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말] 이사 갈 집 찾다가 든 생각...'서울이 넓긴 참 넓다'

in #kr6 years ago

street-3176461_1920.jpg

요즘 집을 보러 다닌다.


얼마 전 월세를 올려달라는 집주인의 연락을 받고 나서 '차라리 전세를 알아보자'라는 생각으로 시작했다.

어제는 미아사거리역 근처에 집을 보고 왔고 오늘은 상봉역 인근의 집을 봤다.

두 곳 모두 처음 가보는 곳이어서 신기했다. 그리고 두 곳의 분위기가 너무 다르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미아사거리역 근처는 매우 번잡했다. 말 그대로 '복작복작'.

이 골목 저 골목으로 이어지는 먹자골목 자체도 복잡한데 그 골목을 빼곡히 채운 사람들의 오감이 더욱 번잡스러웠다.

어떤 이는 사람 사는 동네 같지 않으냐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긴 세월 대학가 주변에 살아 본 나로서는 피하고 싶은 동네다.

처음에야 먹을 것도 많고 볼 것도 많고 특히 사람 구경도 많이 하고 좋지, 나중엔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다 내 마음마저 치이기 십상이다.

반면 상봉역 인근은 매우 시골스러웠다.


같은 서울인데도 참 다르다는 생각이 들게 한 동네다.

조용하고 사람도 적고 동네 가게들도 옛날 느낌이 물씬 난다. 사진을 찍었으면 좋았을 텐데 그럴 여력은 없었다. 걷느라 너무 지쳐서.

우연의 일치겠지만, 미아사거리역 근처에서 본 집은 신축 건물이었고 상봉역 인근에서 본 방은 조금 나이 든 빌라였다.

당연히 신축 건물이 깨끗하고 살기 편해 보였다. 하지만, 방이 좁았다. 건물 주변도 탁 막힌 기분이 들었다.

조금 나이 든 빌라는 조금 낡고 허름하고 어둡고 불편해 보였다. 하지만, 조금 넓었다. 그리고 건물 주변도 그나마 여유 있어 보였다. 아, 보증금도 쌌다.

두 가지 생각이 교차한다.


'서울 참 넓다. 이 넓은 땅에 내 한 몸 눕힐 곳 없으랴' 하는 생각과

'서울 참 넓다. 언제쯤 내 집이 생길 수 있을까. 그게 가능이나 한 일인가' 하는 생각.

오늘의 아무말이었다.
오늘의 나를 기록합니다.png

Sort:  

있어요...
설마 이 서울 땅에 ..☺☺힘내요~

네ㅎㅎ 감사감사~

http://news.joins.com/article/22619149
서울에서 집을 사시려면... 연봉의 11년치를 모아야...
아.. 아.. 아닙니다. 화이팅!! ^^;;;

으악!ㅋㅋㅋㅋ 11년은 못본 셈치고 화이팅하겠습니다ㅋ

정말 집 찾는 이야기를 친구한테 들으면
말씀하신 것처럼 서울 참 넓다라는 생각과
그 가격을 다 알고 있는 내 친구들은 뭐지? 라는 생각이
동시에 들곤 합니다.

그러게요 ㅎㅎ 전 1도 모르는데 찾으려니 힘들군요ㅋ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1354.39
ETH 3309.76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