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으로 배우는 중국어 5] 판빙빙과 리천의 러브 스토리

in #kr6 years ago

KakaoTalk_20180827_135000611.jpg
@kiwifi 님 대문 멋지죠?ㅎㅎㅎ 홍홍홍

안녕하세요



중국어 공부하는 핑크핑크한 뽀돌 @bbooaae 입니다.
오늘은 예능으로 중국어를 배워보아요.

🕑 2018.10.07|중국어스터디


캉씨라이러 마지막게스트 판빙빙과 리천 연예인 커플이야기입니다.

  • 2004년 시작해서 2016년에 종영하였습니다.

  • 대만을 대표하는 예능 프로그램 이었습니다.



공부 내용


  • 악필 감상 시간


    KakaoTalk_20181007_085334595.jpg


#1. 대사


他是你第几个男朋友,有超过十个吗?
tāshì nǐ dìjǐgè nánpéngyǒu
yǒu chāoguò shígè ma?

리천 씨가 몇 번째 남자친구예요?
10명 넘어요?

他是我最后一个男朋友
tā shì wǒ zuìhòu yígè nánpéngyǒu

리천 씨가 마지막 남자친구예요

需要讲这种话吗?
xūyào jiǎng zhèzhǒng huà ma?

굳이 이렇게까지 말할 필요가 있을까요

你要嫁给他了
nǐ yào jià gěi tā le

리천 씨에게 시집가시려고요

白头偕老 白头偕老
báitóuxiélǎo báitóuxiélǎo

백년해로 하세요
검은머리 파뿌리 될 때까지 사세요



你选他的时候你就已经在想说你要进一步认识他吗?
nǐ xuǎn tā de shíhou nǐ jiù yǐjīng zài xiǎng shuō nǐ yào jìnyíbù rènshi tā ma?

리천 씨를 선택할 때부터 이미 이 사람을 좀 더 알아봐야겠다 싶으셨나요?

在拍戏的时候完全都没有
zài pāixì de shíhou wánquándōu méiyǒu

작품 촬영할 때는 전혀 아니었어요

是到戏结束 杀青
shì dào xì jiéshù shāqīng

작품 다 끝나고 크랭크업 후에

过了差不多几个月之后
guòle chàbùduō jǐgè yuè zhīhòu

몇 개월 지나서 였을 거예요

说那我们留一个微信
shuō nà wǒmen liú yígè wēixìn

위챗 친구추가 하자고 말했어요

不是,留个电话
búshì liú gè diànhuà

아니, 전화번호 교환했어요

所以演这种对手戏就很容易爱上对方
suǒyǐ yǎn zhèzhǒng duìshǒuxì jiù hěn róngyì àishàng duìfāng

같이 씬을 찍다보면 사랑이 싹트기 쉽죠

我觉得你喜欢一个男生
从一些点滴的地方
你会对他有一些崇拜感
wǒ juéde nǐ xǐhuan yígè nánshēng
cóng yìxiē diǎndī de Dìfang
nǐ huì duì tā yǒu yìxiē chóngbàigǎn

한 남자를 좋아하게 되면
그 사람의 아주 작은 부분에서부터
존경심을 가지게 된다고 생각해요



我们两个人那天的那场戏
是个非常非常长的对白大概三页纸
wǒmen liǎnggè rén nàtiān de nàchǎng xì
shì gè fēichángfēicháng chángde duìbái
dàgài sānyèzhǐ

그날 저희 씬이
엄청 길어서 3장이나 됐거든요

晨哥在现场基本上是丢掉剧本的
chéngē zài xiànchǎng jīběnshàng shì diūdiào jùběn de

오빠는 현장에서 거의 대본을 안봐요

三页纸他已经在下面准备好了
sānyèzhǐ tā yǐjīng zài xiàmiàn zhǔnbèi hǎo le

3장이나 되는 분량을 이미 다 준비해서 오는거예요

所以如果他当时有吃螺丝就是忘词
suǒyǐ rúguǒ tā dāngshí yǒu chī luósī jiùshì wàngcí

만약 그때 리천 씨가 대사를 제대로 못하거나 까먹었다면

就没有现在了
jiù méiyǒu xiànzài le

지금은 없는 거네요

你们最近一次做是什么时候?
nǐmen zuìjìn yícì zuò shì shénmeshíhòu?

