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드로 배우는 중국어] 치아문단순적소미호 15

in #kr6 years ago

KakaoTalk_20180827_135000611.jpg
@kiwifi 님 대문 멋지죠?ㅎㅎㅎ 홍홍홍

안녕하세요



중국어 공부하는 절대여자 뽀돌 @bbooaae 입니다.
오늘은 드라마로 중국어를 배워보아요.

치아문.jpg

치아문단순적소미호 15
🕑 2018.09.10|중드스터디


치아문단순적소미호

  • 여고생 천샤오시가 19년간 같은 아파트에서 살아온 친구 장천을 짝사랑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젊고 풋풋한 청춘들의 사랑 이야기

  • 응답하라 1997을 떠오르게 하는 드라마 입니다.



공부 내용


출처 : 유투브 원본 영상
오늘 공부 내용은 저번에 이어서
12분 15초 - 13분 58초


  • 디자인코이형이 세로로 놓으면 더 눈에 잘띈다고해서 그냥 가로로
    악필 감성 시간
    KakaoTalk_20180910_112736995.jpg


#1. 대사


朽木
一上来咱们就得热开场你知不知道
热,我说你写啊
我爱你
你这太热了吧
听我说完呢
我爱你的眼睛
我爱你的眉毛
我爱你偶尔投影在我的心波
对对对 反转
人的一生中
有许多的回忆
只愿你的追忆里有个我
我的爱如潮水爱如潮水
把我向你推

你家住哪儿 你往这条路走
陈小希家边上
回家呢
李薇 你跟我们顺路吗
我。。
我先走了
明天见
我今天写了首诗
也不知道好不好
你要不要听一下
我的爱如潮水 爱如潮水把我向你推
你觉得怎么样
押韵不押韵
你有时间记歌词不如多写几张卷子
歌词


#2. 병음


xiǔ mù
yí shàng lái zán men jiù děi rè kāi chǎng nǐ zhī bù zhī dào
rè , wǒ shuō nǐ xiě a
wǒ ài nǐ
nǐ zhè tài rè le ba
tīng wǒ shuō wán ne
wǒ ài nǐ de yǎn jīng
wǒ ài nǐ de méi máo
wǒ ài nǐ ǒu ěr tóu yǐng zài wǒ de xīn bō
duì duì duì fǎn zhuǎn
rén de yì shēng zhōng
yǒu xǔ duō de huí yì

zhǐyuàn nǐ de zhuī yì lǐ yǒu gè wǒ
wǒ de ài rú cháo shuǐ ài rú cháo shuǐ
bǎ wǒ xiàng nǐ tuī
nǐ jiā zhù nǎ ér nǐ wǎng zhè tiáo lù zǒu
chén xiǎo xī jiā biān shàng
huí jiā ne
lǐ wēi nǐ gēn wǒ men shùn lù ma
wǒ 。。
wǒ xiān zǒu le
míng tiān jiàn
wǒ jīn tiān xiě le shǒu shī
yě bù zhī dào hǎo bù hǎo
nǐ yào bu yào tīng yíxià
wǒ de ài rú cháo shuǐ ài rú cháo shuǐ bǎ wǒ xiàng nǐ tuī
nǐ jué de zěn me yàng
yā yùn bù yā yùn
nǐ yǒu shí jiān jì gē cí bù rú duō xiě jǐ zhāng juàn zi
gē cí


#3. 한글해석


진부해
강렬하게 시작해야하는거 몰라?
강렬하게 받아적어 알았어
사랑해
너무 강렬하잖아
끝까지 들어봐
나는 너의 눈을 사랑해
너의 눈썹을 사랑해
가끔 내 마음속에 비치는 너의 그림자를 사랑해..
맞아맞아 반전이 좋지
사람이 한평생
많은 추억을 간직하지
너의추억속에 내가 있었으면 좋겠어
내 사랑은 밀물과도 같아
내 사랑은 밀물처럼 나를 너에게 떠민다

집이 어디야 이쪽으로 가?
천샤오시 옆집
집에가
리웨이 우리랑 같은 방향이야?

먼저 간다
내일보자
오늘 시한편 썼는데
괜찮은지 한편 들어볼래
내 사랑은 밀물과도 같아
내 사랑은 밀물처럼 나를 너에게 떠민다
니 생각은어때
어때 라임은 맞아?
가사외울시간에 수학문제나 좀 풀어
가사라니!

