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중국어] 후거편 2편, 3편《朗读者第二季》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중국어 공부하는 뽀돌 @bbooaae 입니다.
오늘은 예능으로 중국어를 배워보아요.

KakaoTalk_20180827_135000611.jpg

@kiwifi 님의 멋진대문 계속 쓸꺼에요. 쭈욱~!!!! 감사합니당

朗读者2
🕑 2018.08.27 |중드스터디


CCTV 朗读者2 랑두저 2 책읽어주는 사람2

  • 문화 예능 프로그램으로 초청된 인사들이 인터뷰를 한뒤 자신의 고른 책의 한대목을 낭독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 토요일 8시 황금시간대에 방송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첫 출연자 후거가 출연한 부분을 공부해봐용



공부 내용


출처 : 중국 CCTV
유투브 원본 영상
8분 7초 - 9분 15초


  • 원래는 유투브로 읽는부분을 올렸는데 한자를 하도 안써서,,
    이제 부터는 한자를 써보려고합니다.
    ㅋㅋㅋㅋㅋㅋ 한자 너란 아이 친해지기 힘들구나.
    악필은 천재 아니면 .. 라고 하던데
    저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KakaoTalk_20180827_141752499.jpg



  • 인터뷰 내용

但是这几年为什么我包括我自己都会

再去回忆这件事情

是因为今年正好十二年了

06年是我的本命年 我是属狗的

然后现在是18年 正好算是一个小小的轮回吧

我会思考那件事情带给了我什么

琅琊榜当中有一句台词叫作

既然你活下来了就不能白白活着

所以我一直觉得 我能够留下来

应该是有一些事情要去做

或许有一些特殊的使命要去完成

这十二年每次当我想起的时候 我都会很自责

因为我到现在还没有找到

我不知道我要做什么

很多人会觉得这十二年我过得很好

因为我的事业有了很明显的上升

然后也挣了更多的钱 也获得了更多的名

可是我自己觉得这应该不是我活下来的意义

  • 한글 번역

그런데 최근 몇 해 제 스스로가

다시 이 일을 추억하려는 이유는

올해로 딱 12년이 됐기 때문이에요

2006년은 개띠 해였어요 제가 개띠 거든요

지금이 2018년이니까 작은 한바퀴를 돌았다고 할 수 있잖아요

그 일이 제게 무엇을 주었는지 생각하게 되는 거죠.

드라마 랑야방의 대사 중 이런 말이 있네요 "살아남았으니까 헛되이 살 수는 없어"

그래서 저는 줄곧 제가 살아남았으니까

제가 해야하는 일들이 반드시 있지 않을까 혹시 내가 완수해야하는 특별한 사명이 있지는 않을까 생각했어요

12년 동안 이런 생각이 들 때마다 저를 자책했어요

왜냐면 지금까지도 찾지 못했거든요 제가 뭘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많은 분들이 12년 동안 제가 잘 지냈다고 생각하실거예요 일적으로 뚜렷한 상승세가 있었고

돈도 많이 벌었고 명성도 많이 얻었으니까요

그런데 이것들이 제가 살아남은 의미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월요일입니닷.
2편 3편을 한꺼번에 소개해 드렸ㄴㅔ요.
일주일에 3번은 중국어 포스팅을 하는데 저번주는 다른 주제들로 더 많이
쓴거 같아요 :) 중국어야 미안해 ㅎㅎㅎㅎ 써 놓고 포스팅을 못했어용

중국어는 올해 첨 배웠지만 제가 배운 언어 중에 가장 잼있는거 같아요
물론 어렵지만요 아는 단어 하나하나가 들리고
모르는 단어를 찾을때마다 희열을 느낀다고 해야하나용?

다른언어는 글쎄요 그런 느낌이 없었어요, ㅎㅎㅎㅎㅎ
제가 어렸을때 꿈이 인디애나 존스처럼 되는거였는데 ㅋㅋㅋㅋ
사학을 전공해서 고고학자 아니면 사학자가 되는거였는데

점수에 맞춰서 결국에는 원치 않은 전공을 택하고 말았지만용.
후회는 없습니다. 적성에는 맞지 않았지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어요.ㅎㅎ

요즘 중국어 공부를 하면서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을 해봤죠.