두분 가장 최근에 언제 했어요?

我从澳洲回来的第一天吧
wǒ cóng àozhōu huíláide dìyītiān bā

제가 호주에서 돌아오는 첫 날일 거예요

我是一个很宅的人
wǒ shì yígè hěn zhái de rén

저는 집에만 있는 스타일이에요




일 요 일 입 니 다

중 국 어 오 늘 의 한 마 디 퀴 즈




#1.

어제는 비가 그렇게 내리던디.. 오늘은 날씨가 너무너무 좋네염.
어제 비오지 말지 ㅠㅠ 흑흑흑.

중국에서 한창 시끄러운 이슈 판빙빙의 탈세때문에
어마어마한 추징금이화제가 되고 있죠
우연히도 이번주에 판빙빙과 리천의 러브스토리를 공부해봤네염..
적당히 벌고 적당히 내고 적당히 사는게 제일 좋은거같아요.



#2 오늘의 중국어 퀴즈는 宅的人zhái de rén (짜이더런)입니다.

,집순이( 宅女)집돌이(宅男)

1. 집

2. 집순이, 집돌이

집순이 집돌이는? 중국어로? 뭘까요?



댓글에 적어주시면 소소한 보팅 드릴게염
저녁에 피드 방문드릴게염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욤 빠잉빠잉!!!


再见!。

. 또봐염 감사합니다.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짜이더런!!!!

나 중국어 공부해야 될꺼 같애 횽아
우리 식당에 중국애들 쫌 많이 오는데 얘들이 영어도 태국어도 못해ㅜㅜ
태국에 대학교 온놈들이 영어도 태국어도 못하면 도대체 왜 와있는거야;;;

ㅋㅋㅋㅋ 웬일양 중국어 공부도하고 말이야
알고 싶은거 있음 얘기해 ㅋㅋㅋ 식당중국어를 해야하남?
ㅋㅋㅋ

짜이더런!

굿굿 정답~!!

능력자!

판빙빙 능력자!!

짜이더런~
제가 그 집순이예요 호호호 ^-^

오호호 정말여??! 집순이었다닝

곰돌이가 @mimistar님의 소중한 댓글에 시세변동을 감안하여 $0.002을 보팅해서 $0.023을 지켜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703번 $10.705을 보팅해서 $9.956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심슨 너무 좋아요~ 풀보팅 들어갑니다.ㅎㅎ

심슨좋아하시는군용

곰돌이가 @anpigon님의 소중한 댓글에 시세변동을 감안하여 $0.002을 보팅해서 $0.022을 지켜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707번 $10.734을 보팅해서 $10.024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요즘 핫한(?) 판빙빙...ㅎㅎ세금과 벌금 1400억을 낼수 있다는게 그냥 부럽드~~~~~~~~~~아!!

ㅋㅋㅋ 맞아요 벌금 다내도 잘......살겠져??ㅋㅋㅋㅋㅋㅋㅋㅋ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

뽀돌님 저 중국어 완전 초보부터 하고싶은데 혹시 드라마로 시작가능한가용@.@ 드라마로 중국어 공부 해보고 싶은데ㅠㅠㅠ

완전 초보이시면 드라마보다..
유투브에 우기부기중국어 추천드립니다.^^

어제 수중 풋살의 여파로 오늘 하루는 짜이더런 모드로 보냈습니다 ㅎㅎ

danbain님이 bbooaa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danbain님의 [예고] 단바인의 보이는 라디오 수다 6회 (with @aperitif)

...hV9Go2SP5cF5PduXoCi/border_long.png
 단바인의 스팀잇라디오 5회 게스트 bbooaaettps://cdn.steemitimages.com/DQmRe8vXZJBabSQ6UPbtZjrFEp89hV9G...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068.07
ETH 3133.8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