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말] 나는 행복한가?

in #kr6 years ago

girl-2696947_1280.jpg

1

기분 좋게 올라가는 숫자들을 보다가 문득 '나는 행복한가'라는 질문을 던졌다. 뜬금없다.

삶이란 고통이고 외로움이라는 걸 어렴풋이 이해하는 나이가 됐지만, 불현듯 찾아드는 허무감엔 당할 재간이 없다.

그저 즐거운 마음으로 봐도 될 일인데, '저 숫자가 나와 무슨 상관이 있는 걸까'라는 근본적 물음.

사실 이런 증상은 내 투자금이 끝을 모르고 0을 향해 수렴하던 때도 경험했던 일이긴 하다. 내 돈인데 내 돈 아닌 것 같은, 덤덤함. 그 괴이한 느낌.

2

너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만 몰두했기 때문일까?

처음엔 재밌어서였고 (물론 지금도 재밌지만) 지금은 혹시 모른다는 습관적 기대에 따라 움직이는 듯하다. 지금 주운 먼지 같은 액수의 코인이 혹은 공짜로 챙긴 에어드롭이 나중에 꽤 쏠쏠한 보상으로 돌아올지 모른다는 기대.

무작정 거는 기대는 아니고 당연히 블록체인의 가능성과 가치에 큰 무게를 두고 움직이는 거지만. 그래도 너무 많은 시간을, 오래 할애하고 있다.

그래서 이런 기분이 드는 걸지도.

3

'나는 행복한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은 '나쁘지 않다'다.

나쁘지 않다. 불행하지 않고 내 삶을 긍정하며 소소한 행복을 누리고 있다.

인간은 역시 약았다. 하락의 하락을 거듭할 땐 이런 잡생각을 할 여유조차 없었으니. 확실히 마음에 여유가 생긴 모양이다.

조금만 더 여유를 내서 이번 주말엔 가벼운 마음으로 작은 여행이라도 떠나야겠다.

Sort:  

사진이 심쿵해서 클릭했어요 멋진데요? ㅎㅎ아이재우고 갑자기 막 행복하네요 멋진 사진 때문인가,,? 행복한가라는 질문을 받아서 행복강박을 느낀것인가 ? 굿밤되세요~

ㅎㅎ 행복하셨다니 다행입니다. ^^

코인이 증말 사람 미치게 합디다 ㅜㅋㅋ 시간은 금인데오..

코폐까진 아니어도 오래 이러고 있으니 지치나 봅니다.^^;

진짜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순 없긴해도 스팀잇과 가상화폐가 행복을 줄 수 있다 생각합니다 !!ㅋㅋ

뭐.. 저도 재밌긴 한데 사알짝 지친 것 같네요. ^^;

You got a 17.02% upvote from @upmewhale courtesy of @banjjakism!

Earn 100% earning payout by delegating SP to @upmewhale. Visit http://www.upmewhale.com for details!

저도 이번 주말에는 여행이나 떠나 볼까합니다. 코인도 좋고 일도 좋고 운동도 좋지만 때로는 완전한 휴식이 필요하네요^^

네네 휴식이 필요한 시점인 듯^^

저는 자주 행복에 대해 저 스스로에게 질문하고는 하는데 저는 주로 그렇지 않을 때도 행복해지길 바라며 긍정적으로 대답하는 것 같아요~ 모든 일에서 다 좋은 부분을 보려고 하고요. 주말에 작은 여행을 떠나시는 것은 정말 좋은 계획인 것 같습니다!

그렇군요. 전 평소엔 사실 이런 생각을 거의 하지 않아서 ㅎㅎ 오늘 좀 뜬금없었네요. 감사합니다. ^^

You got a 4.83% upvote from @postpromoter courtesy of @banjjakism!

Want to promote your posts too? Check out the Steem Bot Tracker website for more info. If you would like to support the development of @postpromoter and the bot tracker please vote for @yabapmatt for witness!

오늘만 얘기하면 저는 오늘 90점이네요..^^

와우 수익률인가요? 축하합니다!

소소한 행복이 좋은거죠 :) 이번주 말에 날이 좋다고해요 :) ! 저도 다녀와보려구요 !

네~^^ 주말엔 아무 생각없이 시간을 보내야겠어요ㅎ

여행만큼 기분 전환에 좋은 것도없죠^^ 저도 떠나렵니다. 어디로든😀 팔로잉하고 갈게요~

어디든 집 밖으로 나서는 걸로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837.64
ETH 2542.11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