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질] 스팀잇 가입 5개월...명성도 60을 달성했습니다!

in #kr6 years ago

55.jpg

지난해 10월 23일 가입해서 오늘이 올 3월 20일이니 대략 5개월 정도 걸렸습니다.

스파는 470 정도, 스달은 250 정도 모았습니다. 할랄과 먼지 코인을 사기 위해 해외 거래소에 보낸 60스달(?) 정도를 제외하곤 그대로 다 모으고 스파업을 한 결과입니다.

500 스파가 피라미의 기준으로 알고 있는데, 피라미까지도 멀지 않은 듯합니다. ^^

asdf.png

먼저 스스로 잘했다고 칭찬하고 싶네요.

업비트에 보유한 스팀과 스달은 조금 있습니다만, 현재 스팀잇에 가지고 있는 스파와 스달은 순전히 제가 글만 써서 얻은 소득이라 더 기쁩니다.

물론, 보팅봇이라는 저 나름의 편법(?)을 참 많이 동원한 결과긴 합니다.

보팅봇 활용이 스팀잇 생태계를 해친다는 의견이 있다는 건 잘 알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제 답변은 아랫글을 참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쓰다] 바보야! 보팅봇은 뉴비(플랑크톤)를 위한 거야

제목에 '자랑질'이라고 하긴 했는데요. 자랑하고 축하받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만, 최근 스팀잇 분위기가 썩 좋진 않은 관계로 저도 막 티 내서 좋아하고 그럴 순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뭐... 스팀잇에서 오래 활동하신 분들이 보기엔 또 하나의 순환 주기(?) 같은 일이라고 보시겠지만요.


대신 이 이야기는 하고 싶습니다.

저를 예전부터 팔로우하셨던 분이라면 이미 들으셨을 겁니다.

스팀잇은 '꾸준히' 버티면 됩니다.

당장의 보상에 연연하기보다 가까운 스티미언을 만들고 소통하고 즐기고 그렇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 오래 잘 성장하는 길인 것 같습니다.

눈앞의 성과가 너무 적어 실망스럽다면, 전 차라리 보팅봇을 돌리라고 말합니다. '잘', '재주껏', '손해 보지 않게' 돌려야겠지만요. 처음엔 어렵지만 경험이 쌓이고 제대로 계산만 하면 손해 볼 일은 거의 없습니다.

물론, 엄청 글을 잘 쓰는 분이라면 이런 거 필요 없고 그냥 가끔 글 하나씩만 쓰면 됩니다. ^^;


한 가지 조금 힘 빠지는 건, 지난해 스팀과 스달이 폭등하던 시절의 추정 자산 가치보다 현재의 추정 자산 가치가 훨씬 적다는 거네요. ^^;;;;

하지만! 스팀과 스달은 제가 앞서 예언한 바와 같이 3월 말, 4월 초에 제발 달릴 겁니다.

최근 코인 시장이 어렵습니다만, 지금까지 버틴 분들이라면 앞으로 조금 더 힘내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훌륭한 스티미언들의 글을 읽고 그 글에서 위안받으시고 힐링하시고 다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지금 이 어려운 하락장에서 꾸준히 활동하는 스티미언들이 앞으로 1년 안에 최소 준 돌고래가 되길 희망합니다.

오늘의 나를 기록합니다.png

Sort:  

WARNING! The comment below by @blockchainfiend leads to a known phishing site that could steal your account.
Do not open links from users you do not trust. Do not provide your private keys to any third party websites.

축하드립니다. 엄청 부러운 결과네요ㅎㅎ 전 5개월 안에 할 수 없을거 같지만 모두 화이팅입니다~!

급할 거 없습니다. 겨우 스팀잇 유저가 80만뿐인 걸요.

You got a 15.72% upvote from @upyou thanks to @banjjakism! Send at least 0.1SBD or 0.1STEEM to get upvote for next round.

제대로 계산만 하면 된다는 그것. 그. 한수 부탁드립니다. 자랑할만 하네요. 축하드립니다.

지금은 좀 달라지거나 제가 잘못 이해했던 부분이 있긴 합니다만, 큰 틀은 아래와 같습니다.

[뉴비를 위한 팁] 이왕 쓰는 보팅봇 최대한 활용하자(이론편)
https://steemit.com/kr-newbie/@banjjakism/5lmzfy

[뉴비를 위한 팁] 이왕 쓰는 보팅봇 최대한 활용하자(실전편)
https://steemit.com/kr-newbie/@banjjakism/2ef4lz

명성도는 꾸준함이 없으면 어려운 것 같네요.. 60달성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근에 안 사실인데 명성도가 올라가려면 자신보다 명성이 높은 사람의 보팅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렇게 더딘 것 같습니다. ㅎㅎ;

You have been defended with a 21.74% upvote!
I was summoned by @banjjakism.

명성도 달성 축하 드립니다! 저도 이제 47인데 징그럽게 인 오르네요 ㅠㅠ 언제나 50이 되려나 ㅠㅠ

감사해요~ 에고... 힘내십시오. ㅎㅎ

축하드립니다.
뉴비로서 banjjakism님 글을 보니 한줄기 희망이...ㅎㅎ
저같은 경우는 워낙 빠르지 못하다 보니 한참 더 걸리겠지만
천천히 즐기면서 꾸준히 하려 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그런데 사실 명성도는 기분이 좋다는 거 외에 별 다른 혜택은 없습니다.ㅎㅎ;

You got a 7.90% upvote from @postpromoter courtesy of @banjjakism!

Want to promote your posts too? Check out the Steem Bot Tracker website for more info. If you would like to support the development of @postpromoter and the bot tracker please vote for @yabapmatt for witness!

축하드립니다.
저도 열심히 하면 되겠죠. 꾸준히도요.

감사합니다. ^^ 꾸준히 즐기시길!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4646.41
ETH 3230.29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