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으로 배우는 중국어 4] 중국에서 황당한 이혼이유 그 대책은?!

in #kr6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827_135000611.jpg
@kiwifi 님 대문 멋지죠?ㅎㅎㅎ 홍홍홍

안녕하세요



중국어 공부하는 핑크핑크한 뽀돌 @bbooaae 입니다.
오늘은 예능으로 중국어를 배워보아요.

진싱쑈 4
🕑 2018.09.23|중국어스터디


진싱쑈

  • 중국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 진씽쇼의 진씽 어록입니다 박명수 어록같은 그런거인가봐염



공부 내용



출처 : 진싱쑈 어록 원본 영상

3분 47초 ~ 4분 46초


  • 악필 감성 시간


    KakaoTalk_20180923_121454649.jpg


#1. 대사


这下老婆就彻底崩溃了

아내는 완전히 멘붕이 된거죠

这简直是背叛

이건 정말 배신이야

不行,离婚

(아내)안되겠어 우리 이혼해!

这也能离婚,我的妈呀!

와 이걸로 이혼을 한다고요? 세상에!

那喝甜豆浆的和咸豆浆的也得离婚

그러면 콩국을 달게 먹는 사람과
짜게 먹는 사람은 이혼해야겠네요

那吃香菜不吃香菜的都得离婚

고수를 먹는 사람과 안 먹는 사람도요?

那吃饺子喝不喝汤也得离婚

만두를 먹을 때 국물을먹는 사람과 안 먹는 사람도이혼해야겠네요

那喝酸奶不舔盖也得离婚

요구르트 뚜껑을핥아먹느냐 마느냐로도
이혼을 하고요?

是的,道不同不相为谋

맞아요, 서로 맞지 않으면
상종하지 말라고 했어요

说好了一起到白头

검은머리 파뿌리 될 때까지
함께하기로 해놓고

你却偷偷焗了油

니가 몰래 염색을 해버렸잖아!

王尔德说过,离婚最大的原因是什么
结婚

오스카와일드가 말하길
이혼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결혼이에요

所以金姐总结是
降低离婚率的最好方法就是
降低结婚率

그래서 저의 결론
이혼율을 낮추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결혼율을 낮추는 거예요

少一份冲动的结婚
就少一份草率的离婚

충동적인 결혼을 줄이는 것이
곧 경솔한 이혼을 줄이는 길입니다




일 요 일 입 니 다

중 국 어 오 늘 의 한 마 디 퀴 즈




#1.
오늘 대사를 봤을때 저는 콩국을달게먹지 않아요 아주 싱겁게 먹죠,
고수도 엄청 좋아해요 아주 팍팍 넣어요

타코도좋아하구요 국물요리 탕을 먹을때 국물을 먹지 않아요

건더기만 건져먹죠 요구르트도 거의먹지 않아서 ㅋㅋㅋ
서로 맞춰 간다는건 참 힘든거 같아요.

서로강요하지 않고 존중해주면 좋으려만 참 쉽지 않은거같아요.



#2 오늘의 중국어 퀴즈는 崩溃 bēng kuì (뻥 쿠이) 입니다.

崩溃 멘붕(멘탈붕괴) 란 뜻입니다.


1. 파산하다.

2. 멘붕이다

멘붕이다? 중국어로? 뭘까요?



댓글에 적어주시면 소소한 보팅 드릴게염
즐거운 명절 보내세욤 빠잉빠잉!!!


再见!。

.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워쓰~~ 崩溃!!
중국어 어렵다.ㅋㅋㅋㅋ

나두 중국어 어렵드앙
ㅎㅎㅎ

제가 중국어 배우면 崩溃 오겠어요. ㅡㅡ

이미 잘하고 계시는걸요 ㅎㅎ
정답입니닷

어허... 원래부터 맞는 사람이 어디 있을까... 나와 맞추어 갈 고마운 사람이 있는거지... 참 뻥쿠이하군요^^ 이 분들은 영화 '명당'을 보셔야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명당 잼나게보셨나봐요 ㅎㅎ

옙. 그렇습니다^^ 전개가 지루하기는 했지만 내용은 괜찮았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뻥 쿠이!
어감은 뭔가 사기치다 일것 같은데 멘붕이라는 뜻이군요ㅋ

아시는 단어 아닌가영 ㅎㅎㅎㅎ

제가 약 십 몇년전에 배워서요ㅋㅋㅋ 이런 신세대적인 단어는 잘 몰라옄ㅋㅋㅋㅋㅋ

ㅋㅋㅋ 유행어라구 해주세요 ㅋㅋㅋㅋ 나이들어보여요 젊은양반

아....유행엌ㅋㅋㅋㅋㅋㅋㅋ 아이고 그런 좋은 단어가 이제서야 생각났네옄ㅋㅋㅋㅋㅋ

★저는 콩국을 달게 먹지 않아요 아주 싱겁게 먹죠,
고수도 엄청 좋아해요 아주 팍팍 넣어요
타코도 좋아하구요 국물요리&탕을 먹을 때 국물을 먹지 않아요

타코 없는 컨츄리사이드에서 케빈은 崩溃 :)

? 무슨뜻인가요?? 왜 복붙을 ㅎㅎ
정답입니다

복붙한 부분... 너무 공감되서요 ㅋㅋㅋㅋ! 보팅 셰셰:)

崩溃
뽀돌님도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넵 감사합니다
즐거운휴식되세요

说好了一起到白头
검은머리 파뿌리 될 때까지
함께하기로 해놓고
你却偷偷焗了油
니가 몰래 염색을 해버렸잖아!

뻥 쿠이!!!!

근데 마지막

충동적인 결혼을 줄이는 것이 곧 경솔한이혼을 줄이는 길입니다

이말은 좀 뼈가 있네

형 웬일로 정답을 ㅎㅎㅎㅎ

뻥 쿠이

진상쑈 라는줄 알았네요 핑크핑크한 뽀돌님
崩溃 이 올뻔 했네요

ㅋㅋㅋ 진상쑈 ㅋㅋㅋㅋㅋ
달달아빠님 ㅎㅎ 넘 우낀거아니에여

이혼의 가장 큰 이유는 결혼~ ㅋㅋ 뻥 쿠이!!
형 내용이 넘 재밌다~ㅎㅎㅎ
어서 추석이 지나면 좋겠다 계속 뻥 쿠이야 나는 ㅠ

미미형 중국어 포스팅 좋아해줘서 진심으로 고마워 다들어렵다 안좋아해주는데 형만 좋아하는거같아 ㅋㅋㅋㅋㅋㅋ

언넝 추석지나고 미미형쉬어야할텐데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777.85
ETH 2609.63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