사학자가 고고학자가 되지는 못했지만
우리나라 문화재를 설명해주는 문화해설사가 되면 좋겠구나.
라구요, 지금은 아니고 은퇴쯤? ! ㅎㅎㅎ

그때쯤이면 중국어로 설명해 줄수 있지 않을까요?!
저도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서두 공부하고,
가능하다면 중국어 말고 영어나, 저의 전공도 다시 공부하면 좋겠지만요..
절레 절레 절레...

가끔... 유네스코의 세계유산 지도를 보면 행복해합니다.

이렇게 내가 가고싶은 곳이 많은데
당연히 한국의 지정된곳은 다 가봤죵.
공부는제대로 못했네요

지도가 엄청커요, 접기 힘들어요 ^___^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야징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죽을순없지 ㅋㅋㅋㅋ

ㅎㅎㅎㅎ. 사실 제가 꿈이 좀 많아요.
이것저것 관심이 많아서요.

스티미언님들의 꿈은 무엇인가용?!

再见!。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국어 공부한지는 6개월차입니다.
처음에 일때문에 배웠는데..
재밌더라구요.
앞으로도 쭈욱 꾸준히
공부할 계획입니다.
해석이 틀릴수있으니ㅋㅋ 참고해주세요
혹시나 궁금하시면 물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종종 들러 주세요.



중국어 유행어 한마디

9150e4e5gy1fc08m324upj20b40b474h.jpg
출처 : doutula.com

可能 假 ~ 아마도 가짜 뭐를 했나봐. 이런뜻으로

我可能吃了假饭
wǒ kěnéng chīlejiǎfàn
워 커넝 치러지아환
= 배고파

饿
è
으어
= 배고파

난 가짜 밥을 먹었나봐 = 배고프다 라는 뜻입니닷

@joyvancouver 님 플리즈줄 3종세트 감사합니다. @imrahelk 님 구분선 감사합니다.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역시 우등생이야.
KakaoTalk_20180825_093432882.jpg

리우리우리우
딴띵
으어~

열공중...ㅎㅎㅎ

우등생에게는 보팅을!!!!!!!!!!!!!!!!!!!!!!!!!!!!!
파팍!

altobit님이 bbooaa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altobit님의 [하루 2번 풀보팅 이벤트 #11-1, #11-2] 당첨자 발표

...style="text-align:center">1 bbooaae/td> 100% ($0.15) <td style...

한글번역이 뽀돌님 이야기인줄 알았는데 진짜는 그 밑에 있었근여ㅋㅋ
꿈을 이뤄가는 오늘 홧팅홧팅!!

저는 개띠가 아닙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00 띠입니다. ^^
차근차근 하나씩 같이 나아갑시당 ㅎㅎㅎ

그러니까요ㅋㅋ 분명 내가 들을땐 아니였는뎅ㅋㅋ
차근차근 하나씩 같이 고우고우!ㅋ

음~~~ 한자인 것은 알겠습니다.
그 외에는 한글 ㅠㅠ

ㅎㅎㅎㅎ... 호돌박님 !! 한글 번역만 봐주세요 키키킷!!

중국어를 전혀 못해서 아쉽네요 ㅋㅋㅋ

으어으어 ㅋㅋㅋㅋㅋ 배고파 요것만 기억해주세요

단무지 꽃을 보니 으어으어

열공하신분에게는 선물을 ^^

6개월 차인데 넘흐 잘하시네유.... 전 @_@ 헤롱헤롱

학원가야하는데.......... 빈둥빈둥 혼자하는중이랍니다 ㅎㅎ

maikuraki님이 bbooaa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8/08/28] 짱짱맨 출석부- 짱짱맨의 좋은 포스팅을 소개합니다.

...hy2246 [이벤트] 27회 주말 시골집 온도를 맞춰라 bbooaae/td> [예능 중국어] 후거편 2편, 3편《朗读者第二季》 mth7...

중국어야 미안해..나는 무슨말인지 모른단다..ㅠㅠ 언어는 배우면 무조건 좋다는데 저는 이미 실패자..또르르..

괜찮아요 ㅎㅎㅎ 우리가 누굽니까 한국인 ㅋㅋㅋㅋ 한국어 최고입니다. !!

promisteem님이 bbooaa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promisteem님의 ★[투자결과보고] 프로미스팀의 첫달 투자수익률을 공개합니다! (투자자 모집공고)

...m ghdcks10 hodolbak innovit bryanrhee heonbros ccodron
3주차 : bbooaaejisui mimistar hwook dazzlingmango epitt925 ldsklee sesil smo...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777.85
ETH 2609.63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