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의 자정 일기: 동그라미와 함께하는 사진여행 4

in #kr3 years ago (edited)

The Palace of Fine Arts: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

PXL_20210613_183536564_2.jpeg

오늘은… 평화롭고 낭만이 있는 곳으로…
미국에서 유럽풍 건물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곳 중 하나인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 ( The Palace of Fine Arts)를 가보자.

PXL_20210613_184856001_2.jpeg

파나마 태평양 박람회를 위해 지어진 건축물로서 10개의 궁전 중 하나였다고 한다.
박람회가 끝날 때 대부분 철거가 되었는데 이 궁전은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아서 철거를 면했다고 한다. 그러나 사실 박람회용으로 지어진 거라 구조가 안정적이지 않아서 결국 재건축을 하였고, 뭐 그 뒤로도 꾸준한 복원 작업이 이루어져 지금이 모습을 갖추었다고 한다.
지금은 주로 결혼식이나 각종 공연 이벤트 같은 행사의 장소로 많이 쓰이고 있다.
이벤트 공연 확인은 웹사이트에서 https://palaceoffinearts.com/

작년 코로나로 팬데믹이 되고 노숙자를 위한 임시 쉼터로 전환한다고 했던 뉴스를 본 기억이 있는데, 이곳도 역시 주변 주민들의 강렬한 항의로 결국 취소되었다. 그리고 그 뒤로 노숙자 숙소가 어디로 정해 졌는지는 모른다.
가운데 저 호수는 인공 호수이고, 오리, 백조, 개구리, 너구리(?) 등을 볼 수 있다.

아… 거북이도 꽤 많은데.. 이거 거북이 맞나? 자라인가?

PXL_20210613_184906933_2.jpeg

이곳은 또 영화나 드라마 배경으로 많이 나오기도 했다. 그래서 더 그런가.. 항상 갈 때 마다 사람이 너무 많다. 물론 관광지라 그렇겠지만…그런데도 안쪽으로 잘 찾아 들어가면 정말 조용하게 풍경을 볼 수 있는 곳도 꽤 많다.

PXL_20210613_184918156_2.jpeg

오래전 사진학 수업을 잠깐 들었을 때는 사진 찍으러 정말 자주 왔었다. 저녁에는 건물에 조명이 들어 오는데 그 모습이 또 너무 이뻐서 어두워질 때까지 기다리기도 했었다. 그렇게 기다리기 위해 어디가 편안하고 조용한지 구석구석 돌아다니며 좋은 곳 찾아 앉아 멍도 때리고 숙제도 하고 그랬던 곳이다.

집에만 있어서 두통이 심한 줄 알았더니 밖에서도 두통이 심해서 얼른 돌아와야만 했지만 오랜만에 가서 좋았던 곳.

Sort:  

start success go! go! go!

사진학 수업을 들으셨다면
역시 전문적으로 배우신분이군요
ㅎㅎ
확실히 이쁜사진이 많다 했더니

영상은 거북이 같아보이네요 ㅎㅎ
사람사는곳은 어딜가나 똑같네요 님비현상이었나요?
노숙자를 받기싫어하는건 어느지역이나 똑같은듯 해요

사진학은 그냥 한 학기 잠깐 들어 본 거였어요. 관심이 있었거든요. ㅎㅎ 아! 저거이 거북이 군요 ㅋㅋㅋ 보면서 자라 인가? 거북이 인가? 했네요. ㅋㅋ
그러게요. 어디가나 사람 사는 건 똑 같고, 반응 하는 것도 똑 같은거 같아요.
@yonggyu01 님 감사합니다. 행복한 오후 되세요.

아직 두통이 심하시군요 ㅜㅜ
얼른 다 가시기를...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천조국 미국은 경관도 아름답군요!!
유럽풍 건물이 비싸보입니다.ㅎㅎ
공짜로 샌프란시스코 구경도 하고 거북이도 보고...자라는 아닙니다^^ 자라는 주둥이가 뾰족....ㅎㅎ
얼른 백신후유증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러게요 ㅋㅋ 재건축 하고 복원하느라 돈 좀 들인 모양입니다.ㅋㅋ
아. 거북이가 맞군요. ^^;;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시고~ 더 행복한 내일 되시길 바래요~

여유가 느껴져요... 멋있당

감사합니다. ^^
편안한 밤 되시고 내일은 더 즐거우시길 바랄께요~

미국은 역사를 잘 만드는 것 같아요

즐거운 날 되세요~~^^

!shop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그러게 말이에요 ㅎㅎ 아 ^^
@garamee21님도 편안한 밤 되시고 내일은 더 즐거우시길 바랄께요~
감사해요~ ^^

你好鸭,baramsori!

@garamee21给您叫了一份外卖!

单身狗粮

吃饱了吗?跟我猜拳吧! 石头,剪刀,布~

如果您对我的服务满意,请不要吝啬您的点赞~

오우~ 진짜 사진들 예쁘네요...

마지막 사진은 거의 그림 같음...

비타이님 안녕하세요? ^^
사진 이쁘다 해주시니 감사감사~ 합니다. 날씨 좋은날은 더 이쁜데... 요즘 여긴 날이 많이 흐리네요. ^^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이벤트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629.89
ETH 2572.37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