월요일입니닷.

#1. 좋은 소식 하나!

제가 중국어 선생님이라네요 ㅎㅎ 몰랐는뎅 갑자기 @li-li 님이 알려주셨어요.
앞으로도 다양한 컨텐츠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akaoTalk_20180910_112719524.jpg


#2. @promisteem 저번주의 운동기록.

5번 운동했네염 제가 2명을 영업해서 운동을 시작했는데 혹시 알고 계시나염
프로미스팀?!ㅋㅋㅋ


KakaoTalk_20180910_112727755.jpg


#3. 스골 형이 프사 바꿔줬어염 고마워영!!

이거 바꿨는데도 설마 나를 남자로 착가하는건!!ㅋㅋ


KakaoTalk_20180910_112721175.jpg


#4. <<괴짜들의 비밀>> 이란 책을 신청했어 다 주는건 아닌데

내일 발표래!

KakaoTalk_20180910_112723100.jpg


#5. 이번주 중국어 퀴즈는

漂亮 piào‧liang 피아오량 입니다.


  1. 예쁘다 라는 뜻

  2. 축구에서 골을 넣었을때 쓸 수 있는 말입니다.

와 멋지다!! 이럴때!! 골 넣었을때 피아오량! 이렇게 외쳐보세요!

골 넣을때 뭐라고 한다구용? 중국어로?



댓글에 적어주시면 보팅드릴게염.

저녁에 영화보구 늦게 드릴수도 있어서 이해해주셈!

再见!。

.

@joyvancouver 님 플리즈, 분홍 삼겹살 줄 3종세트 감사합니다.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뽀돌 니(반말아님) 헌 피아오량:)

알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146번 $1.487을 보팅해서 $2.145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피아오량~~
뽀돌님 절대여자 강조 굵은글씨 ㅋㅋㅋ 보고 웃었네요. ㅋㅋ 저 으어 기억하고있어요. ㅋㅋㅋ 이제 피아오량을 기억해야겟군용

ㅋㅋㅋㅋㅋ 프사 바꿨는데 맘에 드시나요?
전 맘에 들어용 ㅎㅎㅎ 우와 완젼 우등생이십니다!!
후후후 이번주 내내 피아오량 할려구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153번 $1.560을 보팅해서 $2.247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우아 감사합니다^^

Golazo

정답:피아오량~! 고마워요^^

옹옹 케빈!! ㅋㅋㅋ

정답 완전 정확합니다 ^^ 보팅 팍!

퐛~ 셰셰~

절대여자 뽀돌님ㅋ
823회 로또찍기 이벤트 당첨(3등, 2개) 축하드려요~ ^^
[로또찍기#26] 로또823회 당첨번호 및 이벤트 결과. 4주 연속 5등!

감사합니다!!! ^^ 어머어머 어머머머머머머머머어머 양~

피아오량~

버스안에서 동상이몽 보는데
인교진이 중국어 배우는데 이 단어 나왔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완전 기억이 나시겠네염
ㅋㅋㅋㅋ 잘 쉬다가 오시나염?!

중국어 어디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모르는 일인입니다.

저와함께 공부하세염 ㅋㅋㅋㅋ 유투브 채널을 알려드릴까염?!

마음가짐을 똑바로 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피아오량 이라~~
알겠습니다.
하나씩 배우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행님 ㅋㅋㅋㅋ
골 넣을때마다 피아오량! 이라고
외치시면 중국분들이 깜짝 놀라실지도 몰라욤

스팀잇도 네이버 카페처럼 동영상 바로 올릴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넹 그러면 편할것같아용!! ^^
글쓰는 시간이 좀 줄어 들겠졍!

Congratulations @bbooaa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teemFest³ - SteemitBoard support the Travel Reimbursement Fun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우왕 감사해영

tworld님이 bbooaa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tworld님의 @[상절티사]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Tworld 사전의 개봉 박두 "Starbucks 가방은 아세요??"

...이건 쓰지 않을 것 같아서 한번 열어 보고 고이 다시 모셔 놓았습니다.

bbooaae님께서 궁금하시다고 하셨는데... 이번달껀 생각보다 별로 인듯 합니다^^;;
총평8월 상품도 득 !!!
그...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051.31
ETH 3136.86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