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steemitblog] Improving the Economics of Steem: A Community Proposal / 스팀의 경제 개선 : 커뮤니티의 제안

in #kr5 years ago

내용이 어렵네요.
하여간 셀프보팅과 어뷰징을 막겠다는 뜻인거죠?
부디 모든 스팀잇에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방향이 되었으면 합니다.

Sort:  

셀프보팅과 어뷰징은 막을수없습니다. 어뷰징이란것도 주관적일뿐더러 stinc 본인들 말로도 완전히 막을 수 없다했고 보다 적은 수의 포스팅에 보상이 집중될꺼라 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어뷰징" 계정 수가 줄어들진 몰라도 더 막강한 파워를가진 소수가 플랫폼을 지배하게됩니다.

stnmngsrhsrmr.png

이 소수 계정들에대한 뷰가 집중되고 커뮤니티 전체로 봤을 때 보다 현명한 선택을 할수있을꺼란 취진데.. 물론 이론대로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어찌됐건 이제 직선형이나 n^2이나 둘다 아닌건 거의 확실해졌습니다. 이렇게 중간쯤 어딘가에서 답을 찾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힘든 일이네요. ^^

처음 부터 할래 말래 했으면.. 더 의견이 있었을 것인데
극단적인 경우와 일부 선을 보여줌으로 유저들의 선택을 그안으로 컨트롤 해버린것 같아요 ㅎㅎ

그러게요.
좀 의아한게.. 단순명료하게 표현해도될껄 굳이 일부사실(고래힘이 더 쌔질수있다)을 숨기려고 한게 이해안되네요. 갠적으로 제안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반발심이 있다해도 어짜피 stinc 독재라 지네가 알아서할껄 굳이 왜 거짓포장을 해야했을까.. 회사가 커서 이해관계자가 너무 많다면 또 모를까.. stinc는 x만한 회사인데 작은회사의 장점은 살리지 못하고 큰회사의 단점만 가지고 있는거 같아서 안타깝네요.

그나마 다행인건.. 실패한 두가지 공식을 경험삼아 새로운 시도를 하는건 좋은거같네요 ㅎㅎ

아니요 결과적으로 말씀드리면 본문에 있는 것처럼 셀프 보팅과 어뷰징을 막을 수없습니다....
다만 거기서 가져가는 이득을 줄이려는 움직임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
이득을 줄여서 굳이 어뷰징을 안해도 충분한 보상을 주자는 뭐 그런 움직임인데 0.1 이라도 이득이 있다면 그쪽으로 가는게 사람 심리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넵. 잘 알겠습니다.
머리를 맞대고 올바르게 나아갔으면 합니다.

소식 늘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59715.05
ETH 3186.24
USDT 1.00
SBD 2.42