분명히 아침7시에 일어났어요.
꿈에서는 분명아니었는데요 어머엄어머....
근데 눈을떠보니.. 12시가 다되어 가더라구요.
어제 막 동영상프로그램 다운받다가 잔거같은데요 ㅋㅋ
이것저것할게 많네용 목요일날은 새로산마이크 테스트해볼려구요.
아닐꺼다. 아닐꺼다. 분명 시계를 잘못본껄꺼다. 라고 생각했어요.
근데 시간이 두자릿 수더라구요. 음;;;; 몸이 모래주머니 100KG단것같더라구요.
요즘 너무 늦게자서 뭐 이렇게 된거 병원투워나 하자ㅋㅋ라고 생각하고
점심시간이 오기전에 언넝 한곳 찍고 까페에서 좀이따가 또 한곳찍을꺼구요. ㅋㅋ
지나가던중에 동네에 이런곳이 있더라구요. 옆에 간이 샤워실도있더라구요.
간단하게 물놀이 할수있는곳이 있는줄은 몰랐네용~.
조금이라도 시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중드로 배우는 중국어. 드라마 2편으로 진행중입니다.
중국어기초회화 영상제작기3
https://steemit.com/kr/@bbooaae/3

중국어로 ➏➏➏ (liuliuliu)뜻은? 짱이다.대단하다 !라는 뜻입니다.
流 (liu)흐른다는 뜻이라서, 일이 잘 풀린다. 순탄하다!
여러분 모두 ➏➏➏ 이세요!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닷 ㅎㅎ

시원한 분수에 풍덩 몸을 던지고 싶어용~! ㅋㅋㅋㅋㅋㅋ

앗~! 무더위에 글을 읽다가
눈에는 썸머 부시 만 들어옴 ㅋㅋㅋㅋㅋㅋ
썸머를 부숴버리자~!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분수가 너무너무 작아요 ㅎㅎㅎ.
7월이 가고 8월도 언넝 갔으면 좋겠네요 ㅎㅎ.

시원한 가을이 어서 왔으면...^^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우왕 그림 완전 귀엽네용~~

ㅋㅋㅋㅋㅋ감사합니다. 드로잉 수업 첫 수업들으러 가요.

영상에서

핑 셤 머

하실때 어이없음이 잘 느껴지는데요 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제연기가 발연기라서 ㅎㅎ

감사합니다.

@bbooaae님, 테이스팀 헤드헌터로 함께하게 되어 참 기뻐요! 여기에서 테이스팀 헤드헌터의 역할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고, 같이 스팀잇&테이스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요. 사랑해요 <3!

리우 리우 짱이다 ㅋㅋㅋ

중국어공부 열심히 하세요! 화이팅

자막없이 들릴때까지 ㅎㅎㅎ 넵 ㅎㅎㅎ 감사합니다.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무더위에 건강 조심하세요~~

어제 몸이 안좋아서 12시간 잤떠니 괜찮아졌어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분수도 더워 보여요.. ㅋㅋ
진짜 너무 덥네요...

ㅋㅋㅋㅋㅋ 물은 차갑더라구요

어제 12시간 잤더니 좋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4
BTC 66095.77
ETH 3184.92
USDT 1.00
SBD 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