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귀신님들...하.소.연 😉😊😋

in #kr6 years ago (edited)

1536321314965.jpg

추석연휴 우리 이웃님들께서는더도말고
덜도말고 넉넉한 마음으로
즐겁게 보내시고 계시지요.

저도 어제까지는 주방은 나를 위해 존재한다!
고로...
주방은 내가 지킨다라는 마음으로
주방을 사수했답니다.

요즘에는 차례상,제사등에도 유행이 있다고
하던데..
그건 미니멀 상차림이랍니다.

허례허식 빼고 본래의 간소한 차례상으로
돌아가자는 움직임이 젊은세대뿐만 아니라

기존 차례를 모시는 어르신들께서도
미니멀 상차림에 대한 호응도가 높을뿐 아니라
관심도도 눈에 띄게 높다고 합니다.

미니멀 상차림이란, 추석 차례상 또는
제사가 있을때

손이 많이 가지 않게 굽거나 굽지 않은 생선 한 토막을 올리고

설거지 거리를 줄이기 위해 3가지 나물을 제기 하나에 한꺼번에 올리고 손이 많이가는송편

대신 겉과 속이 같은 백설기을 올려
치르는 차례상,

1인 가구를 위한 '제기'도 판매하는데요
비우고, 줄이고, 버리는

바야흐로 미니멀 라이프 시대에 명절도 미니멀 하게 지내자는 흐름이겠지요.


명절 귀신들의 하소연

​명절 때 쫄쫄 굶은
조상 귀신들이 모여
서로 신세를 한탄했다.

​씩씩거리며
한 조상귀신이 말했다.
“설날 제사 음식 먹으러
후손 집에 가보니,
아, 글쎄 이 녀석들이
교통체증 때문에
처갓집 갈 때 차 막힌다고,
새벽에 벌써 지들끼리
편한 시간에 차례를
지내버렸지 뭔가?
가보니 설거지도 끝나고
다 가버리고 없었어,”

​두 번째 분통터진
조상귀신이 말했다.
“자넨 그래도 나은 편이여,
나는 후손 집에 가보니
집이 텅 비었더라구.
알고보니 해외여행 가서
거기서 제사를 지냈다는
거야. 거길 내가 어떻게
알고 찾아가누?”

​아까부터 찡그리고 앉은
다른 조상귀신,
"상은 잘 받았는데
택배로 온 음식이
죄다 상해서 그냥
물만 한 그릇 먹고 왔어."

뿔난 또 다른 귀신,
"나쁜 놈들 !
호텔에서 지낸다기에
거기까지 따라 갔더니,
전부 프라스틱 음식으로
차려서 이빨만 다치고
왔네."

​열 받은 다른 조상귀신이
힘없이 말했다.
“난 말야. 아예 후손 집에
가지도 않았어. 후손들이
인터넷인가 뭔가로
제사를 지낸다고 해서,
나도 힘들게 후손 집에
갈 필요없이 편하게

근처 PC방으로 갔었지.”

​“그래, 인터넷으로라도
차례상을 받았나?”
“먼저 카페에 회원가입을
해야 된다잖아.
귀신이 어떻게
회원가입을 하노?
귀신이라고
가입을 시켜 줘야지 !

에이 망할 놈들 !”

​ㅎㅎㅎ

capture-20170222-101709.jpg

남은 연휴도
가정에 웃음꽃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풍성하고 행복한
연휴 되세요~♡

2018.09.25
비비아나

Sort:  

내년부터 차례는 안하기로했는데 ㅎㅎ 죄송스럽지만
울 엄니 힘드니까~~ 이제 그만!!

제사,차례 문화 정말 바뀌어야 됩니다.
여자들 너무 힘들고..., 남자들은 여자들이 힘든 것 너무 잘 알고..., 그런데도 잘 안바뀌어요.
함부로 개선책을 얘기했다가는...시끄러워지죠 ...ㅎㅎ

요즘에는 청와대로 명절을 폐지시키자는 민원이 많다네요

어른들은 정성이 들어가야 한다고 하고...젊은 층은 최대한 적게 하고 싶어하고 ㅎㅎㅎ 저의 집도 비슷한 이슈가 있는데...요즘 젊은 분들 다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계신거 같아요 ^^;;

젊은세대들에겐 물려주고 싶지 않은 명절, 대소사
현 저의 세대에선 집안의 평화를 가장한 희생같은거지요

사람들의 마음을 너무나 아주 잘 표현한 유머네요~^^.

제사나 차례상등은 가짓수보다 마음이 젤 중요하다고 봅니다~

ㅎㅎㅎ 너무나 공감하면서 잼있게 보고 갑니다 ㅎ

요즘 귀신은 불쌍하네요
호텔 갔던 귀신이 제일 불쌍~ㅎㅎㅎ
명절은 즐겁게 보내셨나요^^

비비아나님 주방을 사수하셨군요
저도 주방에서 차리고 치우고 푸닥거리 하다보니 시간이 이리 흘러갔네요 ㅎ
남은 연휴는 푹 쉬세요 ^-^

푹쉬며 스팀하고 있어요.
반님께서도 남은 연휴 달달하
게보내셔요.^^

ㅈㅐ미나면서 의미심장하네요.

명절에는 돌아가신 조상 사진 들고 해외여행 갑시다. 조상님들도 해외여행 시켜 드려야죠..ㅠㅠㅠㅠ 희망사항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776.16
ETH 3060.01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