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드로 배우는 중국어] 치아문단순적소미호11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중국어 공부하는 뽀돌 @bbooaae 입니다.
오늘은 드라마로 중국어를 배워보아요.

치아문.jpg

치아문단순적소미호 11
🕑 2018.08.13 |중드스터디


치아문단순적소미호

  • 여고생 천샤오시가 19년간 같은 아파트에서 살아온 친구 장천을 짝사랑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젊고 풋풋한 청춘들의 사랑 이야기

  • 응답하라 1997을 떠오르게 하는 드라마 입니다.



공부 내용


출처 : 유투브 원본 영상
오늘 공부 내용은 저번에 이어서
9분 27초 - 10분 36초


  • 요건 제가 공부하고 연습한거에요




image.png


월요일입니닷
오늘 중국어 시는 패스 했습니다.
장자가 나비가 되고 뭐 그런내용은 패스 ㅋㅋㅋ
하지만 해석은 했어요. 옛날에 국어 시간에 배웠던거 같은데요.
오늘은 좀 많이 한거같아요.. 제가 스케쥴을 정한건 아니지만.
다른드라마 환락송2도 해야하는데 역시 2개는 무리네요 하하하.

요즘 스팀잇에서 스팀스달가격도 안좋고 그런글을 많이 봤는데요
여러분 전 상관하지않아요 ㅋㅋㅋㅋ
1일 1포 계속 할꺼에요 ㅋㅋㅋㅋㅋ
어제는 너무 많이자서 못할뻔했지만요.
더 내려갈때가 없으면 올라갈일만 있겠쬬.
아자아자아장!!! 화이팅!


@artisteem 님 컨테스트
감사드립니다. ^^
https://steemit.com/kr/@artisteem/01-and
2등했습니다.
ㅋㅋㅋㅋ 모두 스티미언님들 덕분입니닷.
저....스달이 0이었는데
생겼더라구요.

@designkoi 님이 제작하신...
찜해둔무등이있었는데,, 구경가야겠습니다.
히히힛.

@soonhh님이 만들어 주신데요 ㅎㅎㅎ
https://steemit.com/kr/@soonhh/bicef
9월달에 저의 의자가 생깁니다.
ㅋㅋㅋㅋㅋ
오홍홍홍

再见!。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국어 공부한지는 6개월차입니다.
처음에 일때문에 배웠는데..
재밌더라구요.
앞으로도 쭈욱 꾸준히
공부할 계획입니다.
해석이 틀릴수있으니ㅋㅋ 참고해주세요
혹시나 궁금하시면 물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종종 들러 주세요.


중국어 한마디

淡定!! dàn dìng !딴띵 딴띵 딴띵!

냉정하다 2. 침착하다
淡적다, 싱겁다, 엷다, 냉담하다 (싱거울 담) 定 안정되다, 안정시키다, 정하다 (정할 정)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침착해! 침착해! 침착해!
.

@joyvancouver 님 플리즈, 삼겹살 줄 3종세트 감사합니다.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중국어도 유창하신가보군요... 대단하십니다^^
중국어 회화를 처음 시작하려는데 괜찮은 책이 있을까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니요 ㅎㅎㅎ 안유창합니닷. ^^
처음시작하시려면 학원을 다니시길 추천드려요.
성조랑 발음 처음에 제대로 안잡으면 나중에 많이 고생하세요~^^

알겠습니다. 먼저 성조와 발음을 정확히 잡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이시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혼자하시면 첨에 힘드실꺼에요~ ㅎㅎ
학원에서 좀 하시다가 ~~~ 전 전화중국어할까 생각중이에용

영어 전화 처럼 중국어도 있군요. 열정이 대단하시네요^^ 우와!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난 바보인가 ㅜ ㅜ
넘 어려워~~~~요

저도 어려워요
ㅋㅋㅋㅋㅋ
언어는 끝이 없는것같아요. ^^

그냥 하는거죠 뭐 ㅎㅎㅎ

중국어는 한자가 너무 어려워요. 일본어도 한자 배우면서 포기했었는데...ㅋㅋㅋ

저두 한자는 너무 어렵더라구요 ㅎㅎ
그냥 한자 보다 중국어 한자는 간단하게 만들어서 그나마 ^^;;
친해질려구 노력중입니닷.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감사합니닷.

뽀돌님 즐거움 소식들이 가득하시네요:)
저도 이래저래 말많이 듣지만 그냥 포스팅 열심히 하고 스파업 하면 뉴비들 돕는 재미도 알수 있으리라 기대하면서 즐그팀 하고 있습니다ㅎㅎ

ㅎㅎㅎ 넹 레첼킴님 같이 즐거운 스팀잇 생활해요
감사합니닷. 8월달 의자 당첨자 레첼킴님도 축하드려요
ㅎㅎㅎㅎ

아티스팀 2등 축하드려요 ㅎㅎ
스팀잇 하시면서 좋은 일이 더 많~이
생기면 좋겠네요^^

감사해요 ~
@danbirang 님이 참가하시면 1등하실꺼에요
ㅋㅋㅋㅋ 완죤 금손이시잖아요~
저두 스팀잇하면서 행복한일들이 더 많이생긴것같아용.

컨테스트2등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닷! ㅎㅎㅎ 보팅해주신덕분이죠 ㅎㅎ

뽀돌 리우리우리우!!
단딩단딩당딩?

오오오오
똑띡이 똑띡이 ㅋㅋㅋㅋ!!
곧 바꿔야겠어여 ㅋㅋㅋ

중국어 응원합니다~^^
저도 이거 잠깐 봤는데..
하....참...연기들이..연출이..
중드 좋아하지만 아닌 건 진짜 아닌...(아님 이제 예전의 감성이 아니라 그럴까요 ㅠ.,ㅠ)

응원 감사드려요 ㅎㅎ
제가 좋아하는 장르가 사실 아니지만 ㅎㅎㅎ
공부를 위해 보구 있습니닷 ~~^^
사극좋아해영

꾸준함을 함께 응원합니당~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감사합니다 블루엔젤님~^^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809.89
ETH 3118.43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