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의 자정 일기: 감사함으로

in #kr3 years ago (edited)

PXL_20210615_014442497_2.jpg

지난 토요일 모니터가 도착하고 오늘부터는 일에 가속도가 붙어야 함에도 무거운 몸은 내 마음대로 따라주지 않는다. 왜 이리 기운이 없고 졸린 지… 음.. 월요병, 백신 후유증(?) 물론 그럴 수도 있다. 오늘 더 유별나게 기운이 없는 건 사실이다. 그리고 조금 더 정직하게 내 마음을 들여다보면 그래 결국 나는 일. 일이 하기가 싫은 거다.

아무리 좋아하던 것들도 생존과 연결되는 순간 그 재미는 떨어지고, 떨어진 그 빈 자리는 스트레스, 압박, 부담, 사명감, 책임감 등이 채운다. 다시 재미를 넣기 위해서는 욕심을 버려야 하고, 많은 것들을 포기해야 한다. 여기서 좋아하는 마음은 또 따로 논다. 좋아하는데 재미가 없을 수 있고, 재미는 있으나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런데도 꾸준히 해내야 하는 것은 물론 생존과 연결된 것이기도 하지만, 또 그것이 내가 한때 미치도록 좋아했던, 내가 하는 일에 대한 그리고 나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해서다. 그렇게 꾸준히 가다 보면 다시 또 재미있어지고, 또 좋아지기도 하니까.. 뭐든 다 굴곡은 있으니까…

코로나로 인하여 내가 있는 이곳은 정말 많은 사람이 길거리로 쏟아져 나왔다. 예전에는 어느 특정 지역으로 가야만 볼 수 있었던 노숙자들이 이제는 한 블록마다 있을 정도이다. 오늘도 병원에 다녀오는 길에 몇 명의 노숙자들을 만났는지 모르겠다. 순간 오전부터 기운 없는 몸을 끌고 일하기 싫다고 불만스러워했던 철 없는 나의 마음이 부끄러워졌고, 그 부끄러움은 감사함으로 이어졌다.
이제는 예전만큼 좋아하지는 않아도 그래도 하는 일이 있다는 것이 그래서 일가친척 하나 없는 이곳에서 그래도 살아 있음이 감사하다. 이 시국에 일을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진심으로 감사한 것임을. 어서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고 많은 사람이 다시 일터로 돌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본다.
그렇게 감사함으로 내일 미팅 자료조사 끝!

Sort:  

start success go! go! go!

결국 나는 일. 일이 하기가 싫은 거다.

ㅋㅋㅋㅋ 마음의 소리는 정직하네요!!
정말 일하수 있음에 감사를 해야할듯... 노숙자 분들도 빨리 자리를 찾길~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 독거님 ㅎㅎ 찔리잖아요!! ㅎㅎ
그러게요. 감사해요. ^^

서울은 저녁시간입니다~~~
미서부는 새벽이겠군요...
사람사는 일이 늘 좋을수만은 없지요~~~
희노애락의 삶의 sin곡선은 끝까지 이어질것 같네요^^

ㅎㅎㅎㅎㅎ 삶의 sin 곡선 이군요!! ^^
이제 밤 이겠어요. 여긴 아침입니다. :)
편안한 밤 되시고~~ 내일은 더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

올해가 지나면, 분위기가 또 달라지겠져? 부적북적이 그리움..

네... 그럴꺼 같아요. ^^ @e73062300님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되세요~

ㅋㅋ 저도 일하기 싫습니다!!!

즐거운 날 되세요~~^^

!shop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garamee21 님도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시고 ^^ 내일은 더 행복하세용~

你好鸭,baramsori!

@garamee21给您叫了一份外卖!

美味的和牛

吃饱了吗?跟我猜拳吧! 石头,剪刀,布~

如果您对我的服务满意,请不要吝啬您的点赞~

일하기 싫은거, 좋아하는게 일로되면 싫어지는거

저도 동감합니다 ㅎㅎㅎㅎ
요리사를 꿈꿨다가 일로 해보니.. 정나미가 떨어져서
지금은 다른 일을 하고있지만

하루빨리 은퇴를 하고싶어서 스팀과, 엑시인피니티등
열심히 투자 구조를 만들고 있습니다 ㅎㅎ
스팀은 연금이라고 하시는데 저도 동감하고 있어요 ㅎ

헉! @yonggyu01 님 늦게까지 안 주무시고 댓글을 남겨주시다니^^ 감사합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거의 다 비슷한가봐여. 정나미가 떨어지셨다는 말이 아프네요. 얼마나 맘 고생이 심하셨을지…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절대 알 수 없는 것들이니까요. 지금은 다른 일을 하신다니 다행이신거죠? ^^ 저는 아직 다른 일을 찾지 못해서 이러고 있거든요. 용기가 없어요.
열심히 좋은 결과로 하루 빨리 은퇴할 수 있는 그날까지 화이팅!!! 입니다.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내일은 더 행복하시고요~

자 한 번 활력을 불어 넣어 봅시다. 하~압.. 고고고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비타이님 감사요~~ ㅎㅎ
여긴 퇴근 시간입니다. ㅋㅋ덕분에 저는 오늘 하루 빛의 속도로 일을 했네요 ㅋㅋ 좋은 하루 되세용~

이벤트에 참여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ldsklee님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시고 내일도 더 행복 하시길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00.33
ETH 3140.71
USDT 1.00
SBD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